고양이, 어디까지 알고있니?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알아도 집고 넘어가자!! 동물에 관하여 기본 상식들은 물론 그 외 이야기들까지!!

동물들의 여러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햄ster 입니다!ㅎㅎ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여기저기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베테랑 집사님들도 모르실 수 있는 고양이 상식을 퀴즈형식으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시작할께용ㅎㅎ

  • 고양이와 같은 눈높이에서 ‘냐’하고 울면 ‘사랑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까요?

cuce_by_tilasadik_qkfka0201.jpg

정답은 yes!

고양이처럼 우는 것에 고양이들은 사랑을 느낀다고 해요.

  • 살찐 비만 고양이! 단식을 해야 할까요?

noname02.jpg

no!

고양이가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이 없어요ㅜㅜ

따라서 단식을 하면 비지방 조직을 양분으로 삼기 때문에 ‘간지방증’이 발생할 수 있죠.

  • 높은 곳에서 점프를 했다가 실패를 하는 경우 전혀 개의치 않는다?

1424390138_1719036843_yapfilesru.gif

no~no~

고양이도 사람처럼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기분이 상해요!

그래서 무언가를 잡으려다 실패하거나 뛰다가 실패하면 그루밍을 하나 봅니당ㅋㅋ

  • 평소 쉽게 놀라거나 화내지 않는 고양이는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

DQmU5pGLhG23C27wK7FzaEfCXnBoN6NhXyUmM6H6y15tHZx.jpg

oh yes!!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평소에도 대범한 고양이일수록 스트레스에 강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다고 해요!

마지막! 고양이 혀의 돌기는 태어나자마자 있는 것인가?

morning_picdump_627_640_38.jpg

두구 두구 두구 두구~~!!

정답은 no! 입니당

태어났을 때는 돌기가 없지만 이유식을 먹는 시기부터 약 300여개의 돌기가 나요~

저는 이 사실이 제일 신기했어요.

아무래도 갓 태어난 새끼고양이는 접하기 힘들다보니 그랬던 것 같네요ㅎㅎ

재미있으셨나요?

다음에도 유용하고 재밌는 정보로 찾아뵐께요!

날씨가 많이 풀렸어요~ 곧 벚꽃이 만개 하겠네요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Sort:  

고양이는 그냥 사랑이죠 :) ㅎㅎㅎ
고양이에 대한 지식 많이 배우고 갑니다 :)

고양이이 사진덕에 힐링하고가요~

전 강아지 키우는데 고양이두 너무
매력있어요😻

다음에 고양이 보면 냐~한번 해봐야겠네요 ㅋ
그나저나 전 다 틀렸어요 ㅠ

Congratulations @opp!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pp!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