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풀 뜯어먹는 소리하고있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알아도 집고 넘어가자!! 동물에 관하여 기본 상식들은 물론 그 외 이야기들까지!!

동물들의 여러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햄ster 입니다!ㅎㅎ

3_ogi7185.png

말도 안돼는 소리나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 주장을 하는 사람에게 ‘개 풀 뜯어먹는 소리 하네’ 라고 말하죠.

그런데 간혹 산책을 나갔을 경우 풀밭에서 풀을 뜯는 강아지를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자꾸 밖에서 풀 먹는 강아지, 그냥 놔둬도 괜찮은 건가요?

Iy9Q4WyMvJNwK29sR3mKZWDSiWxQ.jpg

혹시 개가 풀을 뜯어 먹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잡식성인 개가 풀을 뜯어 먹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에요.

육식동물인 호랑이도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할 때 풀을 뜯어먹는데요.

개도 풀을 섭취함으로써 다른 음식으로는 채워지지 않은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야생생활을 하던 시절의 개는 날고기에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풀을 먹지 않아도 문제가 없었는데요.

사람과 생활하게 되면서 날고기 대신 조리된 고기를 먹게 되어 자연스럽게 비타민 섭취가 부족해졌죠.

그리고 토해내기 위해 풀을 먹기도 하는데요.

토를 해낸다면 어떠한 것을 토해내느냐?

물론 속이 안 좋을 때도 풀을 찾아 먹지요.

신기한 것은 토해내는 물질이 바로 털뭉치입니당.

많은 사람들이 털뭉치를 토해내는 것, 곧 헤어볼이라고 통칭하는데요.

고양이만 토해낸다고 생각을 하죠.

하지만 개도 몸이 털로 뒤덮여 있는데 그루밍을 하진 않아도 몸의 털이 입으로 들어가요.

그 때문에 위에 쌓이게 되어 이를 빼내기 위해 풀을 이용해요.

또한 아주 가끔이지만 목이 마를 때 풀 안의 수분이나 이슬을 먹기 위함도 있어요.

Capture+_2016-06-06-01-15-55.png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풀이나 먹는 것을 지켜만 봐서는 안돼요.

어떤 풀이나 식물 안에는 개에게 해로운 독과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때 개는 고운 진흙을 먹어 독을 중성화를 시켜줘야 하죠.

고운 진흙은 산이라면 땅을 깊게 파서 찾을 수 있어용!

사실 풀을 뜯어먹는다는 행동 자체에 민감할 필요는 없지만 견주님들이 독풀을 구별할 수가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되도록이면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풀 먹는 것을 막아야 해요.

또한 길가에 나있는 풀에는 기생충 알이 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개전용 채소’를 사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좋죠.

저희 집 코니는 산책을 나가도 딱히 풀을 뜯어먹는 모습을 보지는 못했는데요.

TV나 여기저기 인터넷에서 경험담을 많이 듣고는 했죠 ㅎㅎ

해서 오늘의 주제를 이렇게 정하여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당!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Sort:  

신기하네요.ㅎ
전혀 이유가 없는것 아니엇군요.ㅎ

무엇이든지 이유가 없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그렇군요 다 이유가 있어서 먹는거였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네! 이유가 없는 건 없으니까요~ 감사합니다~ㅎㅎ

강아지들 귀엽네요ㅎㅎ

핳 귀엽고 웃음을 드릴 수 있을만한 자료를 꼼꼼히 찾아본답니당 ㅎ

풀을 먹는 이유 잘 알았네요
오늘도 좋은정보 고마워요^^

항상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