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반려동물을 포기해야 하는 이유인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알아도 집고 넘어가자!! 동물에 관하여 기본 상식들은 물론 그 외 이야기들까지!!

동물들의 여러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햄ster 입니다!ㅎㅎ

오늘은 가장 풀고 싶었던 오해에 대해서 포스팅하려해요.

출산과 육아과정에서 나타는 이 문제는 다름 아닌 반려동물과 아이를 함께 키우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때문이죠.

저는 비록 미혼이지만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운다는 이유만으로 할머니댁에 가면 가끔 구박을 듣지요ㅜ

이처럼 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어르신분들 같은 경우에는 신혼에게 반려동물이 있고 아이계획이 있다면 갈등은 더욱 심해지겠죠..?

세간에 떠도는 오해와 편견들까지.. 그래서 책의 내용을 참고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당!

책의 제목은 ‘임신하면 왜 개, 고양이를 버릴까’에요.

L.jpg

첫 번째, 저는 이 이야기는 처음 들었네요.
‘개, 고양이를 키우면 임신이 안된다.’ 라는...ㅋㅋ
동물을 키우면 모성호르몬이 분비되고 여성호르몬이 줄어 임신이 안 된다는 주장인데요.
허허.. 이 사례는 아무리 찾아보아도 나오지 않는 것 보니 그런적은 없는걸로 단정되네요.
연구결과론 사람과 개가 눈을 마주치면 각각의 몸 안에서 부모와 자녀가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볼 때처럼 모성호르몬인 옥시토신이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아이 있으신 분들은 둘째가 없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두 번째, 뉴스에서도 한 때 떠들썩했던 사건이죠.
예전에는 놀이터가 다 모래밭이었는데요.
놀이터에서 모래를 파면서 놀던 아이가 고양이의 배설물에 노출이 되 화제가 되었죠.
톡소플라스마라는 기생충에 감염되었던 경로가 바로 감염된 고양이의 배설물이었기 때문이에요.
음.. 이러한 사건은 약 20년간 2건 정도 있었다고 해요.
동물을 키우는 임산부 분들은 톡소플라스마 항체검사는 필수 요소로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톡소플라스마는 비록 종숙주가 고양이인 것은 맞지만 말 그대로 기생충이기 때문에 사실 원인은 불명확해요.
고양이는 집에서 키운다면 집에서 잘 관리되고 특히나 임신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면 이런 것은 더 잘 챙기고 관리를 할 텐데 무엇이 문제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세 번째, 동물 털에 아기가 기도가 막혀 죽을 수 있다...
물론 세균,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신상아의 면역력은 약하지만..
개털이나 먼지같은 물리적 입자에 대해서는 성인과 같은 수준이니 걱정 안하셔도 되요..ㅎㅎ
걱정들도 참 많으셔...^^

네 번째, 피부병 걸린 동물 때문에 아기가 아토피에 걸린다?
아토피의 원인은 다양해요.
유전적, 환경적, 알레르기 등등..
확실한 것은 개, 고양이와 사람의 피부는 많이 달라요.
사람은 매우 두꺼운 각질층을 가지고 있어 강력한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죠.
때문에 개나 고양이에게 피부병을 일으키는 원인체들의 대다수는 두꺼운 각질층에서 살아남기가 희박해요.
단지 옮을 수 있는 피부병이라면 곰팡이성 피부병인데요.
이것이 옮았다 해도 아토피라고 할 수는 없죠.

다섯 번째, 사실 이 경우를 제일 많이 걱정 하는 부분이죠.
동물과 아이가 함께 생활하면 안전사고가 난다...
최대한 동물과 아이가 단 둘이 있는 상황은 만들지 않고 반려견에게는 아이에 대한 교육도 해주어야 해요.
하지만 그럼에도 발생하였다면 그 안전사고는 전적으로 책임이 부모에게 있음을 잊지 않았으면 해요.
동물은 동물처럼, 아이는 아이처럼 행동하기에 둘에게는 잘못이 없죠.

아이 때문에 동물을 다른 곳으로 보내는 글들을 볼 때마다 참 마음이 아파요.
조금만 노력하면 함께 좋은 영향을 주며 자랄 수 있을텐데..
이런 편견, 오해가 하루빨리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풀려 아이 때문에 버려지는 동물들이 없기를 간절히 바라요.

IkLrzU0a8V2ej-R6KKG32xwexE4s.jpg

Sort:  

공감합니다.
생각보다 아이와 동물을 같이 키우면 안된다는데에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 많네요 ㅎㅎ
전 오히려 같이 키우면 아이 정서에 좋다는 말을 더 많이 들은거같은데..
하지만 확실히 아이의 안전과 반려견, 반려묘의 안전을 위해 양쪽에 철저한 교육은 필수지요.

맞아요! 포스팅하는 내내 정말 기가 차서 혀를 내쳤네요..ㅋㅋ으휴

애완동물 안기르는 사람들이 더 주장하죠
기르지도 안하니 편견이 많아요~^^

맞아요ㅠ 강요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답답해요

대부분 제가 가지고 있던 상식과 편입견이네요 ㅎ

에공 이번편으로 풀렸으면 좋겠어요! 이글은 진짜 오해를 풀고 싶어서 쓴 글이라서 안키우시는 분들 시선으로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쓴건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올해 본 가장 충격적인 헛소리네요;;
미국영화, 미드도 안보시나

ㅎㅎ그쵸..저도 참 포스팅 하는 내내 부들부들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