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잠자는 습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알아도 집고 넘어가자!! 동물에 관하여 기본 상식들은 물론 그 외 이야기들까지!!

동물들의 여러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햄ster 입니다!ㅎㅎ

사람도 잠자는 모습이 다양한 것처럼 고양이들도 아이들마다 잠자는 습관이 있죠.

그 습관에 대해서 왜 생겼는지도 이야기 해보려합니당ㅎㅎ

① 집사 배 위에서 잔다.

83598136802678814_6viS6LoP_c.jpg

이런 경우에는 고양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부터 배 위에서 놀거나 식사를 한 기억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고양이가 잠을 자는 장소는 외부의 위험이 없는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생각하는 곳인데요.

집사님의 배를 아기 때부터 그런 장소라고 여기게 된 거죠.

그러니 고양이를 위해서라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ㅎ

② 꼭 담요나 베개 혹은 물건이 있어야 잔다.

IBRAA-8fJppWZB1RmXFh7MBa68DQ.jpg

그냥 자도 될 텐데 무언가에 집착하는 고양이!

좋아하는 물건이 있다는 건 고양이가 행복하다는 증거래요~

③ 코 고는 고양이

xin_29209052110270462409750_beryige.jpg

깨어 있을 때는 별 이상 없는데 꼭 잠이 들면 이상한 소리로 코 고는 고양이

저희 집 친구 고양이도 간혹 코를 골아서 놀랄 때가 있죠..ㅎㅎ

일반적으로 살이 붙게 되면 코골이를 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심하게 코를 고는 상태가 아니라면 문제가 없지만 사람보다 코고는 소리가 크다면 비만일 확률이 100%!!

오랜 시간 고양이와 함께하고 싶다면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④ 꼭 팔베개를 요구하거나 이상한 자세로 잠을 잔다.

IMG_0921.JPG

고양이는 욕구가 생기면 팔이 아니더라도 집사의 다리나 머리를 요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상한 자세로 잠을 취하기도 하죠.

평소 아무리 순하고 착한 고양이라도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죠.

집사로서 운명으로 받아들이시고 팔을 내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기에 이상해 보이는 자세로 잠을 잔다고 해도 고양이는 인간보다 유연한 몸을 가지고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단지 지켜보는 집사는 귀엽고 요상하면서도... 흠 무언가 말로 표현할 수 없어 영상이나 사진으로 남기게 되죠 ㅋㅋ

여기까지! 집사님들의 고양이는 혹시 어떠한 자세로 잠을자나요?
저희집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것처럼 그냥 웅크려서 자고 그러는데 친구 고양이는 괴상한 자세로 자거나 코를 곱니당ㅋㅋ

재미있게 보셨나요?

1일 1포스팅을 지키겠다던 다짐이 어디로가 가고 결국 또 주말이 지나버렸는데요.
그새 팔로우가 100명이 넘었네요!! 감동입니다^^
요즘 생활리듬이 깨져서 잠을 자느라 많이 힘드네요.
더 파이팅해서 더 재밌고 유익한 정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당ㅎㅎ

Sort:  

팔로우 100명 돌파 축하드립니다~!
저도 1일 1스팀잇을 목표로 아직까진 잘 유지중인데
정말 많은 유혹이 있네요 ㅎㅎ
암튼 고양이들은 정말 사랑스런 동물이네요 ㅠ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한마리 키우고 싶어요~!

축하 감사합니다!
고양이는 사랑이자 힐링이죠!
꼭 준비가 되신다면 간택당하는 날이 오시길 빌께요 ㅎㅎ
팔로우 했습니당~

고양이~ 진짜 세상귀여워요! 강아지와는 또다른 귀여움!

그쵸 ㅎㅎ고양이는 한 번 빠지면 못헤어나오는 매력덩어리에요!

귀여운 고양이 잘봤어요
100팔로워 축하해요^^

ㅎㅎ감사합니다!! @yellocat님 게시물들 잘 보고있어요!

하..... 고양이 정말 너무 사랑스러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맘같아서 는 얼굴을 부비적 거리고 싶지만.... 부비적 거리고 난후에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니...흑흑

예전 캐나다 살 때, 페르시안 고양이 길렀었는데...너무 귀여웠어요.
첫아이 낳기 전에 입양보냈는데....보고 싶네요^

우리집 냥이는 아기때는 제 옆에서 꼭 뭍어자더니
낭춘기를 겪으며 이제는 혼자 프리하게 잔답니다. T_T
배 든 팔이든 다리든 머리든 모든 부위를 다 내어줄 수 있는데 말이죠. ㅋㅋ 정말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얼마전에 길냥이를 봤는데 사람손을 무지 잘타더라구요
주변에 키우는 사람이 있나 했는데 주기적으로 밥주시는 아줌마가 있엇나 봅니다ㅋ 만지려고 손대니까 얼굴을 막 비벼대는게 너무 귀여웠어요 ㅋ

첨부한 이미지가 너무 귀엽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