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eSteem error 해결법 (+private key로 로그인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name tag.png


esteem만 켜면 error가 뜬다구요?




스티밋을 시작하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esteem안드로이드 어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알림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편하게 쓰고 있었는데, 문제는 upvote나 댓글을 달려고 하면 자꾸 error메세지가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여러가지로 고민하다가 해결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바로 Private key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사실!

비슷한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



1) Wallet에서 Permission을 클릭해서 POSTING과 ACTIVE의 private key를 활성화시킵니다.


POSTING은 버튼만 클릭하면되지만, ACTIVE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Steemit password를 입력해야 하므로 미리 비번을 준비합니다. :)


1.png


2) esteem으로 들어가 로그아웃 후 아랫쪽의 고급설정을 활성화 시켜 재로그인을 시도합니다.










3) 사용자명, 포스팅 개인키, 활성 개인키 를 각각 순서대로 입력해줍니다.



이때 QR코드를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해당되는 번호에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4.JPG






4) 로그인에 성공하면 error가 났던 부분을 시도해 봅니다.



저는 댓글달기로 시험해봤습니다. 결과는?


Error해결 성공! :)





이제는 error없이 esteem을 통해 모바일로 즐거운 steemit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신규 유저에게는 이런 사소한 것도 걸림돌이 될 수 있으므로 정보를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번에는 또다른 유용한 정보를 찾아오겟습니다!! Follow와 Upvote 부탁드립니다~

Sort:  

신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어제도 누가 비슷한질문을 하신걸 본것같아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ㅎㅎ

글 잘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에러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좀 있나보군요

마침 allpass님 포스팅을 읽던중에 깜짝놀랐네요ㅋㅋ 처음에 public키로 로그인을했더니 권한이 부여가 안되는것같습니다. 저같은 뉴비들은 어리둥절한상황이라 포스팅해봤습니다. :)

와 복잡하네요...;;

제가 포스팅을 복잡하게 했는데 쉽게 말해서 일반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로그인의 차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ㅎㅎ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