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자, 평판 60 달성! 뉴비 탈출한 돌고래! 올스팀에서 그 이야기를 합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입니다.

개기자가 드디어 평판 점수 60점을 돌파했습니다.
60점이 되면, 뉴비를 탈출했다고 봐도 된다죠?

스팀 가입 215일.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처음엔 그저 회사의 지시로 시작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몰라 페이스북 프로필 url 로 스팀잇 프사를 등록하는 정보성 글을 썼죠.


스팀잇 프로필 사진, 페이스북 프로필로 등록하기

6개월 전 저 글이 개기자의 첫 글이었습니다.

이후 개발자에서 기자가 된 이야기, 기자의 맛, 도밍고의 단상, 그리고 IT뉴스 큐레이션을 했죠.

회사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venti 님, @lee5 님, @jaehyunlee 님을 모시고 스팀잇 세미나도 진행했습니다. 이들과 함께 스팀잇에 대한 관심을 확인했죠.

이후 @clayop 조재우 증인을 모시고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뒷풀이로 비어파티도 만들었죠.


@clayop 님과 함께하는 비어파티 개최!!

그리고 이 후기를 적은 글에 엄청난 보상이 찍힙니다.

무려 50스팀달러에 달하는 보상이죠.
이 3월 29일에 쓰고 7일 뒤인 4월5일. 당시 스팀 가격은 약 2천원. 거의 10만원에 달하는 보상금액이었죠.

과연 이 글이 10만원의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 깊이 고민했습니다. 도대체 이 시스템이 뭔가... 하고 들여다보게 됐죠.
이때까지가 회사에서 시켜서 했던 시기입니다.

이후 저는 개인 자금을 투자하고, 매일 큐레이션 글을 올리고, 스팀잇 사람들을 좀 더 만났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 글이 딱 200번째 포스트네요.
여태까지 총 560 스팀파워를 보상 받았습니다.

지금 단가 기준으로는 56만원이지만, 스팀 가치가 오른다면 그 가치는 더 오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단순히 제가 스팀잇에 들이는 시간을 환산해보면 56만원은 터무니없이 작은 금액일 수 있습니다. 무려 215일을 활동했으니까요.

이 보상 시스템은 제게 만족스러울만큼의 보상은 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은 제게 560 스팀파워 외 많은 것들을 줬습니다.

개기자 팬클럽 회원이 생겼구요.(개기자가 좋아서 꼭 안겨있는 캡틴스팀잇)

친구들이 생겼습니다.

어느새 개기자의 큐레이션은 100회를 향해 달리고 있구요.

@allsteem 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글쓰기로 56만원을 버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전문지를 만드는 기자로서 출판업계 상황도 봤고, 콘텐츠 시장의 어려움은 창업 시절 이미 느꼈습니다.

스팀은 가능성의 플랫폼입니다.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사람들을 모아주고,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정보를 공개합니다.

창업자로 2년을 보내고, 올해 기자로서 수많은 창업자들을 만나며 '기업가 정신'을 배웠습니다. 제가 정의하는 기업가 정신은 '되게끔 하는 것'인데요. 가능성을 찾고, 이를 발전시키려 열정을 쏟는 정신입니다.

불만족도 있습니다. 모두가 이야기 하는 UI/UX, 답답한 개발 속도 등 불만족을 꼽으라면 한참을 이야기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기업가 정신을 따른다면 가능성으로도 충분히 한참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스팀의 모든 것, 올스팀.

개기자는 올스팀에서 가능성의 플랫폼, 스팀잇을 만나게 된 이야기. 스팀잇에 정착할 수 있었던 이유. 그리고 Connecting the dots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8월 30일 목요일 19시.

여러분과 스팀잇 215일간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올스팀에서 만나요~ ㅎㅎ

이상 전격 평판 60 달성 자랑글 이었습니다 :D
헤헿


3회차 : 아름다운 글쓰기 @스팀잇


  • 일시 : 2018년 8월 30일 목요일 19시~22시
  • 장소 :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1길 10 슈미트 코워킹스페이스 지하 1층
  • 연사 : 오세용 개기자(@osyvv), 김재인 아름다운 철학자(@armdown)

참가신청 방법


참가비 :

  • 1회 조기할인 4만원(또는 25 스팀달러) : 1차 8/10, 2차 8/17, 3차 8/23일까지
  • 무통장입금 : 우리은행 1005-002-700045 (주)미디어유코프
  • 스팀달러 송금 : @allsteem

참가신청 링크 : https://goo.gl/forms/zllePgF9DB4hLDDA3
위 링크에서 참가신청을 작성 후, 계좌 이체 및 스팀달러는 @allsteem 계정으로 송금해 주세요.

Sort:  

많이 배워갑니다.
팔로우하고 보팅했습니다.

축하드립니닷 ㅎㅎ
저두 같이 성장하구 싶네용~^^

ㅎㅎ 함께 하시죠! ㅎㅎ

60 달성 축하드립니다.^^
더 열심히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가즈앗!

가즈아!!! 70되야 뉴비 벗어나는거라네요..응?ㅋㅋㅋㅋㅋ

올. 돌고래. ^^ 대단하십니다. 60 축하 드려요. 비어파티가 엄청 큰 계기였네요. ㅎㅎㅎㅎ 앞으로도 쭈욱 잘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근데, 헌비는 60부터?... 전 50넘었다고 kr-newbie를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ㅋㅋ)

아하? 50이상이 뉴비 탈출이었나요? ㅋㅋㅋㅋㅋ 60인줄... ㅎㅎ

ㅇ_ㅇ 적절한 뉴비기준이 얼마인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 50이든 60이든 이미 탈출이시군요. ㅎㅎㅎ 축하 드립니다. 저는 뉴/헌비 하이브리드 정도일까요? ㅎㅎㅎ

60달성 축하드려요. 저는 어제 51이 되었습니다.^^★

ㅎㅎ 함께가시죠

명성도 60은 그만큼 스팀잇에서 많은 활약을 했다는 것이겠죠.

ㅎㅎ 열심히 하겠습니다 :D

축하 드려요. ~~^^

감샤해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다같이 성장해서 스팀잇에서 고래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스팀 만원가는날 돌고래되고 스팀 십만원 가는난 진짜 왕고래 되겠지요.

가즈아~

네드 사진으로 봤을땐 아닐거같았는데 의외로 떡대(?)인듯하군요!

네드가 좀 커요 ㅋㅋㅋ

개기자님!
평판 60 돌고래 등극을 축하드립니다.
김삿갓이 열렬히 응원합니다.

감샤합니다 ㅎ

축하드립니다 ㅎㅎ

감사해요 ㅎㅎ

멋집니다! 다음 주에 기대하겠습니다🙂

끄아... ㅎㅎㅎ

오 기자님 축하드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축하드립니다. 이런것 마음껏 자랑하셔도 됩니다^^;

ㅎㅎ 감사해요!!! ㅎㅎ

60 달성을 축하드립니다ㅎㅎ
올스팀 강연 포함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osyvv!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요즘 엄청난 활약상 잘보고 있습니다.
60도 축하드립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와우 뉴비탈출 축하드려요~! 저는 아직 한참 더 뉴비여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ㅎㅎ 감사해요 ^^

43_축하하곰~.gif

60달성 축하드립니다!
보상의 가치 이상을 경험하셨는걸요 ㅎㅎ

축하드려요!
명성 60 돌파를 하셨군요.

명성도 60 축하드립니다!
계속 함께 합시다.ㅎㅎ

안녕하세요 저도 늦게 시작했지만...
그래도 함께 성장해보고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멋진 모습기대하겠습니다^^

세월의 흐름과 함께
이루어 나아가는 발자욱들의 기록 완전 멋져용~!

왕 부럽네용~ ^^

올스팀 3회차 강연 밋업 완전 기대됩니당~!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오 저 분이 네드군요.
돌고래 60명성 모두 축하드립니다.
올스팀도 잘 진행되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