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UI가 불편하세요? jSteem이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기자, 개기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스팀을 시작한지 두 달이 됐습니다.
간간히 주변에 스팀을 추천하곤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팀잇이 불편하다고... ㅜㅜ
이게 뭐냐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 역시 불편한게 많았는데요 ^^;;

특히, 스팀잇 내에서 쪽지기능이 없는게... 아쉬웠어요 ㅜㅜ
그래서!! jSteem이 탄생했습니다!!!

스팀잇의 UX를 개선한 jSteem

image.png

jSteem 개발자 @jaehyunlee 님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니마시니Mnemosyne 개발자" 이기도 해요. 저... 저도 뭔지 잘 모르겠지만 #머싯 ㅜㅜ

제가 또 jSteem 개발자님을 만나 인터뷰를 해봤습니다 ㅎㅎ

[헬로 스팀잇] 이재현 jSteem 개발자 "한국 유저를 위한 개선된 스팀잇, jSteem을 만들겠다"

개발자님이시니 개발 이야기를 물어봐야겠죠?

jSteem의 개발 동기를 묻자 이재현 개발자는 "스팀은 개발자가 도전하고 싶은 충분한 동기를 제공한다. 특히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던 찰나에 만난 스팀은 좋은 아이템이었다"며 "또한, 기술적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했다. 프론트엔드(Front-end)와 백엔드(Back-end)를 모두 Javascript로 개발했다. 하나의 언어로 jSteem을 만들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접속과 쿼리(Query)의 부담을 덜기 위해 표준적인 의미의 데이터베이스도 사용하지 않았다. 최신 트랜드인 블록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jSteem 프로젝트는 개발자로서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삐빅! 개발자가 맞습니다 :D

스팀잇에 없는 쪽지기능, 작가 찜하기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구요~ 계속 발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ㅎㅎ
jSteem 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ㅎㅎ

jSteem 핫팅!!

Sort:  

오 기대됩니다!

아... 이 기사 봤는데
기자님이 적으신 거였군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자님이 쓰시는 기사 관심있게 지켜볼게요. 팔로잉합니다.

쪽지기능이라...! 기대되네요:)

현재 스팀잇 이용방법이 불편하긴 하죠. 개발자분 화이팅!!

 6 years ago (edited) Reveal Comment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오세용 기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IT조선에 인수 돼 IT조선이 발행하고 있습니다. IT조선은 조선비즈의 자회사로 같은 이메일 도메인을 사용합니다

마소는 현재 연 4회 계간지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6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