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s Tasty Road]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서래마을 아담한 수제버거집,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방문기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서래마을 아담한 수제버거집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방문기


안녕하세요. 판다부부입니다.
오늘은 판다양의 약속이 서래마을에서 있는 관계로 오랜만에 서래마을에서 데이트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생각하다 판다부부가 선택한 서래마을 맛집은?!
.
.
.

판다부부가 연애시절때 방문했던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입니다.

수요미식회 햄버거편에서도 나온 집이지만,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수제버거 집이라고 생각되는 곳입니다.

map.jpg

상호 :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주소 : 서울 서초구 서래로2길 27 (반포동 78-12)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라스트오더 : 21:30)

가게 위치입니다.
예전 서래마을 가게 위치에서 이사를 갔습니다.
오랜만에 가실 분들은 변경된 위치를 꼭 확인해보시고 가세요.

1.jpg

BROOKLYN THE BURGER JOINT

이름이 너무 길어요.
이제 간편하게 브루클린버거라고 부르도록 할게요.
외관부터 미국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3.jpg

항상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을 각오해야합니다.
그나마 오늘은 앞에 두팀 밖에 없네요.
대기실에서 천천히 차례가 올때까지 기다려줍니다.

4.jpg

기다리기 지루한 분들은 게임기를 할 수 있어요.
직원분께 말씀드려 동전을 달라함 됩니다.
먼저 온 7살짜리 아이 땜에 아쉽게도 판다군은 게임을 플레이 하지 못했네요.

시무룩...

5.jpg

평일 낮에 가면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다니,
평일 시간되시는 분들은 점심에 맞춰 방문해 보면 괜찮을 듯 하네요.

6.jpg

실내 각종 소품 하나하나에서 미국 느낌 물씬 풍겨줍니다.
심지어 거울에도 브루클린 글자가 큼직막하게 똬악!!!

7.jpg

이제 판다부부의 차례가 다가왔습니다.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8.jpg

브루클릭 웍스 1개랑 치즈 스커트 1개를 주문합니다.

세트 업그레이드는 1/2프렌치로 하나만 추가.
음료도 하나 추가해줍니다.

코울슬로더블치즈도 많이 드신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9.jpg

깔끔한 오픈식 주방.

주말이라 그런지 직원이 상당히 많습니다.
수없이 밀려들어오는 주문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듯.
주방 환풍기에 붙어있는 다양한 스티커들에서도 미국 느낌이 물씬 나는군요.

10.jpg

역시 미국 느낌 물씬 나는 애니메이션 액자들.

미국 서부지역 햄버거 집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납니다.

11.jpg

실제로 서래마을 특성상 외국 손님들도 제법 있습니다.
리뉴얼 된지 얼마 안 되서 인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인테리어가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역시 가게의 청결은 중요합니다.

12.jpg

주문한 콜라와 사이다가 먼저 나왔습니다.

13.jpg

각자의 병에 따라서 마실 준비를 합니다.

빨리 나와라 나의 버거들이여.

14.jpg

드디어 메인 메뉴 등장

치즈 스커트 버거와 브루클릭 웍스 버거입니다.

비쥬얼이... 아주 끝내줍니다.

15.jpg

치즈 스커트 버거

저 치즈의 모양이 흡사 스커트의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왜 이름이 치즈 스커트인지 알거 같아요.
저 치즈의 느끼고소한 맛이 버거의 풍미를 한층 업그리에드 시켜줍니다.

16.jpg

좀더 디테일한 샷.
브루클린 버거의 고기들은 한입 베어 물때 풍부한 육즙이 입 안 가득 퍼져 흘러넘칩니다.
아... 이 맛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각각의 재료들이 서로 한데 묶여 입안 가득 미국의 맛을 가져옵니다.
마치 미국 현지에서 먹는 수제 버거의 맛이랄까요?

17.jpg

브루클린 웍스 버거

장난기 없는 미국 전통 수제버거의 맛입니다.

18.jpg

치즈 스커트

저 치즈의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19.jpg

자, 버거를 먹기전에 에피타이저로 일단 감튀부터...

20.jpg

버거는 칼로 잘라먹는게 아닙니다.

대식가인 판다부부는 버거를 통째로 들고 입을 쫘~악 벌려서

21.jpg

한입에 씹어 먹습니다.

이래야 버거의 모든 재료들이 한데 어울려져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줘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버거는 스테이크처럼 잘라서 드시는게 아닙니다.

22.jpg

이렇게 잘라먹으면 버거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가 없어요...

23.jpg

물론 어쩔 수 없이 재료가 부서졌을 경우엔, 그 재료만 따로 먹기도 한답니다.

24.jpg

치즈 스커트는 한꺼번에 입 안에 넣기 힘들기때문에 가생이 부분부터 잘라서 먹어줍니다.

25.jpg

역시 버거는 통째로 베어 물어야 제 맛.

이렇게 손으로 꾸욱 눌러주고 입안으로 가져가야 진정한 햄버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6.jpg

환상의 버거 맛

미국 현지 버거의 맛입니다. 아삭거리는 양파의 식감과 고기에서 흘러나오는 육즙.
신선한 토마토의 상큼함까지... 진짜 미국의 웬만한 버거집 보다 맛있습니다.

27.jpg

먹어도 먹어도 맛있는 버거, 너란 녀석.

가격이 좀 비싼 편이라, 맥도날드보단 많이 오지 못하지만...
그래도 오늘처럼 간만에 방문한 날에는 사정없이 흡입해줍니다.

28.jpg

치즈 스커트의 파편을 브루클린 웍스 버거에 올려 한입.

고소한 치즈의 풍미가 더해져 더욱 맛있군요.

29.jpg

점점 줄어가는 크기에 아쉬움을 느낄 뿐입니다.

30.jpg

Mission Complete

역시 완식. 남길게 없습니다.
음료까지 깨끗이 비웠습니다.
이제 당분간 방문할 수 없을거 같아 감튀까지 싹싹 긁어 먹었네요.

31.jpg

나오는 길에 아쉬운대로 다시 입구 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서래마을에는 정말 맛집들이 많이 있어요.
따스한 날씨가 오면 서래공원에 나들이 삼아 놀러오셔서 서래마을 구석구석 숨겨진 맛집 투어를 다니시는 것도 괜찮을 듯.

이제 곧 저녁 식사 시간이네요.
모두들 맛저하시구요. 저희 판다부부는 더욱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일요일 저녁시간 되세요 :)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서초구 서래로2길 27 (반포동 78-1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먹스팀님 포스팅 방문 및 보팅 감사드립니다 :)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와 저는 외국인줄알았어요ㅎ분위기도 음식도 미국분위기네요^^

정말 현지 분위기가 난답니다.
기회가 되시면 가보세요 :)

두분이 데이트하시던 곳이라 추억돋으셨겠어요. ^^
버거가 정말 비주얼부터가 남달라요!
특히 저 치즈 스커트는 바삭하면서 고소할것같아
저도 지금 당장 햄버거를 주문..... ㅋㅋㅋ

판다양은 맨 처음 저 치즈 스커트를 보고 일순 굳었습니다.
이런 세상에!!!!
제대로 튀겨진 치즈는 모양도 모양이지만 바삭함과 함께 햄버거와 어울려 색다른 맛을 냅니다 :)

저 끝내 맥도날드 햄버거 먹었습니다. ^^ㅋㅋ

ㅎㅎㅎ 맥도날드 햄버거도 맛있어요 은근 :) ㅎㅎㅎ

오늘도 먹방을 ㅎㅎ
잘보고 가요~

ㅎㅎㅎ 먹방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계속될 먹방 기대해 주세요 :)

미국 여행 대신에 다녀와야겠어요
햄버거를 정말 좋아하는데
햄버거도 먹고 미국분위기도 느끼고
최고입니다!!^^

네!! 현지 분위기가 잘 살아있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방문해보세요 :)
강추입니다

와 ~크기 ㅋㅋ 장난기없는 미국수제버거 맛보고 싶네요 ㆍ 콜라보고 흑맥주인줄 ㅋㅋ

흑맥주 ㅎㅎㅎ
메뉴에 맥주도 있었던 듯 합니다.(기억이...잘....)
크기가 저게 레귤러(140g)이고 더 큰것(200g)도 있습니다.
젊은 청년? 학생 같은 남성 두분은 큰걸로 드시던데... 정말로 크더라구요 ㅎㅎㅎ

스팀잇 오랜만에왔는데 맛있는 음식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헤헤 일요일 마무리 잘하시고 월요일 희망찬 하루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오호 전체적인 분위기가 이국적인데요?ㅎㅎ

맞아요 :) 미국의 버거집 같은 분위기 ㅋㅋㅋ 맛도 이국적이였습니다 :) 가격이 좀 비싼거 빼곤 만족스러운 식사였답니다 :)

정말 환상의 버거네요~ 식사해야하는디... 입맛만 다십니다 :)

빨리 식사하세요 :) 인생은 먹는 즐거움에 사는거라 했으니깐요 :) 정말 환상의 버거랍니다.
다음에 기회되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진짜 사진으로만 봐도 하나 남길것없게 보입니다.
가까이 있으면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하나도 남김없이 뱃속으로 모두 흡입시켜버렸습니다 :)
진짜 맛있어요!!! 정통 어메리칸 스타일의 버거를 맛볼 수 있답니다 :) 다음에 근처 오시게 되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캬 ㅠㅠㅠㅠ 수제버거 짱이네요 ㅠㅠㅠㅠ
스커트 버거 진짜 먹어보고 싶었는데....ㅠㅠㅠㅠ

진짜 맛있었습니다 ㅠㅠ 기다린 보람이 있는 곳입니다 :)
스커트 버거 비쥬얼도 비쥬얼리지만 치즈의 고소한 맛이 아주 그냥!!!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

세상에나..외관부터 게임기 인테리어랑 식기까지 미국 느낌 물씬나는데요? 와 ㅋㅋ판다팸님 가시는 곳 다 제 취향인 듯

저와 취향이 맞다니 영광입니다 :) 광명시야채참치의 공연은 정말 잘 보았습니다 :) ㅎㅎㅎ

와 여기 참 좋아하는 집인데요.ㅎㅎ 서울대입구 '나인온스'와 함께 제가 좋아하는 버거집 수위에 늘 꼽습니다.(가격은 좀 사악하지만요)ㅎㅎ

서울대입구 나인온스 기억해 두었다 방문 꼭 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녁에 삼겹살을 먹었는데 이 글을 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꼭 가봐야겠어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 인생의 즐거움은 먹는거니깐 :) 앞으로 자주 왕래하며 맛있는 정보 많이 교류하자구요!!! :)

역시 서래마을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거 같아요 즈로 화덕 피자 먹으러 많이 다녔ㄴ,ㄴ데 이런곳도 있었군요.... 오리지널 본토 버거 맛을 알기에 좋은곳 같습니다 ... 시간되면 찾아가 봐야겠네요 내부도 전형적인 어메리칸 스톼일 같다는 ...

서래마을은 정말 이국적인 식당들이 많이 있는거 같아요 :) 오세득 셰프의 레스토랑도 있고!!!
브루클린 버거는 정말 맛있습니다. 시간되시면 꼭 한번 방문하셔서 드셔보세요 :)

버거를 먹을때면 한입에 먹어야지 하면서 항상 잘라서 먹거나 아님 내용물이 다 빠진 상태로 주워먹게 되는 것 같아요 입이 작아서 그런지 ㅜ
사진 보니깐 버거도 맛있어 보이고 곁들여 콜라도 한모금 시원하게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ㅎㅎ
글 잘 보고 갑니다^^

가격이 사악하게 비싼걸 제하고는 정말 미국 본토의 식당에 간 듯한 느낌입니다.
버거도 맛있고 가게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 나중에 시간되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와.. 서래마을에 이런 맛집이 있단 말이에요??
완전 가보고 싶네요!
저 요즘 판다님 포스팅보고 침흘리고 있는 거 아시죠..?ㅋㅋㅋ

제 포스팅을 보시면서 침을 흘리신다니 :) 이런 영광이!!!
헤헤 감사합니다. 담에 서래마을 가시게 되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정말 맛있답니다 :)

네! 서래마을 가면 저 수제버거 집을 바로 찾아야겠어요..호호
어찌 이렇게 맛있는 집들만 찾아서 가신답니까! 비법좀 알려주시와요

ㅎㅎㅎ 판다군이 맛집을 좀 많이 알고 있기도 하고...
검색이나 지인 추천으로 가기도 합니다 :)

지금 저녁을 못먹어서 배가 고픈데 이런 맛있는 음식을 보니 더 고파지네요 ㅎ
좋은 맛집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ㅎ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세요 :)
자고로 배고플때 먹는 음식이 최고로 맛있습니다!!!

오~ 뭔가 분위기는 아메뤼칸 스러운데요? ㅎㅎㅎ 햄버거 보니 사이판에서 먹었던 그햄버거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아 햄버거 안먹은지 생각해보니 좀되었네요
그러고 보니 ㅎㅎㅎ 집앞에 버거킹 컴잉쑤운~~ 간판걸려있던데 ㅎㅎ 오픈하면 거기가서 수제버거대신 다른햄버거로 대리만족해야겠네요 ㅎㅎ 봄비가 내리네요 ~~

정말 아메뤼칸 스러운 분위기 입니다 ㅎㅎㅎ
버거킹도 맛있는데!! 와퍼도 사랑이죠
새벽까지 비가 오다가 멈추고 해가 떴네요 :)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

정말 미국에 다녀왔다고 해도 믿을 거 같아요~
저는 햄버거 먹을때 마다 성격이 급해서 다 흘리고 주워먹고하네요..ㅎㅎ

저희 부부도 성격이 급해서...
특히 판다양은 맨날 흘리고 먹어요...
판다군이 치워주느라 힘들다는 후문이...(미안해 판다군...)
정말 미쿡 분위기 납니다 :)

치즈 스커트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정말 맛있어 보여요.
근처를 지나만 다녀 봤다는.. 언제 한 번 들러봐야 겠어요.

ㅎㅎ 기회되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치즈 스커트는 먹기가 좀 불편(?) 하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저런 비쥬얼을 즐기기 위해서 그정도야 감수할 수 있습니다 :)

아... 침이 고입니다.

침이 고이시는군요 :) 노린 바입니다 :) 나이스하네요 :)

수제버거 맛집~ 인테리어가 이국적이네요 ㅎㅎ
하단에 있는게 치즈였군요 ~~ 치즈를 좋아해서 눈길이 계속가네요 ㅋㅋ (스크롤바를 올렸다 내렸다하는중..ㅋㅋ치즈스커트.. 외워놔야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당장이라도 가고싶지만...거리상의 문제로ㅠㅠ 지역에서 찾아봐야겠습니다.!
서울 갈 일이 있으면 꼭 먹어보는걸로 ~ 기약합니다 ㅎㅎ

넵 :) 치즈스커트 고소한 치즈맛이 일품이랍니다 :)
다음에 서울 오실 일 있으시면 잊지말고 꼭 방문하셔서 드셔보세요 :)

주말에는 스팀잇을 할수가 없어(주말은 도서관과 등산 합니다) 오늘 보네요.
햄버거 비쥬얼이 날 먹어! 라고 하는 군요.
엄청난 고열량이 엄청난 맛을 낸다는 진리...
대구라 너무 아쉽습니다.

주말 도서관과 등산 정말 좋은 취미이신거 같아요 :)
엄청난 고열량이라 맛이 정말 엄청나답니다.
열량과 맛은 정비례 하는 듯 :)
다음에 서울 오실 일 있으시면 꼭 드셔보세요!

우와.. 저도 햄버거 엄청좋아하는데 꼭한번 가보고싶어요!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그래도 수제버거니까 괜찮을거같아요 ^-^♡

가격은 좀 사악하지만 :) 한번쯤 경험삼아 먹어볼 만 합니다 :)
양은 생각보다 많아요 :) 그냥 일반 사이즈 시키셔도 충분해 배부를실 겁니다 :)

여기가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인가요....? 아 저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방영중인 슈니첼가게에 가고 싶은데 ㅜㅠ 차비때문에 못 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굳이 부자가 아니더라도 미식을 실컷 할 수 있는 즐거운 세상 ~.~

미디어와 외식산업의 발달이 이렇게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 ㅎㅎㅎ 수요미식회에 나온 햄버거 집!!! :)
백종원 골목식당 저도 즐겨보고 있는데 :) 슈니첼 가게 함 날 잡고 방문해보던지 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