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s Tasty Road] 도심 속 시장 맛집을 찾아 출격, 생활의 달인에 나온 없어서 못먹는 방배김밥과 시장표 3천원 수제비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도심 속 시장 맛집을 찾아 출격

생활의 달인에 나온 없어서 못먹는 방배김밥과 시장표 3천원 수제비


이 포스팅은 @mukstar 님의 추천을 받고 벼르고 있다 드디어 방문한 이수역 김밥맛집인 방배김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방배김밥은 잘게 잘라서 볶은 유부를 넣은 김밥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밥보다 속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고 김밥의 크기도 큰 편입니다.
특히 고기와 햄 대신 넣은 유부가 색다른 맛을 냅니다.

그럼 본격적인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map.jpg

상호 : 방배김밥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9길 63-5 (사당동 127-42)
전화 : 02-599-0566
영업 : 매일 06:00 - 18:00 (일요일 04:00 - 14:00)
대표메뉴 : 방배김밥 (2,700원)

위치는 이수역 남성시장 안쪽 끝자락에 위치해있습니다.
마감시간인 6시에 맞춰가면 김밥이 떨어져 아쉽게 발걸음을 돌려야 할 수 있으니 좀 서둘러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1.jpg

판다부부가 도착했을 때에도 거짓말처럼 마지막 김밥 한줄이 남아있었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발걸음 돌려야했을뻔...

**암튼 오후 6시까지 영업이지만 **재료소진 후, 영업종료이니 넉넉 잡아 5시 이전에 방문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2.jpg

30년 넘게 시장을 지키고 있는 김밥의 달인

수입육이 흔하지 않던 옛시절.
고기맛을 낼 수 있는 대체재로 김밥에 유부를 넣기 시작해 저렴한 가격에 고기맛 나는 김밥으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참고로 방배동에 해남원도김밥이라고 또 유부김밥 파는 곳이 있는데 방배김밥과 실제로 시누이와 올케언니 사이라고 합니다.

3.jpg

방배김밥의 메뉴판

급하게 나오느라 실내에 생활의 달인 명패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사인을 찍지 못했네요.
방문하실 분들은 한 번 찾아보세요.

참고로 홀에서 먹는 것은 불가능하고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4.jpg

마지막 한 줄 남은 방배김밥 득템

2,700원의 행복입니다.
정말 조금만 늦었어도 못 먹고 헛걸음 할 뻔 했습니다.

5.jpg

방배김밥 (2,700원)

잘게 잘라서 불고기 양념에 볶은 유부를 넣은 방배김밥의 시그니쳐 김밥
혹자는 고기가 없는데 불고기 맛이 난다고 하던데, 판다군의 입맛에는 그저 고소하고 시큼한 유부 맛이 날 뿐입니다.

6.jpg

하지만 충분히 그것만으로 매력적인 맛.

가격도 고X민 김밥 등의 프리미엄 김밥집보다 훨씬 착하고 내용물도 뒤지지 않고 색소가 들어있지 않은 백단무지를 쓴 것도 좋아요.

7.jpg

김밥의 크기고 큼직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8.jpg

우엉도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옛맛김밥도 맛있으나 sold out이라 방배김밥만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옛맛김밥은 유부 대신 우엉, 햄, 맛살이 들어간 김밥인데 우엉도 참 맛과 식감이 매력적인 식재료라서 방배김밥에 비해 절대 뒤쳐지지 않는 메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꼭 두 가지 다 맛보시길 추천!

9.jpg

내용물도 실하고, 다른 프리미엄 김밥집들과 비교해도 확실히 우위에 있습니다.

10.jpg

다음엔 조금 서둘러서 다른 김밥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네요.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 재료소진에 따른 제한된 영업시간...
뭐... 신선한 맛을 유지하려면 어쩔 수 없겠죠.

11.jpg

김밥 한줄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발걸음을 돌리는데..

?!?!!!!?!!?!!

3천원 잔치국수 현수막이 눈에 띄는군요.
역시... 도심 속 시장 속에 혜자스러운 가격.

바로 골목 안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아직 판다의 배는 허기지니깐요.

12.jpg

손수제비가 3천원!?!?!!

바로 문을 열고 들어가 줍니다.

13.jpg

소박한 시장 속 좁은 가게의 전형적인 분위기.

14.jpg

보리비빔밥(3,500원)은 sold out 이라, 칼국수와 수제비만 된다더군요.
고민할 거 없이 수제비 주문.

15.jpg

드디어 등장한 수제비.

국물이 찐뜩하니 어릴 적 어머니께서 끓여주시던 그 수제비 맛이 납니다.
3천원의 행복인건가요?

16.jpg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따뜻한 수제비 국물의 열기.

17.jpg

김치와 깍두기도 훌륭합니다.

깍두기를 씹을 때, 그 아삭거리는 식감이 시장의 김치 맛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18.jpg

따스한 국물 한스푼이 움츠러들던 몸을 스르르 녹여줍니다.

따스해지네요.

19.jpg

쫄깃한 수제비

반죽을 숙성시켜놓은걸까요?
쫄깃함이 강합니다.

밀가루 냄새가 확 풍기지만 이런 꾸미지 않은 오리지널 수제비 맛 너무 좋아요.
하긴 3천원밖에 안하니 맛을 평가하기도 좀...

그냥 가성비 쩌니깐 패스. 맛있습니다.

20.jpg

텁텁하다 싶을 때마다 깍두기로 입 안의 텁텁함을 말끔히 씻어내 줍니다.

깔끔한 입맛으로 리셋.

21.jpg

김치도 맛있어요.

22.jpg

입안에 말끔해졌으니 다시 수제비 폭풍흡입 시작.

23.jpg

먹고

24.jpg

먹고

먹고

먹습니다.
국물까지 싹쓸어버릴랍니다.

25.jpg

Mission Complete

이번에도 판다부부 완식 성공.
3천원의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26.jpg

마지막 나오는 길에 사장님께 3천원짜리 메뉴가 어찌그리 맛있냐고 물어보니

고급 밀가루랑 사골 분말 써서 그래~~~

바로 알려주시는군요.
3천원짜리임에도 고급 밀가루를 사용하시는 사장님 짱!!!

배불리 잘 먹고 갑니다 :)

일요일 점심,

근처 맛있는 시장 맛집을 찾아 나가보는건 어떠실까요?

그럼 오늘 하루도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희 판다부부는 조만간 더욱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to reply.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9길 63-5 (사당동 127-4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먹스팀님 오늘도 보팅 감사드립니다 :)

와..저 수제비 짱 좋아해요. 엄청 맛있을 것 같아요.. 그럼 전 학식을..흑.

가격도 단 돈 3천원이랍니다 :) 진짜 맛있어요. 맛있는 학식... 드시고 다음에 기회되시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 행복한 하루 되세요!!!

김밥과 수제비 모두 집에서 한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식당 음식으로는 안 보이는 레알 엄마손맛. 수제비 가격은 보고도 믿을 수가 없네요 ㅇㅁㅇ

맞아요 :) 둘다 집에서 어머님이 정성스레 만들어주신 비쥬얼이예요 :) 레알 엄마손맛. 수제비 가격은 단돈 3천원. 다음엔 일찍 가서 비빔밥도 꼭 먹어보려고요 :) ㅎㅎㅎ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

수제비가 땡기네요 ㅎㅎ 김밥은 기본이 젤 좋아요~😋😋

수제비 강추입니다. 가성비 진짜 최고예요 :) 김밥 넘나 맛있죠 :) ㅎㅎㅎ

오왕.. 맛있겠네요 ㅠㅠㅠㅠ 저는 방금 막 시험보고 와서 넘나 배고픈데...하하 가고 싶은걸요??

이대로 전통시장으로 고고 하십쇼 :) 맛있는 시장표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

조만간 한번 가봐야겠군요! 판다님 그 근처에 사시나요???

넵 :) 저희는 신반포역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 버스 한방이면 남성시장에 갈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하고 있어요 :)

진짜 시장은 착한가격에 푸짐한양 최고!!ㅎㅎ

맞아요 시장은 착한가격에 푸짐한 양 최고예요:) ㅎㅎㅎ

This post has received a 6.73 % upvote from @boomerang.

와 김밥 정말 알차게 들어있네요~맛이 정말 좋아보여요~
3000원 수제비도~~~아...수제비 정말 좋아하는데 짱입니다~

방배김밥 속이 정말 알찼답니다. ㅎㅎㅎ 맛도 유부맛이 특별하니 맛있었어요 :)
3천원 수제비도 훌륭했어요. 기회되시면 꼭 방문해보세요 :)

달인김밥 대박이네요~~^^

괜히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게 아니더군요 :)
가격도 저렴하지만 속이 꽉찬 맛있는 맛에 반하고 왔답니다 :)

김밥싸가서 바로 수제비랑같이먹어도 좋을것같네요 맛있어 보여용 ^-^b

그렇게 먹어도 맛있겠네요 :) 수제비 가게 사장님이 외부음식을 가져올 수 있게만 해주신다면 ㅎㅎㅎ

엇 방배김밥이 아직 있군요..... 맨처음 저기 먹을때 가격쎄다 김밥천국 갈까 그랬는데 먹어보고나서 이 맛에 이정도 가격아면 됐다 란 생각이 들더군요..... 여전히... 역시 맛집의 클라스는 어디가지 않나 봅니다 스제비가격도 혜자군요 그야말로... 요즘 저 가격대에 먹을수 있는 곳은 없죠

김천의 김밥과는 정말 레벨이 다른 맛!!!!
수제비는 정말 3천원의 행복이란 말이 그대로 나오더군요.
정말 두 곳 다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게 선사해주었답니다 :)

시장에서 먹는 맛있는 음식들.. 생각만해도 군침돌아요!^^
김밥에 유부를 넣다니.. 거기다 재료들도 듬뿍 들어가있고만요. 한번쯤은 맛보고 싶은 비쥬얼입니다. 수제비에 김치.. 꼬르륵 소리 난리났어요ㅋ

맞아요 :) 그 옛날 고기맛을 내기 위해 저렴한 유부를 넣었다던데 지금은 그 유부가 방배김밥만의 특색이 된거 같아요 :) 유부에서 정말 고기맛이 난답니다 :) 정말 맛있어요. 수제비의 가성비는 정말 갑 오브 갑.
맛 또한 훌륭하답니다 :) 다음에 기회되시면 방문해보세요 :)

김밥 속이 저렇게 알찬 것은 처음 봅니다ㅎ

정말 알찬 김밥이였답니다 :) ㅎㅎㅎ 넘나 맛있게 먹었어요 :)

아 요즘 더욱 더 한국의 음식이 맛있어 보입니다~!

저도 나이가 드니 급 한식이 맛있답니다.
요즘 3끼 중에 반드시 한끼는 한식으로 구성하여 먹고 있네요 :)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clayop님이 지원하시는 스팀마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https://steemit.com/steemmano/@steemmano/5abbhz 안내
https://steemit.com/steemmano/@steemmano/2018-3 신청

오!!! 스팀마노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오치님 :)

와 종가집은 꼭 가봐야겠네요 ㅋㅋ 가깝기도 하고, 요즘 수제비나 국수 먹으려면 5천원 이상은 지불해야하는데, 3천원이라니!! 대박 정보

맞아요. 비록 카드는 받지않고 현금으로만 결재해야 되지만 3천원이면 정말 착한 가격에 맛 또한 훌륭합니다 :)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

음식이 소진되면 장사를 안하고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건 맛집들의 변함없는 특징인 것 같습니다. 금슬이 좋아보이는 부부의 이야기네요 ㅠㅠ 대학생으로서 부럽습니다.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뉴비 대학생 스티머입니다. 생계형 스티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 맞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맞팔하고 놀러가도록 할게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자주 소통했음 좋겠네요 :)

수제비1표~~

수제비 진짜 맛있었어요 :) 최고의 맛. 가성비 짱이였습니다 :)

너무너무 맛있어 보여요 ㅜㅜ

맛있게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 방배 김밥 진짜 맛있었어요! 수제비도 :)
다음에 시간내셔서 집 근처 시장 방문해보세요. 시장 속에 은근 괜찮은 맛집 많더라구요 :)

저 방배김밥!!!!!!!! 티비에서보고는 너무너무 먹어 보고싶었는데 아직도 못먹어봤네요 .. 저 김밥진짜 좋아하거든요 ㅠㅠ 어제는 김밥먹었는데 .. 방배김밥먹은 판다팸 너무 부럽네요 ..

진짜 유부의 맛이 독특하더라구요 :)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전 일단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다음에 기회되시면 꼬옥!!!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

손이 작으신가 아님 김밥이 큰건가 손에 김밥이 가득 차네요. 그리고 수제비는 사골 수제비군요.
소박한 맛!

판다군의 손은 무척 큰편입니다 :) ㅎㅎ 김밥이 어마어마하게 커요 :) 맛있어요!!!

방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