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부산~인천 종주- 마표대교 생명의다리

in #kr6 years ago (edited)

자전거로 부산~인천 종주-8편/ 마표대교 생명의 다리를 가다
안녕하세요 @parkbyeonggeon 입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조금 서둘러서 출발을 했어요. 코 앞에 서울이 보였기때문에 힘도 났네요. 원래 시속 15km로 달렸다면 오늘은 어제 먹은 삼겹살의 힘을 입어 시속 25km 정도 까지 빠르게 밟았네요.서울이 곧 보인다는 생각에 들뜨고 설레였습니다.
터널을 통과해서 쭉~~길따라 딴따라.. 위로 올수록 사람도 많이 보였습니다.가는 사람마다 인사를 했더니..이제는 조금 이상하게 본다?라는 느낌이 들었고 그때부터 생략을 하고 달렸습니다.
그림90.jpg

서울시 도착, 이걸..얼마나 기다렸는지... 아 내가 드디어 서울을 왔구나.. 뿌듯했습니다. 아직 끝난게 아니기에 열심히 달렸습니다. 드디어 대교들이 보이고 제일 가보고 싶었던 마표대교 생명의 다리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참..울산과 다르게 서울은 역시 다르긴 다르구나. 한강을 보면서 맥주한캔!!하면 얼마나 좋을까...
그림91.jpg

드디어 마포대교에 도착했습니다. 맑은 하늘에 글씨체들이 보이기 시작했죠. 커피 한잔 어때? 부터 시작 해서 정말 아 ..그래도 이 다리에서는 자살을 못할것 같은 문구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림85.jpg

특히 이 문구 입니다. ' 사랑해주세요' 이 문구가 제일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우리는 제각각 가치 있는 사람이고, 사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사랑은 관심의 표현이고, 그 관심은 사람을 바꾸게 합니다. 무관심이라는 건 제일 무서운거라고 생각해요.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 관심의 표현 한마디만 해도 사람이 바뀔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림88.jpg
'생각 해보면 어떨까?' 이문구도 ..참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다르겠죠. 우리 다시 열심히 살려고 생각해보면 안될까?이렇게 느꼈을 수도 있고, 우리 다시 사랑을 생각해보면 안될까?일수도 있고 여러가지 많은 것 같네요.. 사람들이 다리를 보면서 생각이 많이 바꼇으면 좋겠습니다.

그림86.jpg

네 맞습니다.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혼자서 이 세상을 살수도 없구요..그러니까 절대로 혼자라고 생각하지마세요.마포 대교에 참 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 뿐만아니라 지방에도 이런게 조금 많이 생겼으면 좋을텐데 싶었죠.
그림89.jpg
글들을 보면서 힐링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우리나라가 OECD 국가중 자살율이 1위인데요. 삶에 대한 의욕가 자아존중감이 상실할때 삶이 무기력해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됩니다. 이 부정적인 생각이 지속 되면 몸에도 변화가 되게 되고 결국은 아프게 됩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큰 어려움은 곧 지나간다라는 생각으로 순간순간을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헐..체력이 최고네요 ㅎ 도전정신 자극되고 배웁니다 ㅎㅎ

위험하지는않으신가요?

네 그래도 운동을 평소에 하고가시는게 나아요!!

서울에 살면서도 마포대교의 저런 글씨는 직접 본적이 없는데 ...
힘들어도 나쁜 선택보단 다른 새로운 삶을 살아보시는게 정말 좋을꺼 같네요
자전거 여행 완주 까지 기대하고 볼께요 ~~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마포대교한번가보세요!!

예전에 제주도 자전거로 돌고 있을때
만났던 분들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왔다가
제주도까지 돌고 올라간다 그랬었거든요.
그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그 일을 하고계시네요^^ 멋지십니다~

누구나 할수있는걸요!!응원감사합니다

정말 의미있는 종주네요♡ 파워임대가 끝나서 보팅금액이 적네요ㅜㅜ 그래도 자주 들려보팅할께요^^

감사해요!! 의미있는댓글달아주셔서

제가 사는 근처에 오셨군요... 마포대교가 유난히 자살건이 많아 그 쇠줄로 라인도 쳐놓고 장난이 아닙니다... 저 문구는.. 한강대교로 가셔도 보실수 있어요... 고생하십니다...

아하 그렇군요!!!!응원감사해요!!

좀 부끄럽고 웃긴 이야기지만 밤에 한강 다리를 건너면 저 문구가 적힌 것에 빛이 들어오거든요.

걷는데 계속 한 걸음 앞서 빛이 먼저 들어오길래 친구랑 같이 빛을 이겨보자고 뛰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 한 번쯤 빛이 안 들어올 수 있으니까요.

근데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어요. 사람의 달리기 속도로는 센서의 감지 속도를 절대 못이기겠더라고요.

아하 그렇군요!!!밤에는 빛이들어오구나

자전거로 부산까지 ~~~정말멋진도전이네요~~~

OCD팀에서 발견하게 된 이 포스트는 보석같습니다!

님이 수락하시는 경우는 댓글을 남기신 후에 저희는 기꺼이 이 게시물을 공유하겠습니다. 게다가 추가 보상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며 저희 OCD팀이 이 게시물의 사진 중 하나를 모음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님이 ocd를 팔로루하시면 이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이 배우시고 다른 보석같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투명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ocd가 이 게시물을 리스팀하고 더 많은 스팀이언들에게 보여 주고 싶다면 #ocd-resteem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첫 번째 태그로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하루하루 이 태그를 사용하는 3개의 게시물을 리스팀해줄 겁니다. 파이팅!!

와 멋진도전이네요 !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