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먼지에 좋은 음식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parkbyeonggeon 입니다.
오늘 경기권 지역에 보니깐 굉장히 미세먼지가 심하더라구요. 비행기 운항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성장기 아동의 경우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폐가 정상 크기로 발달 하지 않거나, 심한 경우 되돌릴 수 없는 폐 기능 손상의 가능성 까지 이어질수 있는 상황이죠.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 미세먼지에 대한 오염을 조금이라도 예방 할수 있을까요? 먼저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껴야되구요, 가급적이면 외출을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외출 후에는 꼭 손, 발을 씻어야되구요.

sky-366622_960_720.jpg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물 :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으로 미세먼지가 배출된다고 하네요
해조류 : 미역이나 다시마 등은 독소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배 : 배에 들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 ,가래 ,기침 등에 좋습니다.
고등어 :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녹차 : 녹차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은 수은 .납.카드뮴 등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준다.
마늘 : 마늘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의 해독을 도와준다.
미나리 :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학 함유된 미나리는 체내 중금속을 흡수해 몸 밖으로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

이 정도가 있는것 같네요. 이 자료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출저구요. 요즘 날씨에 감기 뿐만 아니라, 이 미세먼지도 조심하셔서 올 겨울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Sort:  

와~ 미세먼지 장난이 아닌데요.
가장 쉽고 흔하게 먹을수 있는게 녹차네요.
내일부터 커피를 줄이고 녹차를 늘려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네!!환절기 감기조심하세요

@parkbyeonggeon님 안녕하세요. @hangeul입니다. 오늘 제가 gumagreat님으로부터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되었고, 저는 병건님을 추천하였습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참여해 주시면 좋겠고, 바쁘시거나 다른 사정이 있으시다면 참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괜한 부담을 드리는 것이 아닌가 싶어서 걱정이 되네요. 한 번 생각해 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hangeul/7-day-black-and-white-photo-challenge-hangeul-1days

참여해보겠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일수있는 근본적 해결방안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러니깐요!!..아직까지 근본적인 해결방안은 없네요..

미세먼지 조심해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삼겹살이 도움이 된다는 말도 있었는데
그건 지금은 근거가 없는 말이 되었죠 ㅎㅎ

하하 근거 없나요? 삼겹살 열심히 먹었는 데 ㅋㅋㅋㅋ

우선 담배부터 끊어야 하는데 말이죠,,,

와 오늘 10m 앞에도 흐릿해 보이더라구요 ㅠㅠ 미세먼지 정말 심각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parkbyeongge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안녕하세요^^병준님 즐거운주말밤 보내시고계신가요~ 오늘은 늦은밤 댓글남기네요~ 많은분들의 요즘 고민이 미세먼지인데 꿀팁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구세군을 돕기위한 길거리 버스킹을 했답니다. 처음으로 영상도 올려놨으니 심심하실때 한번 보고가세요~
즐거운밤 되시고 연휴 잘보내세요^^"

버스킹 잘봤습니다.!!! 항상 피드 열심히 챙겨보고 있고, 좋은 일 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연휴 잘보내세요

미세먼지와 비와 ...오늘은 자동차를 끌면안되는 날이네요 ㅎㅎ

그래도 비가 와서 조금 다행이네요...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