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잇 뉴비의 25일 동안의 성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25일차 뉴비 @peanutbutter 땅콩버터입니다.

이것은 제 개인의 기록이기도 하지만 스팀잇에서의 작은 도전이며 돌고래를 목표로 열심히 달려가는 성장 스토리기도 합니다.

# 스팀잇 뉴비의 20일 동안의 성과 에서 봤던 것처럼 5일 동안의 성장률과 피드백을 하겠습니다.


지난 5일간의 글들

# 개발자의 시선으로 12366% 수익 날 코인을 찾는 방법
# [제 3회] 뉴비끼리 맞팔 하자!!! EVENT for Newbie
# 홍남기 국무 조정실장의 답변과 청와대의 암호화폐 노선
# 롤스로이스를 23대 가진 부자와의 만남 PART 1 : 부자들의 세계에 들어가다


성장률

팔로워 477명 → 558명
글 22건 → 27건
댓글 866건 → 1060건
받은 보팅 수 647 → 878

팔로워 81명
글 5건
댓글 194건
받은 보팅 수 231

설이 껴있어서 그런지 팔로워 증가세는 확연히 감소했습니다.(쥬륵)


앞으로의 계획은?

이제 30일차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30일 안에 명성 50은 찍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일단 조기의 목표를 달성했고 지난 15일에 설정했던 명성 55는 2~3달보단 빠른 1~2달 안에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제가 못난 글을 쓰거나 게을러지면 채찍질(앙)을 마구마구 해주세요!


끝으로

설이 거의 다 끝나가네요. 마무리 잘하시고 또 새로운 한 해를 맞아 다들 투자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관심과 댓글, 지원 해주시는 모든 팔로워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더 좋은 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땅콩버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tag1.png

Sort:  

같이 갑시당ㅋㅋㅋㅋ!

@sexy46님 앞에서 끌어주세요 영차영차 ㅋㅋ

완전 전문가 이십니다.

@himapan 님 전문가라니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피드백을 위해서 계속 쓰게 되네요.

어떤때는 계속 포스팅을 해야 하나? 하는 자괴감도 듭니다.

저는 너무 스트레스나 부담감으로 하지는 않으려고 해요. 글이 안써지면 그냥 음.. 잘 모르겠네 하면서 다음에 써야지 하고 넘기거나. 글을 쓰다가도 아닌 것 같으면 다음에 써야지 하고 박아두기도 하죠.

스팀잇은 독자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온전한 소통이 일어나려면 먼저 글을 쓰는 자신이 가장 즐거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내가 재밌고 즐겁지 않은데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긴 어려울 거라 생각하거든요.

@himapan님은 저보다 꾸준히 오래 써오신 것 같은데 저는 이미 그것만으로도 큰 수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신의 글 솜씨에 꾸준히 투자 하신거니까요 ㅎㅎ

하하! 감사합니다. 글은 잘 쓰지 못합니다. 그냥 생각없이 가보자는 심산입니다. 워낙 고수분들이 많으시아서요.

차이가 어마어마하네요 ㅜㅜ
이젠 뉴비라고 하기엔...ㅋ
화이팅하세요!

명성 55까진 뉴비라구요! ㅎㅎ
@yeonhage 님 같이 뉴비 탈출 해봅시다

55인가요!
백만년 걸릴 것 같아요 ㅋㅋㅋ

ㅎ 스팀잇 꾸준히하기가 쉽지가 않죠 ㅎ 초심으로 쭉 달리세요 응원합니당 ㅎ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서 지속하고 싶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헉.. 댓글과 팔로워가어마어마하십니다.

댓글은 제가 단 것들이에요 ㅎㅎ 받은 것들은 이벤트 진행 때문에 세기가 힘들어서 제외했구요.

팔로워분들은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ㅎㅎ

'맞팔하자' 1회차 참여한게 벌써 보름전이네요 ㄷㄷ
보팅은 미약하지만 댓글로라도 항상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yeoreum님은 케릭터랑 아이디가 너무 귀여우셔서 뇌리에서 잊혀지지가 않네요 ㅋㅋ

항상 응원 감사드립니다 X )

앞으로도 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팁이요님은 저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시던데요 ㅎㅎ

항상 좋은 팁들 잘 보고 있습니다 : )

25일만의 성과치고는 대단하시네용! 마지막사진이 멋집니다

@muwon123님께서 항상 보팅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

25일만에 대단하시네요
돌고래까지 화이팅입니다

같이 돌고래까지 힘내봐요 @no1smile님 ㅎㅎ

꾸준한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잘 부탁드립니다 !

@kaoticmetal 님 감사합니다 : )
저도 계속해서 잘 부탁드릴게요 ㅎㅎ

목표하시는 바 성취하소서

감사합니다 ㅎㅎ
@hayansool님도 원하는 바를 성취하시길!

꾸준한 상승세라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일단 댓글 수가 어마어마하신 것 같습니다 ㅋㅋ

열심히 해야죠! ㅎㅎ
@amukae88님도 꾸준히 하시는걸요
함께 성장해나가요~

항상 컨텐츠 고민하고 있는 접니다..
곧 스파 임대가 끝나가기에 ㅠㅠ
항상땅콩님 응원합니다!!

@ladyhyun 님 저도 항상 고민한답니다 ㅎㅎ
응원하고 함께 힘내봐요 : )

화이팅입니다.
저도 분발해야겠어요

25일치고는 엄청납니다ㅎㅎ

땅콩버터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