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잇 뉴비의 30일 동안의 성과

in #kr6 years ago

30.png

안녕하세요. 30일차 뉴비 @peanutbutter 땅콩버터입니다.

대망의 30일이네요. 1차 목표를 완료했습니다. 명성 50과 팔로워 500을 초기 목표로 잡았는데 달성해서 기쁩니다. 또한 글을 꾸준히 썼으며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한동안 저는 보팅봇을 활용해왔는데 사실 수익은 커녕 손해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ROI를 확인하면서 했는데도요. 손해가 나는걸 알면서도 그냥 홍보용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오늘 올라온 @skan님의 보팅봇에 대한 의견 을 보고 생각이 많아져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점도 있지만 스팀잇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도 사실이니까요.


지난 5일간의 글들


제게 가장 의미 있는 글은 아마 뉴비 맞팔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1일차에만 참가자가 60명을 넘겼습니다. 드디어 제가 바라던 그림이 조금씩 펼쳐지고 있네요. 이 이벤트가 잘 자리 잡아서 뉴비님들이 한분이라도 더 스팀잇에 정착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성장률

팔로워 558명 → 633명
글 27건 → 33건
댓글 1060건 → 1233건
받은 보팅 수 878 → 1093

팔로워 75명
글 6건
댓글 173건
받은 보팅 수 215

이제 600명대여서 그런지 팔로워가 전처럼 훅훅 늘어나지는 않네요. 다음 목표는 1000명입니다 ㅎㅎ


앞으로의 계획은?

30일치를 채웠고 이제는 5일 단위가 아닌 30일 단위로 피드백을 하려고 합니다. 한 달이 지났을 때의 제가 어떻게 변해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ㅎㅎ

또한 @otac님과 함께 개발 프로젝트들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자세한 사항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만 저한텐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감사할 뿐입니다.


끝으로

스팀잇을 하면 할수록 정말 꿈만 같은 곳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건 현실이죠. 그렇지만 스팀잇은 정말 좋은 곳이고 이 좋은 곳을 더 좋게 만드려면 우리 모두의 노력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부디 우리 모두가 스팀잇을 좋은 곳으로 만드려는 노력에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함께 하겠습니다. 같이 걸어가봐요 ㅎㅎ

tag1.png


Sort:  

목표한바를 이루시다니 축하드립니다! 역시 꾸준함인가요.. 저는 그게 안돼서ㅠㅠ @축하해

감사합니다 축하해 처음 받아보네요 ㅎㅎ

저는 우선 100명을 목표로 움직이겠습니다. 열정은 꾸준함이라는 말이 와닿네요.^^

@wbooks님 100명을 빠르게 먼저 채우시고 활동하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정확히 파악하셨어요

멋진 성과군요
앞으로도 흥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tip2yo님 항상 감사합니다 : )

제가 뭘 한게 있다고..ㅎ
아무튼 화이팅이에요.ㅎ

뉴비를 위해 활동하시는 피넛버터님에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팔로워 부러워요><

@otac님도 정말 의미있는 일들을 하시고 계시잖아요 ㅋㅋ

앞으로는 팀으로 잘해봐유 >.<

이렇게 정리해두는게 목표잡는데 큰 도움이 될것같네요!
앞으로도 화이팅!

@gbgg님 감사합니다 : )
제 자신을 옭아매기 위함이기도 한 것 같아요
저는 게으른 인간이라 ㅋㅋ..

엄청난성과네요..부럽습니다 ㅎㅎ 저도 뉴비맞팔이벤트 덕에 100팔로워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이벤트와 발전 기대하며 보팅하구갈게요!

100팔로워 달성하셨다니 제가 더 기쁘네요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ganzi님 : )

대단한 성과네요.
전 단기 목표 명성도 50으로 잡았어요.

@tailcock 조금씩 조금씩 레벨업 하는 재미로 하는 것 같아요 ㅋㅋ

뭐가 뭔지 ... 잘 모르는 일인
30일 팔로워 500 성취 축하드립니다 ^^

@hayansool님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조금씩 조금씩 배워가는거죠 : )

훌륭합니다!!!!! 스티밋 세계의 귀감이십니다 저도 1달 되었는데 피넛버터님의 반의 반도 못 따라가네요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날에 더 큰 영광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즐겁게 스티밋 하는 모습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pinkdunt님 ㅎㅎ
시에 항상 영감을 받습니다

우와멋지네요! ㅋㅋㅋ 전 아직 따라가려면 멀었지만 소통하고즐기면서 다같이 좋은 곳으로 만들었음 좋겠네요^^

저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요 ㅎㅎ

아 본 받아야 겠어요 ~~

아 !!! 응원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

대단한 성과입니다.
부럽습니다~~

과찬이십니다 ㅎㅎ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도 많이 계시니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 )

와.. 피넛버터님의 열정 대단하세요..
정말 추카드립니다..
앞으로 1000팔로워 10000팔로워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10000팔로워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

저도 버터님처럼 훌륭한 뉴비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응원합니다!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시린님 ㅎㅎ

엄청난 성장을 하셨네요!!
이렇게 매일 매일 적다가 나중에 보면 정말 감격스러울거 같아요 ㅎㅎㅎ

그저 감사할 따름이죠 ㅎㅎ

이런 성장기는 다른 뉴비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거같네요
저 또한 많이 보고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뉴비님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ㅎㅎ

섹시한 @peanutbutter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러블리한 @kindbreeze님이 그러는데 정말 감동적인 일이 있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축하드려요!! 기분좋은 날 맛좋은 개뼈다구 하나 사드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peanutbutter님의 노력의 결과에 박수를 보냅니다.
부러움도 같이요. 전 아직 노력이 부족한걸 느낍니다.

@yani98 능력이 부족해서 발로 뛰는 편입니다 ㅎㅎ
저 같은 사람도 했으니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

피넛버터님의 발전에 박수를 ㅎㅎ

@ribai 님 항상 응원과 격려 감사합니다 : )

1000명 가즈앗~! 30일만에 이정도 성과라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항상 응원합니다!

@justinelee님도 1000명 가즈아아아ㅏㅏㅏ~~~!!

뉴비맞팔이벤트 저도 참여해보고 싶네요 좋은아이디어 같아요! 응원합니다

@kyeong72 지금 4회차가 진행중이니 꼭 참여해보세요 ㅎㅎ

키야~ 늘 응원하고갑니다.♡
저도 더욱 분발해야겠습니다...
저는 200팔로워 목표로~~~!!!

@happywriter님 200팔로워 가즈아아아ㅏㅏㅏ~

축하드립니다!!!
꾸준함 성실함의 결실이시겠지요!!
저도 더 분발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haedale 님 감사합니다 ㅎㅎ

축하드려요~앞으로도 화이팅!

@parkminyoung님 감사합니다 화이팅!

축하드립니다. 뉴비들도 같이 데려가주세요~ ^^

chartdoc님 저도 뉴비인걸요 ㅎㅎ 같이 가시죠 : )

덕분에 팔로워수를 쉽게 늘릴 수 있었네요. 고맙습니다. 이제 당분간은 현재의 팔로우 팔로워 분들에게 집중을 해야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

@cchyyy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ㅎㅎ

사실 팔로워분들과 소통에는 시간이 굉장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조금 천천히 느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ㅎㅎ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시는
peanutbutter님 응원합니다!

항상 응원 감사드립니다 @no1smile
덕분에 힘이나요 : )

뉴비끼리 맞팔 계속 해주시나용?? 다음엔 참여해보려구요 +_+

물론이죠. 뉴비들은 스팀잇의 희망이니까요! ㅎㅎ

ㅋㅋ 저도 이제 좀 적극적으로 팔로우 늘려보려규요! 글만 정성들여 쓴다고 찾아오는 구조는 아니란걸 다시 깨달았슴다 ㅠㅠㅋㅋ

좋은이벤트 많이 하시네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거의 한달되어가는 듯한데..
제 실력이 한참부족하네요~
많이 배워갑니당~^^

저도 실력이 좋아서가 아닌 팔로워분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와우 목표 초과달성인데요^^
저도 땅콩버터님 덕분에 이웃분들 많이 늘었습니다.
모두 오래 같이 갔으면 좋겠는데 ㅎㅎㅎ 많아지다 보니 소통도 어렵고 힘든부분도 있네요.
그래도 가즈아~~~ 고생하셨어요^^

사람이 많아지다보니 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들러주시는 분들은 아이디로 기억해서 바로 간답니다 ㅎㅎ

오래오래 함께 가면 좋겠습니다 : )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

끼율 저도 30일정도 된 것 같은데 훌륭하십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