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기] 봄비가 내렸다, 그리고

in #kr6 years ago (edited)

원래 나쁜일은 항상 복리로 증진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잘 살펴보면 그게 아니라 마음에 부정적인 감정이 있으니 사소한 문제가 그 부정적인 감정에 불을 더 지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불이 번지는 것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봄은 어찌보면 발생(생명의 기지개)의 계절이라서 추웠던 웅크림이 갑자기 펴져야 하기에 적응하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ps. 보약한재 달여드세요. Sound body sound mind이니까요.

Sort:  

안녕하세요 피터님(이렇게 부르면 되는게 맞나요?^^)
ㅋㅋ 맞아요. 나쁜일은 복리로 증진된다, 참 적절하신 표현이네요.
저도 사실은 꽤나 대책없을 정도로 긍정적인 사람인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난관을 겪으면 막막해 지는건 어쩔 수 없는 사람의 마음인것 같습니다. 잘 될것이라고 마음을 토닥이다가도 이 상황에 더해 안좋은 일들이 번져가니 자꾸 조급증이 도지네요.
좋은 말씀 감사하고, 아직은 건강+튼튼합니다! ㅎㅎ 건강이 재산인 사람이라서요. 걱정해 주셔 감사해요. 몸이 허해진다 싶으면 보약 꼭 챙겨먹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