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강국 일본(?) 인정!

in #kr6 years ago

일본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종종 암호화폐로 뭔가를 결제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했습니다. (DPoS 계열 소액 투자자로서 말이죠ㅋ)

그런데 조금 다른 측면에서 일본이 코인 강국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습니다.

image

네 그렇습니다. 정말 일본은 현실코인과 암호코인 양 분야에서 모두 강한 것 같습니다.

http://v.media.daum.net/v/20180129173418418?f=m

위 기사를 보니 종종 카드 결제가 안되는 식당이나 마트가 있는 곳도 이해가 되네요.

이상 편의점에서 108엔 (부가세 포함)인 빵을 동전으로 결제하는 중에 느낀 일본이었습니다^^

image

image

물론 편의점에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한데, 동전을 좀 줄이고 싶어 일부러 동전으로 사 먹었습니다ㅎㅎㅎ

Sort:  

동전때문에 요즘은 스이카 카드로 충전해서 결제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네요 ㅎㅎ

네 계산대 보면 스이카나 파스모로 결제할 수 있는 기기가 종종 보이더라구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기레기급 낚시내요 당했습니다

죄송합니다ㅎㅎㅎㅎ

요새 진짜 동전이나 캐쉬 쓸 일이 많이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