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사노비] 주경야독, 쉽지 않네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경야독 하고 있는 고독한사노비 @plaindelta 입니다.

올해 목표로 새로운 것들을 많이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대학원 진학이었고, 사정상 직장을 그만두고 대학원을 다닐수 없어 야간 대학원에 진학해 첫 학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직장의 기본 요구 학력이 석사이다 보니 학사 출신인 스스로가 느끼는 약간의 부담감도 조금 있었고(저는 이 회사에 어떻게 들어 오게 되었을까요), 회사와 집에서도 대학원 진학 하라는 이야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80620_184829.jpg
기말고사 시작 12분 전

어제 저녁 드디어 기말고사 마지막 시험을 마쳤습니다. 하.. 시험 보면서 멘탈 털리는 기분은 정말 오랜만에 느껴봤네요. 중간고사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ㅋㅋ

아무튼 그래서 이번주는 시험 공부 하느라 스팀잇에도 제대로 들어와 보지도 못하고, 포스트 작성도 못했네요. 반성합니다.

주경야독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다음 학기가 벌써 걱정이 되네요.

주경야독 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mipha 님이 3분만에 발퀄로 만들어준 이미지 사용을 깜빡했네요.

이게 뭐얔ㅋㅋㅋㅋㅋㅋㅋ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This post received a 3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plaindelta!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plaindelta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3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화이팅 입니다~^^ 전공은 무엇인지 혹시 물어봐도 될까요??

학부에서 경제학 공부하고.. 또 경제학 하고 있습니다 ㅠㅠ ㅋㅋ

멋지십니다. 저 또한 경제학에 관심이 많은데 수학쪽에 약해서 관심만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또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제학에서 수학은 도구일뿐.. 이라고 생각하지만 저 역시 문과 출신이라 어려움이 상당하네요 ㅠㅠ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ㅎㅎㅎ그림이 아주 이쁘군욯

아이고 ㅋㅋ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ㅋㅋ

시험 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