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스티미언이 되는 10가지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 열심히 글을 쓰는데 보팅을 많이 못 받으신다고요?
아래 10가지 방법을 매일 실천하세요~

  1. 하루에 하나씩은 꼭 글을 올린다.

  2.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글을 최대한 많이 읽고 정성스런 댓글을 쓴다.

  3.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보다는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글을 쓴다.

  4. 내 글의 댓글엔 꼭 답글을 달고, 댓글 달아준 사람에게도 잊지 않고 답방을 가서 댓글을 달아준다.

  5. 리스팀과 보팅 해주는 사람들은 특히 더 고마워하면서 4번을 실천한다.

  6. 매일 매일 인기글과 대세글을 읽고 어떤 글들이 뜨는지 분석해 본다.

  7.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의 글을 읽고 나면 팔로잉을 하고 댓글과 보팅도 해준다.

  8. 시의성 있는 이슈를 골라서 글을 쓴다.

  9. 팔로워가 많아지면 감사의 이벤트도 해본다.

  10. 오프라인 밋업이 있으면 기회가 되는 한 참석해서 인맥을 넓힌다.

다운로드 (1).jpg

스팀잇에서 받는 보상이 적거나 이런 푸념조의 글들을 가끔 보는데요. 사실 이른바 파워 블로거라고 불리는 사람들이나 SNS 파워 유저들도 상당한 노력을 통해 인기나 수익을 올립니다.

어떤 파워 블로거는 아침에 자기 블로그에 글 하나 올리고 하루 종일 자기 이웃들 블로그에 방문하여 하루에도 몇 천개의 댓글을 달고 다닙니다. 그 중에 10%만 답방을 와도 자기 블로그는 인기 블로그가 되기 때문이죠.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그리고 베푸는 만큼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 모두 노오오오오오오오력~ 합시다. ^^

Sort:  

고맙습니다 이글 읽고 시간 날때마다 실천하겠습니다

리스팀과 댓글 감사합니다~ ^^

제 계정 첫 팔로우한 '이층아저씨' ㅋㅋ
쓰신 글 보고 가입하고 첫 댓글도 여기 남깁니다.
포스팅 잘 볼께요.

감사합니다~

참 쉽진 않은데요? ㅋㅋㅋㅋㅋ 가즈앗!

세상 만사 쉬운 일이 없죠~ ^^

맞습니다! 오늘도 노력하는 하루 ㅎㅎㅎㅎ가즈아!

멋진 오후 보내세요~ ^^

오리가 물에 떠있으려면 수없이 발을 저어야 하는 것처럼요. 잘 보고 갑니다~

더군다나 앞으로 갈려면 더 힘차게 발을 저어야죠~ 감사합니다. ^^

역시 노력없이 되는게 없나봐요!!! 화이팅!!!

어떤 분야든 다 그렇죠~ ㅎㅎㅎ 홧팅입니다!

인기를 얻으려면 친목을 도모하는 게 가장 좋은 건가요? 생판 처음 보는 분이라도 좋은글 쓰면 리스팀해주고 보팅해주고 댓글 달아주는 문화도 많아졌으면 해요. 그래야 읽을 만한 글이 많아지지 않을까요? 이거 그냥 큰 카페 모습이 되면 외부 유입자가 늘지 않을 거 같아요.

야! 스팀잇 가면 엄청난 양질의 글들이 올라온데라고 해야 사람들이 글 읽으러 오던 돈 벌로 오던 올텐데요. 친목 중요하고 저도 그렇게 하고 있지만 할수록 회의감이 듭니다.

ㅎㅎ 친목이 중요한건 아니지만 인지상정이니까요. 물론 초절정 고수라면 엄청난 인사이트의 글만 써도 고래가 될 수 있겠죠. 그런데 스팀잇은 아직은 양질의 콘텐츠들이 많은것 같아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분야는 더욱 그렇고요. 회의감을 너무 일찍 가지지 마시고 천천히 가더라도 느긋하게 한번 즐겨 봅시다~ ^^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관심이 크게 없다 보니 피로도가 높네요. 물론 그런 글은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데 여기가 가상화폐 카페가 아니라면 다양성이 좀 더 늘었으면 해요. 양질의 콘텐츠도 좀 더 많아졌으면 해요.

그런 한계를 벗어날 수 있다면 스팀잇도 메인 스트림이 될 수 있겠죠~

세상에 공찌른 없는것 같아요.
10가지 잘 보고 머리속에 입력합니다.ㅎ

ㅎㅎㅎ 농담 삼아 쓴 글인데요~ 암튼 해서 나쁜 방법은 아니니까요~ ^^

ㅋㅋ 그런 의미에서 댓글을 ㅋㅋ

ㅋㅋ 역시 배우신 분~ ^^

ㅎ ㅎ 하루 한 글 쓰는게 너무 어렵네요 T>T

습관화 시켜야죠 ㅎㅎ

참 쉽죠~? ㅎㅎ 쉬운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즐기시길 바래요^^

네. 아직까진 즐기고 있슴당

10가지나 되니 우선 기가 꺽입니다 ㅋㅋ 그래도 노력^^

덜덜 한 5개로 축약할걸 그랫네요 ㅎㅎ

정말이지 지속적인 댓글 소통이, 꾸준한 포스팅이 스팀잇에서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 같습니다. 애초에 시스템도 그렇구요:) 나중에 글 하나를 올려도 지금보다 훨씬 많은 분들께 제 이야기가 피드로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기분좋은 미래를 꿈꿉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자주 봬요^^

감사합니다~

어디든 정성 듬뿍해야^^

그게 최고죵~

그래도 조급해 하지 않고 천천히 이웃분들 글 읽는게 너무 재미있어요~

맞아요. 즐기는 사람이 오래 갑니다~

내용은 참 쉽네요 ㅎㅎ

ㅋㅋㅋㅋ 정답은 언제나 간단한듯요

@bjsj0517님께서 이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리스팀을 해주셨군요~!

겨우 10가지인데요.. 뭘 ..참 쉽습니다...ㅠ.ㅠ. 멋진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노오오력~!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화이팅!!

감사히 읽고갑니다~ 노오오오력! 합시다!

ㅎㅎ 홧팅입니다

존버는 그저 버티는게 아니라 꾸준함이 함께해야...

끄덕 끄덕

쏙 들어오는 팁입니다.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