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패션] 사랑스러운 겨울 남친룩 스타일들

in #kr6 years ago (edited)

간만에 남자 패션에 관한 글을 쓰네요.

저번에 코트를 이용한 남성 코트 코디 방법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이번엔 2030 세대를 위한 주말 데이트룩에 맞는 스타일들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미지는 예전에 핀터레스트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수집한 이미지들입니다.

1480040515_rjnGiGDlFC.jpg
우선 패션 스타일링에서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은 무엇일까요? 색상의 매치, 소재와 패턴, 체형과 어울리는 스타일링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저는 우선 색상의 조화가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사실 상하의의 색상만 잘 어울려도 사람의 이미지가 확 달라 보이거든요. 바로 위 이미지는 그런 색상의 조화를 잘 드러내는 스타일입니다.

색상 조화 중 색상 대비라는게 있습니다. 서로 대비되는 색상들을 붙여 놓으면 강렬한 이미지를 줄 수 있죠. 노랑과 파랑은 대표적인 대비색입니다. 그래서 패션에서도 옐로우 계열과 네이비 계열의 컬러 대비들은 강한 주목성을 줄 수 있죠. 옐로 컬러의 자켓과 블루 진, 갈색 부츠, 레드 니트 캡으로 매치한 스타일이 산뜻하면서 임팩트 있는 스타일을 보여주죠?

1480040512_QYd1ofcMMu.jpg
약간 빈티지한 카키 야상과 아이보리 스웨터, 블루 데님 셔츠의 스타일링. 조금 무난한 느낌도 주지만, 캐주얼하면서도 아웃도어한 느낌을 주는 코디네요~ 어디 캠핑 갈 때 입으면 좋을듯 하네요~

1480040512_kgVUwBpG2o.jpg
올해는 워낙 추운 날씨로 인해 롱패딩이 대세이지만, 작년에 다시 유행한 더플 코트를 이용한 스타일링

1480040512_G3qaS7sH7Z.jpg
자칫 둔해 보이기 쉬운 패딩코트도 보라색 셔츠와 화이트 스웨터를 이용해 조금 더 로맨틱하게 연출해 보세요~

1480040513_tKAXE7PBFu.jpg
모직 자켓만으로 추울 때는 패딩 베스트를 덧입는 방법도 있고요~

1480040514_DDN2bDXIjE.jpg
바버의 오일 왁스 자켓 안에 데님 자켓을 매치하는 것도 캐주얼하면서도 빈티지해서 좋죠. 너무 추울 때는 데님 자켓 대신 경량 다운 자켓이나 베스트를 입어도 좋고요. 스웨터와 데님이나 체크 자켓을 레이어드 해도 좋습니다.

1480040515_VitGltBdDO.jpg
셔츠와 니트 타이, 가디건 위에 패딩 베스트를 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건 출근룩으로 활용하셔도 좋을듯 하네요.

사실 지금 같은 한겨울에 이런 스타일을 연출하기는 쉽지 않죠.
멋부리다가 얼어 죽을 수도 있...
하지만 이러한 이너웨어 코디에 날씨에 따라 두터운 코트나 패딩 점퍼 등의 아웃도어를 적절히 매치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

다들 로맨틱한 주말 보내세요!!

Sort:  

멋진 코디입니다! 팔로우 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맞팔 합니다~

전 패션에는 영 잼병이라. 마눌님 덕에 거지꼴만 면하는 수준

마눌님이 최고의 스타일리스트이죠~ ㅎㅎ

세번 째 그림에 있는 코디가 마음에 드네요 ㅋㅋ 저렇게 입으면 비용은 얼마나 들려나요?

SPA나 아울렛 활용하면 별로 안 들지~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아니니까~ ㅎㅎ 소재만 좋은 걸로 고르면~~

유행이 빠른 요즘은 빨리 사고 빨리 버릴 수 있는 SPA가 좋은 것 같아요 ㅋ

근데 SPA로 지구의 자원이 너무 낭비되는 부작용이... ㅠㅠ

아하.... 또 그런 부작용이 있... 지금 그럼 지구자원 낭비글을 조장하는 글을 올리신거란?? ㅋㅋ

저또한 팔로우하고 갑니당 ~!!

감사합니다!

4번째 스타일로 한반 입어보고 싶어요.
패완얼이라는데
어울리기는 할런지 ㅎㅎㅎ

일단 한번 도전해 보세요! 패션의 완성은 자신감입니다!

패션의 완성은 ...?
쥬륵...ㅠ

패션의 완성은 악세사리입니다! ㅎㅎ

저도 옷 정말 좋아하는데 스타일링팁을
이런식으로 소개해도 좋을 것 같네요!
팔로우 하고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자주 뵈용~

이런 글 너무 좋습니다 !! :-) 남자 패션에 대해서는 은근 좋은 글 찾기도 힘들고 좋은 이미지도 잘 없는 거 같은데(아마 제가 패션 문외한이고 잘 찾지 못해서기도 하겠죠.. ㅠㅠ) 이렇게 엄선해주시면 잘 참고할 수 있을 거 같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보팅도 했습니다. (아직 뉴비라 0.01 올라가네요 ㅠㅠ)

저도 뉴비입니다! 사실 저번에 글 첨 올리고 패션은 별로 관심있는 분 없나 싶어 다시 글 쓰는게 주저스러웠는데... 일케 댓글 달아주시는 분이 많으시니 힘얻어 쭉 써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