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그림] 손 풀겸 손그림을 그려봤어요.

in #kr6 years ago

photo_2018-05-05_23-01-30.jpg

안녕하세요. 포토시예요.

아니! 이벤트 그림 그린다면서 이게 뭐야? 제목처럼 손 풀겸 그려봤습니다. 아까 올린 글에 있는 손그림을 그릴 때는 지우개가 없었는데요. 그래서 지우개를 샀어요! 지우개가 있으니 손그림이 그리고 싶어지는 게 아니겠어요? 지우개가 있으니 이제 샤프로 그림을 그려도 수정이 가능하잖아요. 저는 선이 지저분해서 수정이 매우 많이 필요하거든요. 그러니깐 제가 손그림이 그리고 싶은 건 당연했어요. 우기고 있는 것처럼 들리는 데 맞아요:D

그리고 최근에 모니터 화면을 너무 봤더니 눈이 시려서 그만. 눈도 쉴 겸해서 종이 그림을 그렸는데 제가 처음에 바보같이 어두운 상태에서 그리면서 눈을 너무 흥청망청 써서 안보이나 하고 눈을 탓했어요. 내 눈 미안.

포즈는 사진 참고했어요. 예전에 인터넷에서 보고 포즈랑 몸매가 이뻐서 저장해놨었던 건데 오늘 참고해 보네요. 출처를 몰라서 참고한 사진은 올리지 않을게요.

주중에 다이소에서 산 샤프펜 너무 좋아요. 원래는 엄청 고민하고 사는데 그냥 도전해보자 하고 샀는데 당첨! 제게 꼭 맞아요. 그리고 요새 필기류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아트박스도 주중에 다녀왔는데 아트박스 가서는 신세계를 겪었습니다!

그림 그리면 그릴 수록 인체 책에 절실해집니다. 좋은 인체 책 없을까요? 추천해주세요. 근육이나 뼈 위치가 잘 파악이 안되는 부분들이 있어요. 무릎 그리다가 당최 모르겠어서 물음표가 양쪽 무릎에 하나씩 있네요.

사진은 제 폰으로 찍었습니다. 보정은 안했어요.

사진을 올리고 보니 잡아줘야할 어두운 부분이 보이지만... 이러면 끝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올리기로 합니다.


  • 그리고 과정 샷!

photo_2018-05-05_20-08-08 (2).jpg

대충 스케치를 잡아주고.

photo_2018-05-05_20-08-08.jpg

사진 보니깐 머리카락이 있는데 저한테 저렇게 짧은 머리카락이 있었나 싶네요. 잔머리 부분일까요. 그림자가 하고 싶어서 순서 상관없이 내맘대로 그림자.

photo_2018-05-05_20-08-26.jpg

좀 더 스케치 잡아줍니당.

photo_2018-05-05_20-08-57.jpg

좀 더 좀 더! 지우개 가루는 우정 출현.

photo_2018-05-05_20-25-51.jpg

디테일 신경써줬습니당. 중간에 많이 흔들린 사진이 있어서 쉽게 구별하고자 지우개가 출현하기 시작! 다이소에서 산 샤프 출현! 아 내가 0.7로 샀었지.. 사진 보고 다시 기억을 떠올려 봅니다. 그리고 요 때부터 사진이 좀 밝아졌는데 바로 스탠드를 켰습니다. 우와아.

photo_2018-05-05_23-01-30.jpg

그리고 현재. 얼굴 왼쪽 부분에 요상한 자국이 있는데 삐져나온 부분 지우개로 지우다가 번졌어요. 순간 놀래서 저도 모르게 왼손으로 ctrl+alt+z (실행 취소)를 누름. 누르고 나서 바보같은 짓임을 깨달았습니다. 여러분은 디지털 노예를 보고 계십니다.

@onehand님이 많은 분들이 과정샷을 궁금해 하신다길래 올려봐요. 그런데 마구잡이인 제 그림이 궁금할까 의문이 들긴해요.

그래서 중간에 사진을 찍는데 자꾸 손이 떨려서 혼났어요. 스팀잇에 사진 잘 찍는 분들은 모두 기계일 거라는 음모론을 제기합니다! 적어도 숨을 안쉬는 괴생명체임에 틀림없어요. 어떻게 사진이 떨리지 않을 수가 있어요, 말도 안돼!

그리고 전 참 그림을 작게 그립니다. 미술 심리 상담을 받으면 소심하다라고 들을 것 같아요. 저 유명한 지우개를 보세요. 실제 그림이 저만합니다. A4 반만한 사이즈에 들어갈 만한 크기예요. 그러니 컵이 그 모양 그 꼴이 되었지. 싶기도 합니다.

여튼 전 눈의 건강을 위해 좀 더 쉬다가 다른 분들 이벤트 그림 그리러 갈 생각이예요!

여러분 굿 밤 되세요:D

Sort:  

손풀기라고 하기엔 지나친 겸손? ㅎㅎ 너무 예쁜그림 잘봤어요~~

사실 손풀기로 시작했으나 오기로 완성했어요.
기억을 더듬어보니 완성했던 기억이 없어서 완성을 목표로 잡았답니다.

손푸는 클라스도 남다른 뽀또시님! 크.. 역시 그림 멋져요!!
(보팅파워 20% 미만이라서 회복하느라 보팅못누르고가서 죄송해요.. ㅠㅠ)

아니예요! 회복하시고 돌아오면 됩니다. 뻔뻔.
한동안 그림 안그리고 겜해서 푼다고 시작했다가 일이 커졌어요:D

의문이라니요...ㅜㅜㅜㅜㅜㅜ 엄청 잘 그리시는데요. 게다가 오늘 그림은 더욱 좋네요 ㅎㅎ 너무 이쁩니다!!

으왓. 감사합니다. 오늘은 디테일에 좀 더 도전해봤어요:D

우와...너무 이뻐요!!
디테일이 장난 아니네요ㅠㅠ
저는 손그림은 진짜 못그리는데 ㅋㅋㅋ

저도 학창시절에나 낙서처럼 그리구 안그린지 꽤 되어서 연습해나가고 있답니당..!
핑피님도 스팀잇을 연습장 삼아 보세요!

손풀기 그림 클라스!!!!!!!
항상 기대하고 들어오는 포스팅입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손풀기로 시작했으나 오기로 끝냈습니다.
사실 지나고보니 손풀기라기보다는 연습에 더 가까워졌어요ㅋㅋㅋ

와 .. 쩔어....
저렇게 생기고 싶다..(뜬금)
뽀또 너무 잘그린다!!

저두여.. 저도 저렇게 생기고 싶음:D

지우개랑 비교한걸 보니 정말 그림을 작으면서도 알차게 잘그리시네요 :)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예전에 교과서에 낙서하는 버릇이 남아있어서 작게 그리나봐요
원래 디테일한 성격은 아닌데 오기로 그려봤답니다.

손풀기라구요? 너무 예뻐요! 작은 그림도 매력있을 거에요.

고마와요:D 언제나 따숩게 이야기 해주시는 피기펫님.
생일축하용으로 그려드렸던 그림이미지가 괜히 나온게 아니었다고 뒤늦게 깨닫습니당:)

손풀기라구요? 너무 예뻐요! 작은 그림도 매력있을 거에요.

홍진호가왔다
홍진호가왔다

콩콩!

와 겁나 잘 그리십니다..

과찬이십니당:D

뭔가 그림마다 형의 색깔이 있는데 그림체는 조금씩 다르다 ㅎㅎ

오왕 역시 깐! 연습하느라구 일부로 다른 그림체로 그려보고 있는데!
눈치를 딱 채넹!

우아아 ㅠㅠ 포토시님 그림 짱 잘그리셔요 !! 연필그림은 처음보네요 :) 근데 뭔가 포토시님의 그림은 포토시님만의 그 느낌이 있어요 ㅎㅎ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 ㅎㅎ

저만의 색깔이라니.. 사실 저는 잘 모르는 제 색깔ㅋㅋ
마치 제 향기를 제가 모르는 느낌이예요.
감사합니다:D 꼬드롱님XD

아기자기한 이쁜 그림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당:D

와 이쁘고 귀엽게 잘그리셨네요!!!! 특히 눈동자가!!!!!

역시 사람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얼굴이고 그 다음이 눈이져!

우와...갖고 싶다. 크~

여자분을요?!

그림이요!ㅋㅋ

어떻게 하면 저렇게 그릴 수 있는거죠??ㅋㅋㅋ
진짜 놀랍네요 ;;;
그림이 꼭 살아서 나올 것 만 같습니다 !!

낭만님을 빤히 보고 있답니다:D

손풀기가 이정도시라니...
나중에 그림 맡겨도 되나요?ㅎㅎㅎ

킄슷킄을 그릴 기회를 갖는 건가요ㅋㅋㅋ

와우... 손그림도 짱잘그리시네요..
저두 친구와 작업한 짤을 방출합니다..ㅎㅎ

좋은 그림 보여주셔서

Screenshot_20180506-020749_KakaoTalk.jpg

귀여워요ㅋㅋㅋ 사제님과 주인공인가용

아니 저 스케치에서 저 완성작이 어떻게 나오는거죠...? 봐도 모르겠어요.. 금손 뽀또시님... 짱b

부끄럽지만 감사히 받겠습니닷..

우왓 역시 잘 그리시는데
이쁜 여자를 그려서 더 좋아요 ㅋㅋㅋㅋ

저도 예쁜 여자 그리는 거 좋아요:D

[kr-event] 0.25$ 고정 보팅 / 롱보드 정말 잘 타는 뉴비 소개 합니다!!

작품이 너무 좋아서 100% 보팅 및 리스팀했습니다.

오랜만에 potosi 님의 블로그에 오게 되었네요

kr-art 사랑합니다 !!!

감사합니다! 아.. 그게 포스팅에 대한 보팅이었군요:) 근데 정말 멋진 롱보드 댄스였어요.
그려보고 싶게 만드는 멋진 영상이었습니다.

우와 대단하시네요.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보면 정말 부러워요.
내손은.... ㅠ.ㅠ

그림은 제 생각에는 욕망의 산물인 것 같아요.
욕망이 많으시면 손이 고생합니다 ㅋㅋ

말이 필요없어요^^ 엄지척 4번👍👍👍👍
이런 실력은 리스팀으로 널리 알려야합니다 :)

감사해요:D 으흐흐!
그리고 즐기자고 했던 것인데 스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지털 노예.... 참 습관이 무섭네요 ㄷㄷ;;

저도 모르게 책상을 두드리고는 놀랐어요. 무섭습니다ㅠㅠ

맞아요:) 그림그리다보면 손그림이 그리고 싶어질때가 있는 것 같아요~ㅋㅋ 작게 그리셨는데도 엄청 꼼꼼하네요:)

맞아여.. 손그림은 다른 아날로그처럼 디테일을 살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필압도 좀 더 현실적이구.. 노트북 사양이 딸린다고 딜레이가 되는 것도 아니구요 ㅎㅎ
그리고 어디서든 그릴 수 있는게 가장 장점이예요!

ㅎㅎ맞아요!! 뭔가 내가 그리고 싶은게 좀 더 디테일하게 잘 표현되는 것 같아요:)

그져그져. 실행취소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좋습니다:D 지우개로 지우면 자국 남아요 ㅠㅠ

맞아요! 완벽하게 흔적을 지울 수 없는게 아쉬워서 자국을 없애볼려고 열심히 노력하지만 소용이 없죠...ㅠㅜ

와!!!!금손이시네요!!
정말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 대단한거같아요!
저도 갠적으로 과정샷좋아해요 @_@
무에서 유가창조 되는 모습이 신기해요! 기회만 되면 옆에서 처음부터 구경하고 싶어요ㅎㅎ

제가 꺼려졌던 이유는 순서가 제 맘대로라 부끄러워서 ㅋㅋㅋㅋㅋㅋ
진짜 그림 그리시는 분들은 전체적으로 하면서 점점 디테일 잡으시는데 저는 제 맘대로거든여..

아 ㅋㅋㅋ 원래 그리는 순서가 정해져 있나요? 그래서 중간에 '순서 상관없이 그림자'라고 하셨군요!

와... 그림이 정말 이뻐요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 보면 너무 부러워요

저도요(?) 반농담입니당:)
실은 잘 그리고 싶어 연습하고 있답니다!

미대 나오셨나요 :) 그저 부럽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