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일기] 웹툰은 어려워 + 무하풍 소녀

in #kr6 years ago (edited)

무하풍소녀(66프로).png

안녕하세요, 벌써 새벽 4시가 다 되어가네요. 전 망했어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웹툰을 그리다가 정리가 마지막 부분 내용이 정리가 안되서, 또 소녀를 그려봤어요. 색칠까지 오늘 하기에는 무리일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올려봅니다:)

그림 이름을 제목에 떡하니 무하풍 소녀라고 했는데 무하풍이란 알폰스 무하 작풍의 라는 뜻이예요. 알폰스 무하는 제가 좋아하는 화가인데요. 사실 전 알폰스 무하보다 꼬꼼아 시절에 좋아했던 여러 일본 만화들에서 무하의 작풍을 먼저 알게되었어요.

대표적으로 세일러문이 있어요.

캡처.JPG

위는 알폰스 무하의 그림이고 아래는 세일러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입니다. 오마주로 포즈까지 재현한 모습이 보여요. 가져온 이미지는 일러스트 이미지이지만, 만화 원작도 무하의 영향을 많이 받은 그림들이 많아요.

DO5zEt5VwAAeuFl.jpg

그래서 원작 일러스트 가져왔답니다. 드레스도 비슷하고 주위에 꽃이 넘실거리는 것 또한 닮아있어요. 세일러문 만화책 첫장에 컬러 일러스트가 있었는데 어렸던 저의 꼬꼼아 시절의 눈에는 얼마나 예쁘던지.. 물론 지금도 이쁘지만.. 핑크가 제일 좋은 아이처럼 엄청 좋아했었답니다.

카드캡터 체리도 무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답니다.

3237319335_449ab573bf_o.jpg


GGGGGGGG.jpg

위는 무하의 작품이구요, 아래는 타로카드처럼 생긴 카드캡터 체리의 크로우 카드인데요. 실제로 후대에 타로카드를 제작하는 분들이 무하의 화풍을 가져다 써서 그렇게 되었다고 들었어요. 무하는 본인의 그림을 상업적으로 많이 이용한 작가기도 해요. 저 이쁜 언니들이 담배곽이나 소개하는 전단지 등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후대의 타로카드를 보게 된다면 흐뭇하지 않을까요.

그림 설명하려다가 좋아하는 화가까지 설명하게 되버렸네요. 여러분은 무하의 그림이 어떠신가요? 여자분들은 대부분 좋아하는 분이 많았어요. 저같은 경우는 예전에 무하 전시회를 보러 갔을 때 너무 좋아서 도록까지 샀답니다. 대신 엽서랑 책갈피 등등도 사고 싶었던 뽐뿌를 억눌러야 했지만요;(

여튼 무하풍의 소녀를 동양인 소녀로 그려봤어요. 무하 그림은 죄다 서양언니들이니깐 저는 동양언니로 그려봤답니다. 이번에도 예쁘게 그려보자 했었는데, 저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꼭 누군가를 닮은듯한 느낌이 들어요.


사실 오늘은 웹툰을 올리려고 발버둥 쳤었는데, 내용이 부드럽지가 않아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흑흑. 계속 늦어지니깐 왠지 모를 죄책감이 느껴지고 있답니다. 막연히 안다는 지식을 정리해서 전달할 때면 제가 얼마나 모자란지 느껴지곤 해요.

천천히 이번주 내로 한편이라도 올려보자 하고 있습니다! 화이팅!

그럼 잘자용 뿅!!

Sort:  

ヾ(๑╹◡╹)ノ" 그림 느낌 너무 좋아요~ 웹툰 파팅!

감사합니당! 퐈팅!

아르 누보의 대표 주자 무하군요. 좋아합니다.

네! 무하 너무 좋죠. 아르누보 시대 스타일 너무 좋습니다. 예쁜 것 너무 좋아요:)

무하의 작품의 영향이 많이 남아있군요, 세일러문이나 카드캡터체리처럼 영향을 받아 화풍이 비슷한 느낌의 작품을 찾는 것도 재밌는 일이겠어요. : )

일본만화들이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특히나 미소녀가 나오는 만화는 더더욱이요:) 찾아보면 정말 재밌답니다.

저도 집에 무하 도록이 있습니다.

헉.. 그러보니 본문에 팜플렛이라고 적었네요. 넘 졸려서 정신이 나갔나보네요. 덕분에 수정했답니다.
도록 가끔 꺼내서 보는 재미가 있지 않나요? 패턴 보는 재미도 있구요.

아름다운이 고플 때도 유효합니다.

그림이 아주 순수해보입니다. 깔끔하니 제 스타일이네요 :)

감사합니다! 저도 순수한 느낌으로 그리고 싶어서 백합이랑 같이 배치했답니다

와 신기하네요
역시 새로운정보를 습득하고 다시 보면 기존에 아는것들고 새롭게 보이네요
팔로 꾸욱~♥️

팔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면 새로운 게 보여서 너무 재미나죠.

저도 알폰소 무하 너무 좋아해요:> 너무 그림이 예쁘지요~ㅋㅋ웹 툰 기대하겠습니다>ㅁ<!

네 너무 좋아요.. 아름다움!! 예쁨!! 을 막 뽐내는 기분이라 좋습니다

크.......금손님 ㅠ 저도 금손이 되고파용

감사합니다:) 금손이라 부끄럽네요.. 힣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25$ 보팅 완료!

솔직한 평 남기고 갑니다 ㅋㅋ

채색까지 했으면 너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쉽네요 ㅜㅜ

다음에 더 좋은 작품으로 다시 만나기를!!!

안 그래도 색 작업중이랍니다:) 곧 다른 그림이랑 함께 올릴 생각이랍니다.
솔직한 평 감사합니다!

아쉽습니다. 소통의 가치 이벤트 #3 풀보팅에 당첨되지는 않으셨습니다.ㅠㅠ
하지만 응원하고 갑니다. 내일도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쉽고 즐거운 스팀잇 가즈앗!

이벤트 감사합니다:)

자습 끝나구 풀보팅 해드렸어요. ㅎㅎ 과고생이지만 개인적으로 그림 그리시는 분들 좋아합니다. 앞으로 이벤트 말고도 평소에도 댓글 자주 달고 소통하는 사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네 자주 소통해요:) 최근에 소개글 읽고 멋있다고 생각했었답니다. 일주일이 지난 글이라 보팅이 의미가 없어 팔로우만 해놓았었는데 이벤트 여시길래 참여해보았어요. 자주 소통해요:)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가즈아!!

애니메이션이 완전 새롭게 탄생되었다기보다는 알폰소 무하그림에 영향을 받기도 했군요..
다른 애니메이션도 많이 그렇겠지요?? 처음안 정보내에요 ㅎㅎ

특히 미소녀 일본 만화들이 영향을 많이 받았답니다. 세일러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는 원작이 만화라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무하가 아르누보 시대에 활동하던 작가인데, 아르누보가 새로운 미술이라고 유럽에 불었던 유행(?)이거든요. 근데 이 아르누보 자체가 일본 화가인 자포네스크 영향을 받았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런 이유로 오마주를 많이 했나 싶기도 합니다.

우와 야행성이시군요 ㅎㅎ 저도 한때 야행성이었는데 지금은어쩔수없는 월급의 노예인지라, 부럽습니닷

야행성 기질이 있어서 1시 전에 자려고 노력 중인데, 저 날은 스케치라도 그리자 해서 저렇게 그렸다가 어제 죽는 줄 알았답니다ㅠㅠ

Congratulations @potos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내가 좋아하는 최애 세일러문과 카드캡터사쿠라가 몽땅 나왔으므로 리스팀~~~~
지금 집이라면 저도 찡버젼 만들어보고싶을지경ㅋㅋㅋㅋ아쉬움

헐 리스팀당해따 ㅋㅋ 기부니가 좋음을 감출 수가 없군! 감사감사합니다!
찡버젼도 만들어봐요! 기대된드아!

벗은알몸을 제얼굴과 매치시켜 그린다고 생각하니 갑자기ㅋㅋㅋ 새벽에 솟구치던 창의욕이 싹 가셔요
그냥 ㅋㅋㅋㅋ눈팅만하기로

굳이 안 벗기셔도 됩니다! 무하는 누드 전문가가 아니었다구욧 ㅋㅋㅋㅋㅋㅋ

그런가요ㅋㅋㅋㅋ신체의 3분의1이 보이기에 야하다고 느꼈네요ㅋㅋ
일자무식이라 죄송^^;

ㅋㅋㅋㅋㅋㅋㅋ신체의 3분의 1맞죵! 아니어용! 그냉 찡님 그림이 기대되서 말한 거였답니다. 뭔가 질타처럼 들렸다니 죄송하여요 ㅠㅠ

아뇨^^; 미안해하실꺼까지야.....
잘못그리면 흑역사로 남을까봐 ㅋㅋㅋㅋㅋㅋ

새벽 4시.. 저도 포스팅하다가 그런적 많아요.ㅜㅜ 저는 알폰스 무하라는 화가를 처음 들어보는데 그림 이쁘네요! 기억해둬야겠어요.

흑 저는 빨리 될 줄 만 알았죠.. 후흣.. 너무 절 과대평가했나봐요. 그리고 사실 욕심이 생겨서 자꾸 손대다보니 새벽님과 우정을 나눴네요.
무하 그림은 너무나 이쁘죠! 저는 갠적으로 예술적인 그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기도 해서 좋더라구요. 저런 그림들이 담배갑 포장지에 들어가곤 했으니깐요. 메모지도 있구요

Congratulations @potos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무하 작품들.. 정말 황홀하죠 ^^ 작가님 작업들도 멋집니다!

감사합니다:D 작가님이라니 쑥스럽네용

세일러문은 예나 지금이나 좋아요...♥️
그림 자주 보러올게용 potosi님 반갑습니다 :)

반가워요:)
세일러문 진짜 너무 좋아요♥ 222
저도 자주 놀러가서 운동 자극 받고 올게요

알폰스 무하작품은 정말 너무 아름답지요 ㅠㅠ 저도 그 영향을 많이 받고싶어서 자주 보긴하는데^^ 멋집니다!

저도 너무 좋아해서 언젠가 꼭 프라하에 있는 무하박물관 가보고 싶어요:D
감사합니다!

와 포토시님 금손...

아니 레알금손 스모모님이 하실 말씀은..
하지만 감사합니다:D

아이구 쑥스러워라.
흔한 겸손의 말보다 업보팅으로 대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