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일기]움짤을 만들어 보았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포토시-움짤.gif




안녕하세요. 포토시입니당:)

안해본 것 잔뜩 도전 중인데요. 그러다가 찡님 그리기 대회를 마주하게 됩니다. 사실 참여하면 안 될 것 같은 범접할 수 없는 오오라를 느꼈지만 찡님 캐릭터가 그리고 싶은 욕구와 처음이자 마지막이면 괜찮겠지라는 스스로의 변명, 움짤로 만들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한 번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zzing2.gif




그래서 완성한 찡님 움짤! 하트 뿜뿜! 처음에는 하트가 퍼져나가서 많아지는 걸 할까 그대로 쏠까 하다가 좀 더 정적인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찡님 캐릭터가 실제로 종이에 컴싸로 그린 듯한 그림이라 저는 종이에 색연필로 그린 것 같이 머리를 대충 쓰스슥 칠했는데 만족스러워요.

찡님 움짤을 만들고 나니 괜시리 자신감이 붙어 제 캐릭터도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일을 벌려서 할게 밀려있지만 일단 어제 만들다 만 제 캐릭터부터 완성했어요! 하나하나 완성부터..!

그렇게 완성된 캐릭터는 다시 한 번 봅시다.




포토시-움짤.gif




궁딩궁딩. 사실 저도 움짤 자체를 어케 만드는지 몰라서 초록창에 포토샵에서 움짤 만드는 법을 검색해서 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리는 게 어려워서 그르치.




우에엥.png



요로케 일단 타임라인을 추가하고는,


우에엥.png



새 프레임을 넣어주면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두가지만 했기 때문에 이미지가 두개! 사진 보면 타임라인에 1과 2 그림이 있는데 각각 선택해서 원하는 이미지가 보이게 하고는 파일- 웹용으로 저장하면 gif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하다보니 강의처럼 되었는데 사실 저도 아는게 없습니당. 검색이 짱짱맨이죠! 구글링과 초록창은 언제나 진리인 것이예요. 저도 나중에 분명히 까먹을 것이기에 정리해보았어요:)

그럼 빠숑빠숑! 4월 마지막 날 잘 보내세요!!

Sort:  

귀엽네요.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hersnz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D 히히히

우아 귀엽네여~~^^

감삽니당:D

핵귀♡졸귀♡세젤귀♡

끼양♡꾸앙♡끼야앙♡

잘은 못하지만 저도 한번 해 봐야 겠네요. 작품 이뻐요 ㅎ 좋은 하루보내세요

한 번 해보세요:D 재미납니당

아는게 없다고 하나.. 뭔가 전문가 같아요 ㅋㅋ
그림을 잘 그려야 움짤에도 도전을 할텐데..
그림 너무 귀엽네요!

움짤은 사실 저보다 더 잘하실 수 있어여! 흐흐
사진으로 해도 되고! 센스의 문제 같아요:D

아~potosi님이 찡긋하는게 너무 귀엽네요!!ㅋㅋ 찡님도 움짤이 감동하셨을 듯 합니다!ㅋㅋ

에이카님에게 날리는 윙크애오;>

ㅎㅎㅎㅎ😍

우와 저도 생각만 가지고 있는데 ㅜㅜ
뽀또시님 멋있어용!!

언능 해보세요:) 나름 잼나용

아웅 진짜 기여워요 ㅋㅋㅋㅋ저도 움짤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ㅋㅋㅋ

캬항 고마와용ㅋㅋㅋ 제가 꼬드롱님을 표현할 수 있을까여!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귀여워요 ㅎㅎㅎ
움직이니 더 좋네요 ㅎㅎㅎ

저도 움직이니 생명력이 부여된 것 같아서 좋아요!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찡여사도 포토시의 캐릭터도 둘다 너무 귀여워요~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역시 금손은 달라-! 이제 5월이네요 ㅎㅎㅎㅎ

그러게요. 오늘 나왔더니 푹푹 찌고 있어요. 좀 더 얇은 원피스를 입고 나올걸 후회중이예요

너무 귀여운거 아닙니까~ ㅎ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도되겠어요~

기야악... 귀여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