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오늘의 그림 일기] 나무를 심자:) + 우리나라에도 화합의 나무가 자라났던 날.

in #kr6 years ago

저도 잘 아는게 없어서 사실 그림판과 마우스로 시작했었어요. 그러다가 친구가 미친짓이라고 포토샵과 태블릿을 쓰라고 해서 그 때부터 사용했답니다. 사실 사용기간은 별로 안되어요. 스팀잇 시작하면서 시작했으니깐요. 그래서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릴게요.

저는 친구 추천 받아서 태블릿은 와콤에서 나온 인튜어스 제품을 중고로 구매했구요. 아참, 태블릿은 마우스 대신 펜으로 되어 있는 기기예요. 적응하시는데 시간 걸리실 거예요. 그리고 소프트웨어는 친구가 포토샵 추천해줘서 포토샵에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시작했어요. 사이트는 딱히 없고 원하는 기능 필요할 때 검색하거나 요새는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있어요. 포토샵으로 그림그리는 방법 이렇게요.

쓰고 나니 별거 없네요.

Sort:  

답변감사드립니다. 시도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