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desk 2017 1분기 보고서 <1/5>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에서 newbie로 활동하는 @pyorinho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블록체인을 투자하고계신 분이라면 꼭 보셔야 한다고 생각되는

코인데스크 1분기 보고서입니다

진입장벽이랄것은 크게 없지만 따로 보기 불편하신 분을 위해서 간략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원문기사 :http://www.coindesk.com/research/state-blockchain-q1-2017/
Q1 overtall summary.PNG

기사 전체 요약입니다.

-암호화 화폐가 이번분기 마지막 250억불 (약 30조)를 넘어섰다고 하는군요 지금은 1100억불 정도 되는군요.. 그 짧은기간에...

  • 모든 시선이 스케일링 문제에 쏠려있다.(Segwit, Lighting, Raiden)

  •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이 주된 트랜드로 등장하고있다
    -주요네트워크에서 사용이 증가하고있다. 거래량이 주요 블록체인프로토콜에서 늘어나고 있다.
    -허가,승인된 블록체인이 거대자본을 끌어들이고 있다. -Hyperledger는 130개가 넘으며, EEA는 은행과 스타트업, 기술회사
    -세계적인 규제가 조금씩 움직이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소는 ETF승인을 2번을 거부했고, 중국인민거래소도 빅3 거래소에 경고를 했으며 일본은 비트코인을 법적 결제수단으로 인정했다.
    public blockchain summary.PNG

  • 퍼블릭 블록체인-
    -비트코인은 하루당 287000개의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를 처리하고있으면 수수료가 사상최고치를 달성했으며 1달러가 넘어갔다.
    -이더리움 거래량이 상승하고 있으며 ICO들이 계속되고, EEA(Enterprise Ethereum Alliance)가 착수되었고, 시장가는 36억달러를 넘어서고있다
    -암호화화폐를 골자로 한 주요 privacy가 거래량 상승과 함께 10억불을 넘게 성장하고있다
    -초기 이더리움 Dapp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예측시장과 자본관리 Dapp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전반적으로 10위권의 자산들이 성상하며 경쟁중이며 40위권의 자산들이 전체가치에서 1억불을 넘고있다.

sentiment survey.PNG

  • 94%가 이더리움의 현재상태에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비트코인에 2배정도)
    -67%가 현재 비트코인의 수수료에 대해서 부정적이다
    -85%가 비트코인체굴은 너무 중앙집권화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더리움은 나눠져있다
    -86%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디지털 금처럼 여겨지는)처럼 통화로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7%가 Raiden이 이더리움위에서 살아남을것으로 생각되고 이건 비트코인의 라이트링네트워크보다 빠를것이다
    -46%가 EEA가 이더가격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프로토콜이나 Daap들보다
    trend investment.PNG

투자
-벤처케피탈(VC)는 다양한 분야와 회사의 초기 시장에서 10억불(약1200억) 투자를 받았고
-ICO와 토큰세일은 벤처캐피탈의 3/1(약400억)정도를 투자받았다
-미래토큰을 위한 합의, pre-ICO는 블록체인 기술의 초기자본모금의 새로운 매커니즘으로 떠올랐다public blockchain summary.PNG

-퍼블릭 블록체인 자산경쟁
-스케일에 관한 새로운 도전,문제가 계속되고있다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이 폭락하고있다-중국인민은행의 규제로 (이제 옛날일이네요)
-비트코인 지배력이 70프로이하로 떨어졌다.(지금은 50프로 이하로떨어졌네요)
-ICO은 계속해서 시장경제력을 확장하고 있다(Vc의 3/1수준)
-자산화 수준이 계속 다양화되고 있다.(개인성을 강조한 프로토콜, 자산관리, 예측시장등 이더리움 기반의)private blockch![asset management interest.PNG](https://steemitimages.com/DQmXTNBqmJRxdPQxJL6GffKqsugPqkFRkBDH8Tt55CiMXLT/asset%20management%20interest.PNG)ain summary.PNG

prediction market interest grow.PNG![interoperatbility.PNG]
예측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네요 AUG는 676%의 성장이 있었고, Gnosis도 성공적인 ICO를 끝냈네요

()

Interoperability(상호운용성) 폴카닷, 코스모스, EEA등이 더욱 블록체인을 다양화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고, 읽기도 번거로우시겠지만

트렌트를 판단하고 수치화했기에

꼭 읽어볼 가치는 있다고 여겨집니다.

남은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어거. 지노시스. 스트라티스.. 이런걸 놓쳐서,, 넘 아쉽네요^^

기회는 또 오는법이죠 트렌트를 분석해야 큰 돈을 버는것 같아요

같이 열심히 분석하고 부자가 되요 ^^

네. 지금 모두들 제2의 이더를 찾고 있죠^^

확실히 예측시장이나 거버넌스 쪽이 트렌드가 되는 것 같아요 EOS도 주의깊게 봐야할 거 같구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가상화폐의 큰 흐름을 느껴볼 수 있는 포스팅이네요 ㅎㅎ

그렇죠 미시적인 관점보다는 거시적인관점으로 바라보는게 전략상 더 좋다고 봅니다

가상화폐의 물줄기를 가늠해 볼 수 있었습니다 !

네 저도 물줄기를 좀 봤으면 좋겠네요 ^^

너무좋은글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오~~ 이런포스팅 좋아요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좋은글이라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무지 좋은 보고서 공유 감사드립니다!

제가 만든 보고서도 아닌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