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서평 모음 사이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평소에 책을 좋아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평소 스팀잇 kr-book 태그를 주로 보고 있는데요, 스팀잇의 특성 상 7일이 지나면 피드에서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주옥같은 글들이 묻히는게 너무 아쉬워서 간단하게 사이트를 만들어봤습니다.

https://booksteem.kr

개발 시간은 약 20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그래서 좀 많이 허접합니다. ^^; 특히 웹쪽은 제 전문이 아니라서 더더욱 허접합니다. ㅠㅠ

웹 페이지는 vue.js 로 만들었고 API는 Go 언어, 웹페이지 호스팅은 Firebase, API 서버는 Google Cloud, Worker는 Heroku 로 구성했습니다.

취미로 만드는거라 목표는 최대한 돈 안들게 <-- (...) 만들자 입니다.

시간 날때 좀 더 자세하게 시스템 구성 및 개발 현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Sort:  

와, 이런 것도 만드시고. 신기해요~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평소 huti님 서평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취지 같네요ㅋㅋ

sexy46 님 평소에 일본 소설을 많이 읽으시더라구요~ 추리소설 ㅎㅎㅎ 개발하다보니 다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서평 감사합니다!

금손에게는 추천!! ㅎ
팔로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와~~~ 대단하십니다.
제가 책리뷰를 12개쯤 썼는데요,,, 6개로 나와요. 어떤 기준으로 긁어(?)가는 건가요?

  1. kr-book 태그가 있어야하고
  2. 한 권에 대한 책 리뷰여야 합니다. 여태까지는 수동으로 했는데 이제 서평 쓰실 때 ISBN : 97834343.. 혹은 ISBN - 978232322... 을 본문 어딘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 2월 중순부터 긁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 이전 글은 보이지 않네요;; 이건 저자분이 요청하시면 수동으로라도 넣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좋은일하시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감사합니다~ 1시간가량 버그가 있어서 최신 글 리스트가 안보였네요 ㅠㅠ 다시 접속해서 보시면 됩니다 :)

개발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질문 하나 있습니다! Google cloud에서 API 서버 & Worker 둘 다 안 하시고 heroku 낀 이유가 있나요?

그게 취미로 하는거라 "최대한 싸게" 해야해서 그렇습니다. 현재 Steem SDK 는 Javascript SDK가 제일 잘 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Node를 써야하고 Google Cloud App Engine 에서 node 를 돌리려면 최소 한달 40$가 듭니다. 그래서 무료인 heroku 에 Steem javascript SDK 를 Worker 로 넣고 Google Cloud App Engine 에서 필요할 때마다 heroku 를 불러다가 씁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그동안 AWS만 쓰고 이제 막 구글 클라우드랑 친해지고 있어서 궁금했습니다. +검색란 업데이트 되면 보다 사용에 편할 것 같네요! 프로젝트 응원하겠습니다~

오오!! 이렇게 하면 모아볼 수도 있고 좋네요! 혹시 이쪽에 리스팅 되는 건 kr-book 태그 게시글인가요?

맞습니다 kr-book 만요 :)

아이디어 좋네요. 자주 이용하겠습니다.
ISBN 가져가는 아이디어가 있다고 하셨는데 좋아보입니다.

카테고리나 작가 누르면 바로 연결되게도 되면 좋겠습니다.
#booksteem 태그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보팅으로 후원할 수 있게 정기적인 후원용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서버비 등 운영비 용도)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카테고리나 작가별로 찾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booksteem 태그는 한국사람만 쓰나요?

넘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꼭 참여해야겠어요 ㅎㅎ 리스팀 해가요 :)

제가 이전에 썼던 독후감이 27개 더 있는데요. 아마 태그검색이 안 돼서 못 올리셨나 봅니다.
어떻게 알려드리면 될까요?

url 과 isbn 을 주시면 넣어드리겠습니다~ :)

커뮤니티에 큰 기여를 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

Kr-book만 되는군요. 저도 booksteem으로 책리뷰를 적었는데, 다음부터는 kr-book으로 해야겠네요.ㅋ
이렇게 한데 모아두니 책정보 얻는 입장에서도 좋으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둘 다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

와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정렬기능이나 카테고리는 구현될까요??

카테고리는 구현될 것 같은데 정렬은 음.. 해보겠습니다~

스팀잇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기능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책읽는 것을 좋아해서
책리뷰 글을 꾸준히 올리고 있었는데
이젠 글과 태그에 'ISBN' 과 'kr-book' 을
꼭 넣도록 하겠습니다.^^

오 ! 너무 좋네요 :D
서버리스를 목표로 하셨나보네요. 멋지세요.

kr-book태그가 있었는지 몰랐어요.
근데 링크해주신 사이트가 안 열리는데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네요.
좋은 주말 되세요~

와우~ 좋은 것을 만드셨네요.
저도 독서토론회 활동을 하고 있어 읽는 책이 있는데 올려볼까 해요~
가이드 주시면 내용에 포함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제 글이 올라가있으니 신기하고 뿌듯하네요ㅎㅎ 팔로우하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ㅋ

우와~ 신기합니다.^^

어찌 하는 건가요 나도 배우고 싶당 햐

책 리뷰를 꾀나 많이 쓰는데 kr-book 태그는 하나도 안달았어요ㅜ 그래서 제 헤뷰은 하나도 없다는 ㅋ 책리뷰 라는 말에 반가워 팔로우 하고 갈게요. 뭐든 함께하게 해주세요^^

와우~ 좋네요~~ 잘 애용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