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라밸(스팀잇+라이프+밸런스) : 주위의 소중한 사람을 위하여 (SBD을 나눠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스라밸(스팀잇+라이프+밸런스) : 주위의 소중한 사람을 위하여


오늘은 자유 발랄한 여행기를 기대하고 오셨겠지만, 하고 싶은 포스팅이 생겨서 담주로 미루겠습니다. 재밌는 노숙+거지 여행기는 다음주에 이어집니다!



어제의 포스팅
폴란드에 더 머물게 해 준 Steemit 그리고 여자친구 결별?! (보팅 주사위 이벤트)을 읽어주신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어제 하루도 올라를 어떻게 배려해야할 지 고민하면서 보냈던 하루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삶의 지혜를 제게 주시는 분들 있으시죠. ㅎㅎㅎ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저의 세컨드 여자친구인 스팀잇에 내어주던 시간을 줄이고, 올라와 올라의 친구들과 함께 방 탈출(Escape Room)을 같이 하러 갔는데요. 생각보다 흥미진진! 하더라고요.

방 탈출은 살해 사건이 일어난 방 안에 숨겨져 있는 여러가지 단서들과 열쇠, 비밀번호를 찾아내어 사물함의 자물쇠를 풀고, 컴퓨터의 비밀번호를 알아내고, 1시간 이내에 방을 탈출하는 일종의 놀이인데요 ㅋㅋㅋ 아주 스펙타클하더라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시간 거의 다 되서야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관리자가 시간을 몰래 더 넣어준 것 같기도(?!) 하고요.





이렇게 특수한 조명을 비추면 종이에 적힌 비밀번호를 볼 수도 있고 그랬는데요. 나중에 탈출에 성공하고 나서야, 관리자가 알려줘서 저렇게 비밀번호를 구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됐어요. 알고나니 진작에 여러가지 추리와 함께 시도를 해볼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네요ㅠㅠ

아쉽게도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들이 대부분 폴란드어로 적혀 있었기에 저는 이해할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하고 있을 수는 없죠 ㅋㅋㅋㅋ 제가 또 미친 여행자 아닙니까? 번호가 달린 자물쇠가 달린 사물함이 6개 정도 있었는데, 올라랑 친구들이 정석대로 비밀번호를 찾는 동안 저는 001부터 999, 9999까지 하나씩 돌려서 2개를 풀었어요 ㅋㅋㅋㅋ 노가다 탈출기





이후에는 여기 폴란드 포즈난에서 가장 맛있는 감자 튀김 집에 갔는데요. 여기 진짜 맛있습니다. 정통 폴란드 음식은 아니지만.... 그리고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재료들로 만든 음식이니까 맛있는 것이지만...

갓 튀긴 바삭한 웨지 감자 위에 살살 녹는 돼지고기 바베큐를 얹고, 그 위에 치즈와 다진 쪽파를 얹었어요. 여기에 바베큐 소스까지!!! 이게 13즈워티(3유로)입니다. 심지어 양이 많아서 혼자 먹으면 배부릅니다!.





오늘은 여자친구를 일찍 집으로 보내고, 그동안 스팀잇을 하느라 소홀했던 Flatmate들을 위해서 저녁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간장과 소금 약간, 설탕 약간 그리고 다진 마늘과 채선 양파와 함께 재워둬요. 고기는 최소 30분 이상은 재워둬야 나중에 간이 베여있어서 맛있습니다.

같이 살고 있는 이 친구들도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을 듯 해요. 얼굴 하나 보이지 않고, 방 안에 틀어박혀 스팀잇만 하고...ㅋㅋㅋㅋ쟤는 뭐하는 인간인가 싶었을 듯...





고기는 양념돼지갈비를 만들고 있었는데요. 오늘 메뉴는 뭘까요? ㅋㅋㅋㅋ 바로 비빔밥입니다. 그런데 야채가..?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나 브로츠와프 이런 곳이면 재료가 여러가지 많았을텐데, 여기 포즈난에서는 콩나물도 없고, 고사리? 도라지? 그런게 세상에 존재하는건가... 시금치나 버섯만 볼 수 있죠. 그래서 냉동용 모듬 야채를 사왔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야채 모듬에 감자가 많은 것은 안 비밀... 비빔밥이 감자비빔밥이 되었다는 사실도 안 비밀...ㅋㅋㅋㅋㅋ





나름 구색은 갖췄습니다...ㅋㅋㅋㅋ 아니 원래 런던에서 한식당 주방에서도 일해봐서 비빔밥용 계란 엄청 이쁘게 만들 자신 있는데.... 애들이랑 이야기하다가 망했어요...ㅋㅋㅋㅋ

세계일주하면서 외국 친구들에게 돼지양념갈비만 500번 만들어준 듯 합니다ㅋㅋㅋㅋ 제일 인기 있고, 만들기도, 재료 구하기도 쉬웠기에 매번 만들었거든요.(간장은 정말 구하기 쉽거든요). 레시피 따위는 제게 없어요ㅋㅋㅋ 그냥 손 가는대로 뿌리면 그게 르바의 야매 레시피ㅋㅋ 저는 제 감을 믿고 요리합니다ㅋㅋ

다행히 간은 달달하고 짭조롬한 완벽한 양념으로 무장한 돼지갈비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고추장은 친구들이 먹기에 너무 텁텁할 것 같아서 설탕과 절인 마늘이 담겨있던 신 맛 나는 국물을 섞어 초고추장을 만들어 내줬습니다.





스팀잇을 열심히 해보고 싶어하는 세바스티안 @bastiano입니다. 1달 전 스팀잇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요즘 본업을 신경 쓰느라고 스팀잇을 못하고 있는데요. 사실 외국에서는 뉴비 때 적응하는 것이 무척이나 힘든 일입니다. 우리나라 KR 커뮤니티만큼 챙겨주는 곳이 없어요... 진짜 엄청 부러워합니다. 또 폴란드 커뮤니티가 그리 크지 않기도 하고요.





친구들이 고추장이랑 매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비벼 먹었습니다. 그동안 스팀잇 신경 쓰느라 못 챙겨줬었는데 굉장히 미안하네요.

폴란드에서의 New Year's Party + 눈 앞에서 보는 불꽃놀이

가끔은 파티할 때 음식도 같이 준비하고 그러는데, 저번 이집트 파라오 복장을 했던 New Year's Party 때는 스시를 만들는데요. 이번에 작게 파티할 때는 이들이 준비한 것을 먹기만 했었거든요.





오늘은 제 주위에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스팀잇 이웃들을 방문하고 있었는데요. 그 중에 자주 방문하기 시작한 이웃 중 @dayul님의 글을 읽게 되었어요.

[육아] 행복하지 않다는 우리 딸.

42개월 따님의 엄마, 아빠가 좀 더 오래 같이 있어줬으면 하는 바람을 느낄 수 있었던 글인데요. 이 글을 읽으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문제는 우리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라고 느꼈씁니다.

우리는 의도치않게 소중한 것들을 잃고 있지는 않을까요?
그래서 하루는 주위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시기를 소원하며, 르바가 스달 나눔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스라밸(스팀잇+라이프+밸런스) : 주위의 소중한 사람을 위하여 (SBD을 나눠드립니다.)


@happyworkingmom님께서 올라에게 좋은 것을 사주라며 20 스달이나 보내주셨습니다. 정말 너무나 감사하지만, 5 스달이면 충분한 듯해서, 5 스달만 감사히 받고 :D

남은 15스달과 제 15스달을 더하여 30스달을 나누려고 합니다.

스팀잇을 하느라 소홀했던 주위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하루를 포스팅해주세요. 댓글로 출처를 남겨주시면 약소하지만, 1 스달씩 보내드리겠습니다. 30 스달이 다 소모될 때까지 기한과 상관 없이 계속 됩니다.

한 쪽에서는 스라밸(스팀잇+라이프+밸런스)이라고 부르기 시작하였답니다. @springfield님 맞죠? ㅎㅎㅎ

자 모두들 외쳐볼까요?
스라밸~

다음에 또 만나요, 제발~

P.S 사실 육아 쪽 글을 요즘 많이 보게 되는데, 직장 업무, 집안일, 육아 그리고 스팀잇, 이 4가지를 모두 해내고 있는 멋진 어머님들 격하게 응원합니다!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글을 리스팀해 주시면 매우 약소한 보팅을 해드립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kr-art] 르바 미술관 4회차[@a~p]
[#kr-art] 르바 미술관 4회차[@r~z]


600-x.gif

저와 Ciapek을 그려주신 @zzoya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unnamed.gif

다같이 둥글게~ :D

나눔을 나눔으로 이어가는 모습... 이쁘네요 ㅎ

저는 그저 많이 받아왔을 뿐이죠 ㅠ

파라오 복장의 르바님 ~~
잘 보고 갑니다

하하 감사합니다!

우왕 우왕 방탈출 저도 완전 좋아해요 :) 폴란드 친구랑 두 분 다 팔로우할게요 :)

감사합니다!! @yuky님 :D
저도 팔로우 드릴게요 !

나눔으로 더 좋은 스티밋이 활성될수 있길 응원합니다 ㅎㅎㅎ
리스팀 꾸욱 누르고 갑니당!

리스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리스팀 보팅 하고 갑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보팅주사위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https://steemkr.com/kr-overseas/@floridasnail/2018-1-31-2
tip! 0.345

행운은 다시 제게로 :D

이벤트나눔감사합니다~~

오늘 첫 피드글을 따뜻한 글을 만나게 되어 좋네요.
아직 뉴비라 암호화폐 정보위주글인데
점점 일상의 글도 올려볼께요.
스달 받는 이벤트 여러게 있던데 아직 한번도 안받아봐서
저도 나눠주는 때가 오겠죠 ㅎㅎ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의외로 엄청 따뜻한 곳입니다 :D

:D 스라밸 가즈아! 생각해보니 진짜 다른 나라는 스팀잇에 적응하기가 힘들겠군요. 영어권 국가면 언어라도 통하지, 폴란드 같은 곳에서는 :D

정말 한국 커뮤니티가 얼마나 잘 챙기는지 놀라울 정도입니다!

방탈출도 .. 난센스 위주의 방탈출 카페를 가면 진짜 아무리 머리를 써도 (난센스니까) 오히려 비싼 돈 내고 열받기도 하는데 ;; (시설투자비 덜 들이려고 할때 이렇게들 많이들 하더군요) 탈출하셔서 다행입니다 !

진짜 방탈출은 추리 좋아하시는 분이면 엄청 좋아할 것 같아요 ㅋㅋㅋ

폴란드에도 방탈출 카페가 있네요~~^^ 요리도 잘하셔서 부러워요 ~~ ><

파라오 르바님 보고 빵터졌습니다!! ㅎㅎ 스팀잇, 라이프,밸런스 너무 좋은 말이네요!! ㅎㅎ 응원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파라오 닮으셨어요^^

어머~ 저 포스트잇 너무 귀여운거 아임미꽈!? ㅎㅎ 소홀해진 사람들이라... 생각좀 해봐야겠군요 'ㅅ'

포스트잇 헤헤... :D

kr에서 스티밋을 한다는게 정말 행운이네요 ㅠㅠ 세상 kr의 소중함을 느낌니다

진짜 폴란드 커뮤니티 가면... 제 플랫메이트 블로그 가보면 보팅해주는 사람들이 없대요 ㅠㅠㅋㅋ

https://steemit.com/kr-family/@korealemon/56v6nk

르바고님 덕분에 소중한 동생과의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한번 추억을 꺼내봅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신청합니다.
사랑하고 미안한 내동생과 몇 년만에 함께한 데이트..^^

1
소중한 가족과 뜻깊은 하루를 보내신 것 같아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오늘도 즐거운 스라밸 :D

스라벨 중요하죠!!! 올라와 좋은 사랑하세요. 크흐흐흡..

맞아요 ㅎㅎㅎ
하하하 고추참치님도 좋은 분 만나시지 않을까요?

그러겠죠ㅎㅎㅎ

오오~좋은 이벤트네요! 모두 소중한 사람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도 되겠어요~^^

네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해요 !!ㅎ

늘 멋진 이벤트 열어주시고 재미난 글을 써 주시는... 르바님글 잘 보고 있습니다. ^^ 스라밸 매우 중요한거 같습니다.... ^^ 저도 노력해야겠네요 밸런스 잘 잡기 위해서요 ^^

감사합니다 카이네님!!

스라밸은 @bree1042 님이 가르쳐주신 단어예요. 스팀잇으로 소홀히한 주변을 되돌아보자는 취지의 이벤트 너무 좋네요. 하지만 그걸로 포스팅을 해야하는 게 함정 ㅋㅋㅋ 르바님이 친구들 위해서 요리해주는 모습을 오랜만에 보니 또 좋고.. 여자친구와 인형이 만난 장면도 행복해 보이고. 그간 르바님의 고민과 고생이 느껴져서 왠지 일상을 찾은 모습이 애틋하고 그러네요. 잘 보고 가요 :-)

아아 브리님께서 가르쳐주셨군요 :D
막상 제게 이런 일이 닥치니 한 번쯤 되돌아 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동일한 현상을 겪고 계셨어요. 한 번쯤 되돌아보며 소중한 것을 지키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매일 여행기로만 보다가 즐거운 일상 보내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저도 요리 얻어 먹으러 폴란드에 가고 싶군요. ㅎㅎ

아 따뜻하고 달달하네요 :) 착하신 분....!
좋아요.

헤헤 씨마님 감사합니다 :D

폴란드에도 방탈출 카페가 있다니..!! 한국보다 더 어려울것 같기도 해요..!!(그런가요?)

흠 한국에서 안 해봐서 모르겠어요 ㅠㅠ

헐~~ 방탈출 카페는 저희나라만 있는거 아니였습니까?
놀랍네용 ㅋㅋㅋㅋ
그나저나 이집트 파라오 복장 너무 잘 어울리시는데요 ㅋㅋ

방탈출 카페 외국도 있더라고요 ㅎㅎㅎㅎ 파라오 복장 이미 많은 분들이 영구저장하셨죠 ㅎㅎㅎ

저도 방탈출 한국에서 자주 갔는데 어렵더라고요... 폴란드어로 되어 있으셨으면 더 어려우셨을 거 같아요! 방탈출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rbaggo 님 나눔 기획의 의도도 너무 좋고 마음씨도 착하신거 같아요~ 복 받으실 겁니다! 글 잘 읽고 가요~

그러시군요. 저는 한국에서 한 번도 안 해봐서...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 해보고 싶네요.
언제든지 소중한 분들과 시간을 보내시고 포스팅하셨다면 이 곳에 출처를 남겨주세요 :D

재밌더라고요~ 근데 저의 머리로는 힘들더라고요~ 하하
네 알겠습니다~ 정말 좋은 기획인거 같아요! 멋져요~

ㅎㅎㅎ 스라밸! 넵! 저도 일마치고 집에와서 애들 밥해주고 밤엔 스팀잇하면서 밤알바! 지칩니다 지쳐요. 어제는 그래서 하루 스팀잇 쉬기 자율휴식일로 정해서 쉬는데,,, 손이 근질근질하더군요. 스라밸 지키겠습니다.

와 일도 하시고 집안일에 육아까지 ㅎㅎㅎ
스라밸 화이팅입니다!
오래오래 하자고요 :D

폴란드에도 방탈출이 있었군요!! ㅎㅎ
저도 방탈출을 몇번 해봤는데 어렵기도 하지만 단서를 풀어냈을때 성취감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ㅋㅋㅋㅋ 그 재미에 이끌려 다시 하러가는 것 같습니다 ㅎㅎ

방탈출 다시 가면 잘할 자신 있습니다!!!ㅋㅋ

노가다 탈출기 ㅎㅎㅎ
방탈출게임 재밌지 않았나요?ㅎㅎ
예전에 한 번 갔었는데, 짧은 시간이 아쉬웠지만
나름 재밌게 놀고 왔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springfield님의 스라벨 좋아요!!ㅎㅎ
르바님의 스달 나눔! 응원합니다!
귀한 사람들에게 잘 나눠갔으면 좋겠습니다.

노가다 탈출기를 보셨습니다. 드미님 ㅎㅎㅎ 추리하는 거 좋아하는 분들께는 완전 최고일 것 같아요 ㅎㅎㅎ
스라밸 :D
감사합니다!

스팀잇도 좋지만 주위사람들에게 신경쓰는것도 줄요하죠^^ 아구 좋은 이벤트네요 :) 응원합니다 :)

항상 나눔을 실천하시는 @rbaggo님~
많이 배우고 가네요^^

방탈출 게임 재미있겠네요.^^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해보고 싶네요.ㅋ

ㅎㅎㅎㅎ 주위의 소중한 사람 이야기들도 재미있네요. 자주 보고 싶어요 ! 감사히 보고 갑니다 !

Upvoted ☝ Have a great day!

스라밸 가즈앗!! ㅋㅋㅋ 나눔 너무 훈훈해요~

그리고 저 잠만보..ㅋㅋㅋ 여친 주신다고 솜 채워야한다는 글을 본 기억이 나네요. 다들 르바님이 들어가셔서 짠! 했으면 좋겠다고 그랬는데 했나요?ㅋㅋㅋ뜬금없이 궁금;;;; 한두달 전일텐데 꼬꼬마 뉴비 시절이라 되게 옛날일 같이 느껴지네요 ^^;; 급 추억은 방울방울하고 가요..;;;

전 외국인 친구들한테 주로 해물부침개 해줘요~ 재료 구하기도 쉽고 호불호가 없더라구요ㅋㅋㅋㅋ다들 호!!

스라밸 가즈앗!!

아앗 이미 솜을 채워버려서...ㅋㅋㅋ 짠~ 못 했어요ㅋㅋㅋ 그러게요. 안에 들어가서 한다고 그랬었는데 ㅋㅋㅋㅋ우리가 뉴비이던 시절 ㅋㅋㅋ 쪼야님은 아직 명성도 55도 안 넘었는데, 뉴비는 아닌 것 같고 ㅋㅋㅋ

해물부침개!!! 좋죠 :D 해주기도 싶고!!

사실 54까지 뉴비라고 해서 뉴비태그 달고 글 올렸었는데, 전에 뉴비의 기준을 논하면서 다크 핑거님이 뙇 못박아 주셨어요.....이제 뉴비 떼도 될 거 같다고 헝헝 ;ㅁ; 그래서 그때부터 뉴비, 짱짱맨과 헤어졌어요..ㅋㅋㅋ 뉴비라고 하기엔 너무 잘먹고 잘컸나봐요..ㅋㅋㅋㅋㅋ 르바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항상 감사해요!! ^^

스라밸 너무 중요하죠. 바쁘게 신경쓰다보면 정작 중요한 걸 잃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여자친구분과 지인들에게 신경을 써주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스! 라 ! 밸!
소리질러~!
가즈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