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좋은 포스팅을 PDF로 전환하여 아이북스로 보내기(아이폰, 아이패드)

in #kr6 years ago

스팀잇에 좋은 글이 많습니다. 여러번 봐야하는 건 인쇄해서 밑줄그어가며 읽고 있는데, 가방에 넣고 다니기엔 너무 무거웠습니다. 종이 대신 쓸만한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그 중 첫번째로, 아이폰에서 PDF로 전환하여 아이북스에 넣는 방법을 생각해 봤습니다.

1.JPG

포스팅을 PDF로 전환하여 아이북스로 보내기

.
0130215000492086.jpg

  • 위로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 PDF 파일을 iBooks에 저장
  • PDF 파일 생성하여 아이북스에 들어갑니다.
  • 좌상단의 '뒤로'버튼 눌러 나갑니다.

책장 만들어 보관하기

.
0130215040133095.jpg

  • 생성된 PDF 파일을 선택하여 '이동'을 누릅니다.
  • 새 책장 이름을 만들고, PDF 파일을 넣어줍니다.

나만의 PDF 컬렉션 완성!!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비율도 안맞고, 글씨도 작아서 읽기가 어렵습니다. --; 하는 수 없이 아이패드가 필요해집니다. 고민이네요. 10.5와 12.9인치. 6개월째 결정장애 중입니다. (스팀아 좀 더 올라주면 안되겠니?)
image_20180130_220439_001.png

사실 좋은 글을 모아서 종이책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Publish on demand)가 나와 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기다리기 힘들어서 여러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아이패드를 사게 된다면, PDF로 변환한 포스팅에 메모하는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읽고 나서 혹시 안드로이드도 그와 비슷한 기능이 있나봤는데..... 없네요 ㅠㅠ 아쉽지만, 언젠가 누군가가 relaxkim 님처럼 알려주시길 :) 전 기계치여서 ㅜㅜ

기계는 좋아하는데, 스마트폰을 아이폰으로 배워서 안드로이드는 엄두를 못내고 있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아이폰이 안되는거 엄청 많아서 불편한데, 의외로 쉽게 되는게 몇 가지 있어서 아직 못버리고 있어요..

저는 리디북스 앱이 있는데 제 안드로이드폰으로 text 문서를 책으로 만들수가 있었어요. 좀 오래되서 사실 어떻게 했는지 이제 기억이 안나요... ㅜ ㅜ 죄송.
그런데 ridibooks 앱을 이용해 문서를 책으로 만들기 검색한번 해보세요. 제 리디북스 앱 책꽂이에 떡하니 그 문서가 책으로 꽂혀있거든요.

안드로이드에 비해 ios가 pdf 가공 등이 제한적이고 불편해요.

오오오!! 이런 방법이면 쉽게 꺼내보고 할 수 있겠네요^^ 저도 이제부터 이 방법 실천해봐야겠어요! 검은돌님 감사합니다 !! :-D

대신 패드 지름신 영접중... 애플의 무서움이죠. 편리한 기능 몇 개 넣고 비싼 기계 팔아먹는 ㅠ

엇 제가 있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쟁겨놓을 것들은 테블릿에 PDF로 만들어서 넣어놓고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원작자 허락도 안받고 쓰다 들켰네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하고 있어요. 테더 이벤트가 좀 세네요 ㅠ

전송이 작년 까지만해도 가격과 동행해서 움직이다가 최근사이에는 참여자의 감소의 영향인지 2일정도 선행합니다. 최근 비트기준 18만건정도의 전송이 이루어지다가 24만으로 다시 올라왔으니 1만불수준밑으로는 딱히 빠질것같지는 않네요 ^^

KRW 채굴 주기랑 싱크가 잘 안맞는게 제일 안타까워요..

이런 기능이 있군요. 저도 아이폰인데 뭘 썼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잘 활용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찾아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솔찮개 있어요. 안되는게 더 많아서 문제죠^^

조금 늦었죠?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항상 감사드려요. 저도 얼른 졸업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