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평화를 위해

in #kr8 years ago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가정보다 외부에서 더 많은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자란 제가 집사람에게 잘보이기 위해 가끔 사용하는 필살기가 있습니다.

바로 요리고 그 중에서도 스테이크 입니다. ㅎㅎㅎ

스테이크는 밖에서 먹으면 워낙 비싸지만 집에서 먹으면 꽤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죠.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호주산 스테이크용 채끝살 입니다. 스테이크 용으로 딱입니다.
가격은 고기 4덩이에 약 5만원 정도 입니다. 아직 애들은 먹기 힘들기 때문에 2덩이만 사용합니다.


앞과 뒤 양면에 통후추와 소금을 밑간을 합니다. 두가지 모두 아끼지 말고 팍팍!!


스테이크 역시 두께가 좀 있어여 식감이 좋습니다. 적정 두께는 2.5~3cm가 바람직 합니다.


기름을 두르기 전에 후라이펜입니다.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연기가 피어올라 후라이펜을
태울기세여야 맛난 스테이크가 됩니다. 이부분 꽤 중요합니다. 밑줄 그어 주세요.


스테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꼽으라면 저는 올리브유를 선택합니다.
후라이펜도 타지 않고 훌륭한 요리를 도와주죠.


아끼지 마세요. 흥건히 부어주세요.


그렇습니다. 들어갔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앞면을 30초 정도 구운 뒤 뒤집은 다음 재빨리 버터를 넣습니다. 그리고 통마늘 으깬것도
투입!! 합니다.


앞, 뒷면 골고루 약 4분씩 구워준 후 옆면을 익히기 위해 살짝 기대어 놓습니다.
역시 디테일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 구운 후 약 2분간 레스팅 시키고 컷팅한 모습니다. 의도한 대로 미디움 웰던이 나왔습니다.


여왕께서 칭찬해 주셔서 편안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후식은 요즘 맛나는 멜론으로 ㅎㅎ


이 동네 멜론은 다 내거다!! 하면서 막내가 덤벼드네요.
멜론을 너무 사랑하는 약간 맹한 친구입니다.

처음으로 사진과 함께하는 포스트 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I wish you include some English translation even if it's from Google.
I did not need that to upvote though, that last pic did it :)

Thanks for upvote especially last pic vote:)
Yeah next time I will post in English and Korean both.

I did not understand one single word but was fascinated by the pics, similar to joseph the last pic got me.
Great - even without the English.

채끝살에 통후추 캬... 잘보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너무 맛있겠습니다 큐세프

진짜 맛납니다.^^

대단하시네요 ㅎㅎ
쉐프이시네요 ㅎㅎ

ㅎㅎ 쉐프!! 사실 그런 맘을 가지며 요리할 때가 있습니다. ㅋㅋ

오호!! 저도 약간 그런마인드로 합니다^^ㅎㅎㅎ

후식까지 완벽하네요ㅎㅎ

요즘 멜론 맛있습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아가가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아기가 넘 귀여워요.
좋은 남편이시네요..

ㅎㅎ감사합니다 로움님^^

Human_hungry44785.jpg

ㅋㅋㅋㅋㅋ진짜 이런거 어디서 구하신건가요 재밌네요

저도 스테이크 너무 좋아해요! 맛있는 보여요~아~배고파요~

Well done! :)

아이들은 4살때까지 부모에게 주는 기쁨만으로 평생의 효도를 다 한다더군요
이쁘네요

This post has been linked to from another place on Steem.

Learn more about linkback bot v0.4. Upvote if you want the bot to continue posting linkbacks for your posts. Flag if otherwise.

Built by @ontofractal

애기 너무 귀여워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