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쏘의 소소한 이야기 # 17 [엄마의 낙지볶음]

in #kr7 years ago (edited)

부제 : 스팀잇은 엄마도 사진찍게 한다?

안녕하세요 소소한 이야기 '쏘쏘'입니다~ :D


길고 길었던 명절 연휴가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모두 알차고 즐겁게 보내셨겠지요?

어느덧 쏘쏘는..

스티밋 금단 현상을 앓게되는 지경에 이르렀나봅니다.

어제 스티밋이 접속이 안되서

하루종일 핸드폰을 만지작 만지작

왜이러지? 나만 안되는 건가?? 왜 ??? 나만 안되는 거지???

이러고 있었네요 ㅎ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집앞

할리스에 와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ㅎ

민트초코~할리치노! 달달 시원~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쏘쏘: 엄마 뭐해? 오!!!!!!!!!!!!! 낙지 볶음 하게??
           오예~ 사진 찍어야지~
이여사님 : 그거 내가 찍어 놨는데~~'ㅅ^ 벌써 찍었지~~~
쏘쏘: 헐!!!!!!!!!!!!! 대박!!!!!!!!!!!! +ㅁ+

이'여사님 께서 찍으신 보정하나 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사진 입니다 ㅎ
(이러다 엄마도 스팀잇 하실 기세~)


소래포구에서 낙지를 사왔더랬죠

2만원에 9마리 떨이로..

어제 엄마가 낙지 볶음을 하려고 준비 하시길래

오!! 엄마 나 사진 찍을래!!!!! 했더니

이미 엄마가 찍으셨다네요 (대 to the 박)

어쩐지...

엄마 답지 않게..

접시에 야채들이 가지런히 놓아져 있는게 이상하다 했지요 ㅎ

어제 엄마가 깨도 볶으셨는데......

엄마 핸드폰 사진첩에는 깨 볶는 사진도 있었더라구요 ㅎㅎ

블로그 한다고 설쳐대는 딸래미 돕겠다고

엄마가 음식 사진도 찍으시는 것을 보고 감동 감동..ㅠㅠㅠㅠ 엄마~~~

낙지는 미리 한번 데쳐서 준비 해줍니다

안그럼 볶을때 물이 많아져서 안된대요 ㅎ

낙지 양이.... 푸짐푸짐~신난다
그리고 엄마의 특제 시크릿 비법 양념!!!!!!!!!!!!!!!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손맛 + 사랑 듬뿍!!! (캬~)

야채를 먼저 넣고 쉑쉑 쉑끼루~

(사진 찍을 틈 없이 후다닥 쉑쉑 하시는 어머니...)

낙지 투하!!!

파도 넣고, 사랑듬뿍 양념도 넣고 쉑쉑쉑!!!!!!!!

이렇게 초 간단 낚지볶음 완성!!!!

역시 엄마는 달라요 ㅎ 뚝딱뚝딱 순식간에 완성~

(제가 했으면 싱크대는 난장판에 한두시간은 기본이겠지요...ㅎ)

이래서 사먹는 낙지볶음은 성에 안차요...

낙지볶음에 낚지가 이정도는 들어 있어야

나 오늘 낙지볶음 먹었다~ 하는 느낌이나지요 ㅋㅋㅋㅋㅋ

요로코롬 한 수저 떠서

밥에 슥삭슥삭 비빈다음 한입에 앙!!!!

역시 내입맛에 딱!!! 짜지도 맵지도 않아요 ㅎㅎㅎㅎㅎ

뭐니뭐니 해도 엄마 손맛이 젤 맛난거 같아요 ㅎ

오늘은 바람이 선선하고 쌀쌀하지도 않아서

나들이 하기에 좋은 하루 였을 것 같아요

길다고 생각했던 연휴가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르니

휴일은 너무도 빨리 지나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ㅎ

남은 이틀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이쁜 그림을 그려주신 @kobuni 님 정말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감사합니다~

이러다 어머님께서도 스팀잇하실것같네요 ㅋㅋ

ㅋㅋ 핸드폰을 보니 깨 볶으시면서 사진을 찍어 놓으셨더라구요 ㅎ
엄마도 블로그 하시겠다 하겠어요 ㅎ

크~~~역시 엄마표음식은 다 맛있는것같아용ㅎㅎㅎ
저도 먹어보고싶어용~~~~

맞아요 세상 어딜가도...(거짓말 조금 보태서) 엄마 손맛 만큼
맛있는 것은 없죠 ㅎㅎㅎ

비주얼 정말 굿굿입니다~~ 정갈하고 맛있어 보이는것이 어머님 음식 솜씨가 어떨지 먹어보지 않아도 알것 같아요!!~ 아 저도 통통한 낙지에 밥 비벼 먹고 싶네요!!!~ 침만 흘리다 갑니다~~ ^^

저희 엄마는 철저하게 가족 입맛에 맞춰져 있답니당 ㅎㅎㅎㅎ
ㅎㅎ 저도 방금 로사리아님 잡채롤편을 보고와서 야식이 땡기는 중입니당 ㅎ

쏘쏘님!! 너어~무 날로 드시는거 아닌가요. 어머님이 사진도 찍어주시고, 음식도 해 주시고. 쏘쏘님은 맛있는 낚지볶음도 먹고 포스팅도 하고... 게다가 겁나 맛나 보여요. 진정 부럽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날로 먹는 스팀잇인가요~ㅎㅎㅎ
엄마가 사진을 찍고 계실줄은 정말 몰랐답니당 ㅎㅎ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 내가 딸X 때문에 별 짓을 다 해본다 " 하셨지요... 하하

Congratulations @reply8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ㅋㅋㅋ저도 스팀잇 금단현상 생겼나봐요~어제 디독스 공격때문에 잠깐 못했었는데 불안해지더라구용ㅋㅋㅋ^^

심지어는 핸드폰이 문제인가 싶어
전원도 껐다 켰답니다. ㅎㅎㅎ
스팀잇 중독증이 심각합니당

어머니 덕에 손쉽게 포스팅하신...ㅋㅋㅋㅋㅋ
낙지가 살이 꽉찬게 엄청 탱탱해보여요!!!

맛있는 것도 먹고 포스팅도 하고
ㅎㅎㅎㅎㅎㅎㅎ 진정한 날로 먹기 ㅎㅎ
그래도 옆에서 많이 도와 드렸어요 (하하;;)

먹음직스럽고 보기에도 이쁘네요ㅎㅎ

어머니의 사랑과 손맛이 듬뿍 들어 있어서 ㅎㅎㅎㅎㅎ
더 그런것 아닐까요 ㅎㅎ

너 어디서 뭐허니? 옵퐈 배고푸다...;; 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진짜 입맛땡기네요~

역시 한국사람은 고추장 양념에는 어쩔 수 없나봐요 ㅎ
웬지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ㅎ

어머님께 살짝 스팀잇을 권장해보셔요 ㅎㅎㅎ 저도 오랜 설득끝에 끌어드렸답니다

ㅎㅎㅎ 엄마가 요리하고 사진은 제가 올리는
2인 1조 시스템을 도입해야 되려나봐요 ㅎㅎㅎㅎ
저는 요리 똥손이라....ㅎ
머리아파서 이런거 못하시겠다네요 ㅎ

쫄깃쫄깃한 낙지볶음이 너무너무 맛있어보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낙지 양도 많아서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당 ㅎ

와~어머님 솜씨좋으세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맞아요 엄마손맛이 제일이에요🤗

옆에서 만드시는 것을 보면 정말 쉽게 뚝딱 만드시는데
막상 제가 뭘 하려고 하면 엄마가 하시는 것 만큼 속도도 안나오고
맛도 보장이 안되고... 참 걱정이랍니당 ㅎㅎ

흑흑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저도 한입만 먹을수 있다면 ㅎㅎ

한입 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

너무 맛나보여요!!
세상에서 엄마 손맛이 최고인거 같아요~!!
사진 먼저 찍으신 어머니 멋지세요~^^
휴일이 안 갔으면 좋겠습니다(욕심ㅋㅋ)

꽁꽁 붙잡아 놓고 싶지만
잡히지 않는 휴일~ 야속하네요 ㅎ
저는 항상 냉장고를 보면 먹을 반찬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엄마는 요술쟁이!!! 뚝딱뚝딱 하면 맛있는 반찬이 뾰로롱 하고 나타난답니당
다큰 딸이 차려드려야 되는데...불효녀는 오늘도 울어야지요..ㅠ

아...12시에 낙지를 보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씹고 싶은 충동이 ㅋㅋㅋ하지만..전 밤엔 먹지 않기로 했기에..우유를 홀짝이고있을뿐입니다..ㅜㅜ..

ㅎ 저도 마음은 항상 6시 이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으리....하지만..
현실은 ... 10시에 햄버거..
다이어트는 다음생에서나 성공하려나 봐요 ㅎㅎㅎ

헐, 대박입니다. ㅋㅋㅋ
어머니와 함께 요리 포스팅으로 도배 좀 해주세요. ㅋㅋㅋ
그리고 나중에 스팀잇 요리책도 좀 내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D

ㅎㅎㅎ 옴마나 요리책은 ㅋㅋㅋㅋㅋㅋ
요리 포스팅의 길은 넘나 어려운 것!!

와 진짜 미쳤다.. 낙지를 집에서 저렇게 많이 해먹으면 진짜 원없이 먹겠네요. 워메.. 도전각!

ㅋ 도전~!! 저렇게 많이 넣어서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ㅎㅎㅎ

Congratulations @reply8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와 집에서 만든 낙지볶음 비주얼이 엄청나네요 ㅠㅠ 진짜 파는 것 보다 맛있어 보입니다. 엄마의 사랑이 담긴 낙지볶음은 확실히 밖에서 사먹는거보다 못하지요 !
어머니가 딸을 위해 포스팅용 사진을 찍어주신다니 정말 훈훈한 모습입니다 ㅎㅎㅎ

맞아요 사먹는거는 뭔가 양이.. 마음에 안들어요
ㅎㅎ 첨에 사진 찍을때는 뭐하냐고 하시더니
나중엔 엄마가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에 감동 했어요

요리 잘하시는 분들은 손이 정말 빨라요.
낚지가 듬뿍 들어야 낚지 볶음 맞습니다.

네 요리 잘하시는 분들은 일단 칼질 소리부터가
다르지용 ㅎㅎㅎ
낙지가 듬뿍들어가니 더 맛있었지요

낙지 양이 장난이아니네요 ㅎㅎ
맛있어 보입니다~
팔로우하고갑니당

팔로우 감사합니다 ㅎ
2만원으로 누릴 수 있는 행복이네요

낚지가 탱글탱글한게 좋네요 ^^ 어머님의 사랑이 들어가서 더 맛날 것 같아요 ^^

때깔만 봐도...
어머님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모녀지간의 정이 따틋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