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세미나] 센트라와 엔퍼코인 아시나요?^^ Centra and Nper Meetup 센트라×엔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길동 로이최입니다.
저의 요즘 관심사가 ICO에 생겨서(다른 분들에 비해 많이 늦었습니다 ㅜ.ㅜ) 요즘 많은 미팅을 하고 다닙니다.
솔직히 지금껏 블록체인 정보를 공부하신 많은 스티미언님들께는 만족되는 내용은 아닐지 몰라도
현 시점에서 기술계발이 가능하고 그것을 실천하고 있는 코인세미나를 찾아가
어떤 분위기인지 전달 해드리고자합니다^^

유시민작가님의 토론내용에 대한 해답!!

  • 유시민작가님: 실생활에 쓰여지는 가상화폐가 있나요?
    최충호대표님: 센트라카드를 가지고있으면 알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유시민작가님: 투명한 블록체인이있어서 창작자의 권리를 투명하게 보호할수 있는 블록체인이 있나요?
    최충호대표님: 그 코인이 바로 엔퍼 코인입니다.(저작권 관련 코인!)

개인적인 사견

  • 센트라카드로 직접 결재하는 모습을 피자배달을 시켜서 세레머니식으로 보여줬습니다(아래동영상에서 확인,리플코인으로 결재시도)
    현재 코인이 현금을 대체 할수는 없지만 카드와 접목시키니 현금과 다를게 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결재할때 리더기의 문제였는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결국 카드번호로 결재했습니다)
    긴장한탓인지 아니면 수수료가 많이 드는지는 모르겠으나(영어공부좀하겠습니다;;;) 피자 한판을 7만원에 결재했네요.
    이건 좀더 파악해봐야겠습니다.
    아마도 피자한판 가격을 리플로 환전하는 부분에서 계산 미스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DSC_1149.JPG

이번 평창 올림필때 센트라카드를 들고 실제 결재하는 모습 홍보영상 만든다고 하면서 지원자를 뽑더군요.
저는 당연히 신청 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센트라카드 들고 결제하는 모습 일정 잡히면 보여드리겠습니다!!!(센트라 가즈앗!!)

  • 엔퍼는 저작권관련 코인입니다.
    설명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게~~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벛꽃"연금" 아시냐면서 이런 좋은 노래들의 저작권을 저작자만 가지고 가는것이 아니라 이 저작권에 투자한 사람도 받아가는 형태로 생각을 했다는 말에 감명받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엔퍼 가즈앗~!!

DSC_1114.JPG
센트라 샘과 토큰뱅크 노진우 CEO의 모습!


DSC_1201.JPG
엔퍼 CEO 님과의 사진 한컷!!
엔퍼에 대해 너무 잘 설명해서 백서를 보지 않아도 될거 같았습니다^^


엔퍼 300코인 당첨되다!!

DSC_1197.JPG
저에게 운이 들어왔습니다 ㅎㅎㅎ
즉석에서 정스님이 계발하신 보팅주사위 처럼 프로그램을 돌려서 당첨자를 뽑았는데요!
제가 3등에 당첨이 되어 300엔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1등-센트라카드
2등-500엔퍼
3등-300엔퍼
4등-100엔퍼
이렇게 차등 지금 하는데요!! 제가 뽑히다니 놀랬습니다.
마침 동영상을 찍고 있어서 현장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ㅎ


클릭클릭!
지금은 300엔퍼가 작지만 언젠가 1엔퍼가 십만원 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ㅎㅎㅎ

이지애 아나운서: 어디서 오셨나요?
로이: 스팀잇 스팀코인에서 왔습니다.
이지애 아나운서:3등축하드립니다!
넘의 코인세미나가서 스팀잇 홍보하고왔네요;;; 질문에 순간 당황하여... ㅎㅎㅎ 실제로는 엔퍼에 투자했는데 말이죠 ㅎㅎㅎ 관계자님들 이해해주세요^~^


전체적인 행사 진행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클릭클릭!! 센트라 카드 결제 영상 부분은2분40초대 부터 보시면 되세요!


1517106304214.jpg
동상이몽2에 출연중이신 이지애 아나운서분과 기욤님입니다.
진행을 맞아서 해주셨고요.
기욤님은 실제로 코인투자 많이 하고 계시는거 같더군요!
남자답게 생기셔서 오징어가 됐지만 그래도 인증샷 고고!!


인천밋업 밋업 포스팅도 못하고 연달아 미팅을 다니니 피곤했지만 너무나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IMG_20180117_201541.jpg
집에와서 이러고 잠들었습니다 ㅎㅎㅎㅎ 이제서야 그동안 포스팅에 댓글달고 있네요!
앞으로도 코인 세미나 관련해서 많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20180128_105857.jpg

getmailinline[1].gif

Sort:  

엔퍼 300당첨이라니 ㅎㅎ
축하드립니다.
센트라 카드 ...저도 탐나긴 하던데 ...
저번에 한번 보니 수수료가 좀 걱정이던데 ..비싸지 않나요??

정스님~ 로이스마켓에서 주사위 너무 잘쓰고있습니다!!! 감사의 의미로 댓글 풀봇! ㅎㅎㅎ
수수료는 다음에 만나서 한번 물어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물어볼수가 없었어요 ㅜ.ㅜ

Muy buen post amigo @roychoi saludos de tu amigo @juan24.

센트라 괜찮은것같아요.. 실물카드로 결제가된다는 장점이있고 추후 은행출금이 어려워지면 한국에서도 흥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쵸그쵸?
코인을 현금처럼쓸수있는 매개체로 딱 입니다!!!

정말 길동 로이최님 ... 스팀잇 유저분들이 다니지 못하고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대신 체험해주시고 속시원하게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해 번쩍 서해 번쩍 길동 로이님 응원합니다!!!

센트라와 엔퍼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는데 배우고 갑니다~

세미나 정보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대신 참가해서 현장분위기 전달해드릴께요^^

스케일이 엄청나네요 +_+ 부러워라!

저도 참가하고 놀랬습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처음으로 블록체인기반 카드라서 더욱 관심도가 높았던거 같습니다!

대단 대단 해~
부자 되면 형 버리지마

ㅎㅎㅎㅎ 농담도^^
알트코인 가즈앗~!!

블록체인 다시 보게됐네요 많이 공부하럽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알트코인중에도 유망한 코인들 많이 있습니다~~!!
공부하셔서 성투하세요^^

많은 정보를 보고 계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길동님 열심히 하시니 그 댓가로 300 엔퍼도 받고 하나 보네요.ㅎㅎ
이지애 아나운서 얼굴 작은것 밖에 안보이는 일인입니다. ㅎㅎ

제 옆에 있으면 다들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있지만
이지애 아나운서님은 정말로 머리가 작으시더라고요 ㅎㅎㅎㅎ
저도 당첨되고 엄청 놀랬습니다 ㅎㅎㅎ

멋진하루였네요 진짜!!

다음엔 같이 다니자구~ ㅎㅎㅎ 어서 입문서 마무리짓고^^

아.. 저도 참석하여 분위기도 알아보고 이런저런 질문도 하고 싶네요 :)
저도 이런행사를 조금 찾아봐야겠습니다.
가상화페 직불카드 3개 중(센트라, 모나코, 텐엑스) 중 아무래도 센트라가 가장 신뢰를 주는 형태인 듯 하네요. 텐엑스는 실질적으로 카드로 유럽에서 발급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구요 :)

이번 밋업에서 뵈어서 반가웠습니다. 다음에 자주 뵈어요.

와우~ 정보가 많으시네요^^ 이번에 정신없어서 대화를 못했지만 강남밋업때는 제대로 대화해보시죠^^

피자 한 판 7만원... ㅎㄷㄷ 시세랑 코프로 결제가 애매하다는 이야기는 종종 들어봤는데, 아직 센트라 카드가 완벽하지는 않은가봅니다 ㅠ 엔퍼는 로이최님 덕분에 처음 알았는데 관심이 가요! 저작권 수익을 저작권 없이도 분배 받을 수 있다니!!! ㅎㄷㄷ

그쵸? 엔퍼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 저작권 코인입니다 ㅎㅎㅎ
기대해봐야겠죠^^

ㅎㅎㅎㅎㅎㅎㅎ축하 형! 비디오 so funny!

ㅎㅎㅎㅎ 당첨되서 깜짝 놀랐어 ㅎㅎㅎㅎ 흥분한 목소리가 그대로 ㅎㅎㅎㅎ

당첨운도 좋으신 로이님!! 저 센트라카드 간지나보여서 발급받으려고 신청했는데 일주일 넘게 처리가 안되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큽

와우 히바님 신청까지 하시는 멋진분^^
먼저신청하신분들도 아직 못받은 상태입니다 ㅎㅎㅎ

반갑습니다! @gi2nee 님 추천으로 방문해 엄청난 정보들 구경하고 갑니다. 팔로우 꾹 눌러놓고 자주 인사드리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자주자주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