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 스팀달러(SBD) 어디서 환전해야 좋을까요?? 비트렉스,스팀잇마켓,블록트레이즈 다 써봤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길동로이최입니다!!

오늘은 스팀잇에서 만난 소울브라덜 @worldinmyheart 과 앞으로 나올
"스팀잇입문서"에 뉴비분들이 포스팅으로 생긴 스팀달러(SBD)를
현금화 하는 부분에서 어느 거래소를 쓰는게 나을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제가 비트렉스 아이디가 있어서 진행했습니다)

Follow Follow me~


1. 스팀잇마켓 환전 방법

K-002.jpg

  • 거래소 버튼을 눌러 줍니다.
    K-029.jpg
  • 거래소에서 환전 금액을 적어 주시면 저렇게 10SBD에 15.758 STEEM 환전받을수 있네요^^
    SBD/STEEM 비율이 적을수록 잘 환전하시는 거예요.

2. 블록트레이즈 환전 방법

K-031.jpg

  • 판매 버튼을 눌러 줍니다.
    K-030.jpg
  • 스팀달러를 스팀코인으로 바꿔주니 10SBD에 15.227STEEM 환전 가능합니다.

3. 비트렉스 환전 방법

K-003.jpg

  • 우선 비트렉스 아이디가 있으셔야합니다.(현재는 신규가입이 막혀있습니다)
    스팀달러지갑을 검색해줍니다.
    K-004.jpg
  • +버튼은 비트렉스에 입금하는 주소생성, -버튼은 비트렉스에서 출금하는 주소 생성입니다.
    스팀잇에서 비트렉스로 입금 시킬거니 우린 +버튼 클릭크릭!!
    주소가 생성 됐습니다.
    저 주소를 복사해서 스팀잇 사이트에 갑니다.
    K-001.jpg
  • 송금 버튼을 눌러 줍니다.
    K-005.jpg
  • 아까 복사해둔 비트렉스 입금 주소를 적어 줍니다.
    10스팀달러만 보내봤습니다.
    K-006.jpg
  • 평소에 포스팅키로 로그인해서 돈과 관련된 비번인 엑티브키를 넣어서 인증합니다.
    K-007.jpg
  • 비트렉스 10스팀 보내기 성공!! 역시 스팀은 빠릅니다!!
    K-026.jpg
  • 스팀달러에가서 10스달을 비트로 변경해줍니다.
    현 시세로 10스팀달러로 0.00624858 비트를 살수있네요.
    K-027.jpg
  • 비트로 스팀코인에서 스팀코인을 삽니다.
    15.89310661STEEM을 샀습니다.

결론

  • 10스팀달러로 스팀코인 산 갯수!!

스팀잇 마켓: 15.758 STEEM
블록트레이즈: 15.227STEEM
비트렉스: 15.89310661STEEM

결론적으론 좀 귀찮아도 비트렉스에서 변경해주는게 이득입니다.
하지만 비트렉스에서 스팀잇으로 스팀코인을 보내서 파워업하기 위해서는 수수료 0.01스팀이 발생하므로
판단은 본인이 하셔야 할듯 합니다.
거의 동시간대에 변환을 해봐서 시세변동 영향은 거의 안받고 확인한 데이터입니다^^

참고로 현금화 방법은 비트렉스에서 변경한 비트를 국내거래소(업비트,빗썸)에 보내 현금화 하실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0.001비트가 드네요!

  • 스팀잇 입문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getmailinline[1].gif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큰 차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차이가 크네요.

곧 출시될 입문서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입문서 저도 너무 기다리고 있습니다요^^
액수가 커질수록 차이를 실감할수있을거 같습니다!

뉴비에게 유용한 환전 비교글 감사합니다
비트렉스 풀리면 바로 가입해 놔야겠습니다!

해외거래소는 무조건 하나 가입해두시는게 어느때고 쓸모가 있습니다^^

한국, 익명의 암호화 거래 정지 마감
South Korea Announces Deadline for Halt of Anonymous Crypto Tradin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20180123_154327.jp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Muy buena información amigo, mucha gracias por su publicación.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리스팀 했습니다. 뉴비들에게 보여줘야 겠어요 ^^

곧 입문서도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저는 항상 거래소로 바꿧는데
꽤 차이가 있군요 ㅋㅋ

그쵸잉 한푼이라도 아끼면 3대가 편합니다 ㅎㅎㅎㅎ

이제 막 스팀잇을 시작하는 사람으로써 너무 좋은 이야기네요!
감사합니다.ㅎ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다 뿌듯합니다^^

큰 액수로하면 차이가 좀 나겠는데요.
앞으로는 비트렉스로 전송해서 스팀을 사야겠네요

넵~ 아무래도 그게 나을듯 싶습니다^^
작은 돈은 귀찮으니 자체마켓 이용하고요!

저는 태국에서 비트코인 거래소 계좌가 있어 한번 해 봤는데 소량일 경우는 손해가 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스팀 마켓을 이용합니다. 비교정보 감사합니다.

맞아요~ 소량은 스팀마켓을 이용하는게 편하고 좋죠!
큰 액수일때는 거래소를 이용하시는편이 굿초이스!!

생각보다 차이가 크군요ㅎㅎ 블록트레이즈가 저에게 더 간단하게 느껴져서 한번인가 해봤는데 담엔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큰액수는 거래소를 이용하시는편이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ㅎ
좀 번거롭지만요!

귀찮아서...그냥 스팀잇 마켓에서...ㅋㅋㅋㅋㅋㅋㅋㅋ
비트렉스가 짱이라는 소리는 들었는데..이렇게 구분해주니 보기 편하네!

그쵸 형님 적은 액수는 스팀잇 마켓이 짱짱! ㅋㅋ
큰액수는 비트렉스로 고고!!

블록트레이드를 주로 썼는데 짜네요 ㅠㅠ

편하기는 블록트레이즈가 편하네요 ㅎㅎㅎ 금액이 클때는 아무래도 비트렉스를^^

갯수가 많으 신분들은 확실히 차이가 나겠네요! ㅎㅎ

그춍~! 작은돈도 아끼면 3대가 편합니다 ㅎㅎㅎ

ㅎㅎ 저는 워낙 소액이라..ㅎㅎ 많은 유익한 정보를 활용을 못하네요!ㅋㅋ

소액도 귀중한돈이니 잘모아서 비트렉스에서 거래해보세요^^

ㅎㅎ 저는 워낙 소액이라..ㅎㅎ 많은 유익한 정보를 활용을 못하네요!!!ㅋㅋ

블록트레이즈가 제일 좋으네요 ㅎㅎ 팁 감사합니다!

앗 블록트레이즈가 가장 적게 줍니다;;;;
편하기는 블록트레이즈가 좋죠 ㅎㅎㅎ

감사합니다!!!!유익한정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정보글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다행히 비트렉스를 이용하고 있었네요

역시 토리파파님~ 그동안 아낀 돈이 꽤 되시겠네요^^

유익한 공부를 하고 가네요^^!

도움되셨다니 제가 기쁘네요^^

아이디는 만들어 놓고 거의 안쓰고 있는데 비트렉스를 조금 더 활용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로이님^^

비트렉스 지금은 신규가입안되서 아이디있으신분들 좋습니다 ㅎㅎㅎ 잘 활용해보세요^^

좋은글은 리스팀입니당 가즈아!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ㅎㅎ 스멘~!

안그래도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비트렉스에선 가입을 못해서 못하니.. 그냥 거래소에서해야하는거겠죠??

지금은 일단 스팀잇 거래소 이용하시고요 금액이 많이 모이면 한번에 비트렉스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