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포스팅 좀 편하게 해 보자! (How to submit a story easily)

in #kr7 years ago (edited)

로고.JPG

마크다운 에디터, Atom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RT4U입니다.

오늘은 제목 그대로 마크다운 에디터인 Atom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왜 그런 걸 쓰죠?

아시다시피, 스티밋은 마크다운을 지원합니다.

마크다운이 뭐냐 하면.....

캡처.JPG

<그렇다고 하네요>

처음에 스티밋을 접하고, 포스팅을 처음 올리려고 할 때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html 방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워드도 아닌 것이.....

글씨 키우고 가운데 정렬하고 하는 방법들이 너무 생소해서 html로 일일히 편집하다가 도저히 못 해 먹겠어서 다른 방법이 없나 하고 찾아보았죠.

그리고 웹으로 직접 포스팅을 하면 진행 상황을 저장 할 수가 없어서 한 번 포스팅을 붙잡으면 끝까지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도 단점이었고, 워드나 메모장에 썼다가 옮겨 붙이자니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결과물이 나올 때가 많아 다시 웹 상에서 수정을 해야 하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좀 편하게 진행하고자 방법을 알아보다 찾아낸 것이 바로 오프라인 상에서도 마크다운 문서를 편집, 저장할 수 있는 마크다운 에디터였습니다.

왜 Atom인가요?

일단, 무료입니다.

그리고 제가 찾아 본 다른 프로그램은 다 유료였습니다 ㅠㅠ

어디서 받나요?

다운받기

편리한 점은요?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스티밋 상에서 글쓰기를 눌러서 웹 상에서 일일히 글을 작성하지 않고 오프라인 상에서 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점, 전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다 쓰시면 전체 복사 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되거든요.

추가 설명 사항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추가 패키지가 있어서, 같이 인스톨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제가 쓰고 있는 건

markdown-preview-enhanced 입니다.

인스톨 방법은 File - Settings - Install 탭에서 위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캡처3.JPG

<딱 저기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활성화 하시면 옆 창에 미리보기가 뜹니다.

캡처2.JPG

<이렇게요>

내가 마크다운 문법에 맞추어 작성 하고 있는 글이 실제 스티밋 상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사실 이 프로그램이 이렇게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니고, 단축키도 지원하고 꽤 좋은 프로그램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하시는 분들이 쓰시기도 하구요.

저는 딱 이 정도 기능까지만 필요해서 이렇게만 쓰지만, 이 기능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추천 포스팅

@ninzacode 님의 [Steemit] 스팀잇 무작정 따라해보기! - Chapter7. 무미건조한 포스팅은 이제 그만! (ver.1.1)
→ 마크다운 문법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는 포스팅입니다.

@barcode 님의 스팀잇 포스팅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 쉽고 편리하게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게 해 주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의 보팅과 댓글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Sort:  

조금더 속도와 편리함을 찾는다면 에디터 하나쯤은 즐겨쓰는게 좋겠더군요
저는 모바일과 컴퓨터를 왔다갔다 시간짬을 내어 하는 터라 에디터보다는 지금 스팀잇에서 글을 쓰곤합니다. 조금더 여유를 찾는다면 말씀해주신 에디터도 고려해봐야겠군요

네 저 같은 경우는 소설이 메인 포스팅 중 하나라 웹 상에서만 포스팅 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추후에 한 번 써 보세요 편해요 ^^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것을 어디에서 찾으셨나요?? 하지만 초보인 저에게는... ㅠㅠ 먼저가세요.. 저는 틀렸나봐요.. 그냥.. 못난이글 몇 십개 써보고.. 한번 다운받아 볼께요 ㅎㅎ 좋은 자료 베리 감사합니다. ;)

목 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열심히 찾아보니 ^^;

구글신께서 저에게 점지해 주셨습니다 :)

시간 되실 때 편하게 한 번 써 보시고, 너무 어려우시면 @barcode 님의 프로그램도 좋으니 한 번 써 보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리스팀합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

저... 저는 맥이라서.. 어떤 어플을 써야 할지 굉장히 난감하더라구요...
마크다운이 쉬운 부분도 있는데.. html이랑 애매하게 섞여있어서 헷갈려요^^;;

맥에서는 typora 라는 프로그램 많이 쓰시더군요 :)

앗 감사합니다! 지금 당장 찾아보겠습니다!^^

Atom 맥 버젼도 있습니다~ 윈도우랑 맥을 오가며 작업할때 같은 환경 구성할려고 텍스트 에디터 찾아봤었는데 Atom 이 딱이더라구요~

오.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typora 다운 받았는데 atom 맥 버전도 다운 받아서 더 마음에 드는걸 사용하겠습니다^^ 미약하나마 업봇과 팔로우 하고 갑니다~

윈도우랑 리눅스 버전도 있던걸요. 깔끔하고 좋네요.

오오 이걸로 소설을 쓰셨었군요 :) 저도 다운 받아봐야겠습니다!

은근히 하나 정도 있으니 편리하더라구요 :)

이런 좋은 꿀팁이라니!
하지만 모바일유저는 못쓰겠지...ㅠㅡㅠ

모바일용은 아직 못 찾았습니다 ㅠㅠ

아 몇 개 있긴 한데 아직 폰에서 하긴 너무 불편하네요

정말 유용한 팁 이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저는 코딩 때문에 아톰을 가끔 사용합니다 ㅎㅎ 지금은 노트패드 ++ 이랑 심플노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코딩까지.. 도대체 못 하시는게 뭐죠 ㅠ

✈ 코딩은 생활코딩에서 잠깐 들은 수업이에요 ㄷㄷ

너무나도 유용한 프로그램이네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코딩에디터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마크다운까지 지원을 하는군요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네 여러모로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ㅎㅎ

스티밋의 불편함을 많이 해소하겠네요^

포스팅 한 번 올리고 나서 고치는 것 보다 훨씬 편합니다 :)

저도 담에 시도해봐야겠어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꾸 글을 써서 올릴 때 오류가 나서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혹시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쓴후, HTML 형태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도 되는 건가요? ㅎㅎ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일단은 깔아서 사용해야겠어요.

제가 해 보진 않았지만 스티밋에서 raw html 입력란이 있으니까 거기에 붙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스팀잇의 문법이라고 할까요?? 참 어렵네요 ㅎㅎ 여러가지 찾아보고있는데, 이해하기 쉽게 올려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활동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골프와 부자되기 정보를포스팅하는 @hjshim입니다!
팔로우 누르고 가니 맞팔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