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maker]영화 '강철비' - 그리고 정우성이라는 배우

in #kr6 years ago (edited)

hge641w96z8rn74dp4nw.jpg

배우 정우성을 실제로 본 것은 공교롭게도 필자가 근무하던 용인의 연구소 내에서였다. 당시 '아테나'라는 SBS 드라마를 연구소 건물에서 촬영했는데 그 때 처음으로 정우성을 보게된 것이다.

《아테나 : 전쟁의 여신》(ATHENA : Goddess of War) 은 2010년 12월 13일부터 2011년 2월 21일까지 SBS에서 20부작 대기획 드라마로 방송된 월화드라마이며, 《아이리스》 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이다. 국제 석유시장의 고유가로 인한 대체 에너지로 개발 중인 신형 원자로를 둘러싼 첩보원들과 국제 테러리스트들의 대결이 그려졌다. from 위키피디아

1997년에 상영된 영화 '비트'에서 정우성을 본 후 내내 정우성의 팬이 되었는데 나이가 들면서도 그의 멋짐은 점점 농익어가는 듯하다. 이번에 개봉된 영화 '강철비'에서 정우성은 퇴역한 북한 군인으로 출연한다. 한국 영화에서 북한의 군인 또는 첩보요원들은 왜 모두 잘생겼는지...? 김수현, 현빈, 공유, 강동원에 이어 정우성까지...ㅎㅎ

영화의 제목인 강철비(Steel Rain)은 다연장로켓발사시스템(MLRS, Multi Launch Rocket System)의 별칭이다. 로켓 하나에 수백발에서 수만발의 자탄이 있어 이 자탄이 비오듯 쏟아진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로켓 하나가 축구장 3개 넓이는 초토화 시킨다고 하니 그 가공할만한 위력이 과연 강철비라 할 만하다.

1024px-MARS_(MLRS)_Bundeswehr.jpg

1280px-M77_Cluster_Munition_With_Hand.jpg

<로켓에 들어가 있는 자탄>

영화 강철비는 전형적인 '버디 무비'의 형식을 취한다. (예고편에서 많이 노출되어 스포일링은 아니어서 이렇게 밝힘) 곽철우(곽도원 분)과 엄철우(정우성 분)는 기묘한 상황에서 맞닥뜨리는데 그들이 대표하는 캐릭터는 남과 북의 의인화와 다름 아니다. 이 영화에서 정우성만큼이나 영화의 분위기를 살린 배우는 역시 곽도원이다. 스크루볼 코미디까지는 아니더라도 곽도원이 수시로 쏟아내는 개그 드립이 영화의 심각한 스토리 전개속에서도 재미와 웃음을 한껏 자아낸다.

영화 밖에서도 정우성의 모습은 변함없이 멋있다. 얼마 전 JTBC 뉴스룸에 출연하여 유엔난민기구의 친선대사로서 로힝야 족을 찾아간 이야기를 담담히 전하였다. 또한 몇일 전 파업 중인 KBS 뉴스에도 출연하여 당장 KBS에 바라는 건 KBS의 정상화이며 제1 공영방송로서의 위상을 하루 속히 되찾아 주기를 바란다고도 하였다.

영화 강철비는 재미있다. 스토리가 기반하는 프레임은 익히 아는 것이지만 영화 속 스토리는 사뭇 기대와는 다르게 전개된다. 양우석 감독은 영화 변호인을 연출한 감독으로서 영화가 방영된 이후 꽤 오랫동안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고 들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우리 사회를 양분하는 보수나 진보 어느 한쪽의 의견을 지지하지 않는다. 흔히 남한과 북한이 대결하는 영화에서 보여주는 남한 내에서의 정의와 불의의 대결구도는 없다. 이런 점이 필자가 볼 때는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다.

강력 추천합니다!
'강철비' 천만 가즈아~!

Steel Rain - 지상최강 화력의 MLRS 사격훈련 실시 동영상

Sort:  

저도 나중에 봐야 하는데... 재미있다고 하네요.. 연말에 영화가 풍성하네요.. ^^

네 재밌습니다.
스타워즈와 같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는 죽을 쑤는 모양인데 한국영화는 잘 나가네요! ㅎㅎ

곽도원과 정우성 케미가 기대되요~!. 카리스마가 서로 밀리지 않으니까... 강력추천해주셔서 어떤 영화인지 궁금합니다..... 한 번 봐야겠어요 ㅎㅎㅎ

네 그렇습니다.
팔로우할게요.

오 정우성을 실제로 보셨다니!!! 부럽습니다 ㅎㅎㅎ
저도 내일 강철비를 보러가는데 마침 좋은내용 감사해요~~
루비님 새해부터는 더 소통하고지내요~~!

네 감사합니다.
그 때 여사원들이 난리가 났었지요. ㅎㅎㅎ

Saya sangat menyukai posting anda.... 👉👌👌👌👌👍👍👍👍👏👏👏👏

정우성은 20년전부터도 지금까지 항상 멋있네요 ^^

그렇습니다. 한결같은 모습을 유지하기가 어려울텐데 말이지요. ㅎㅎ

정우성은 나이가 들어가며 점점 더 괜찮은 배우가 되어가는것 같아요~ 강철비 아직 못봤는데 꼭 봐야겠네요~~ ^^
날이 많이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메리크리스마스~~~ 😁

네~ 강추위에도 강추합니다. ㅋㅋ

강철비 영화에 대한 평론이 너무 좋아서, 내일 중에라도 봐야 할 것 같아요

저도 내일 예매했습니다 :) 완전기대중입니다

ㅎㅎ 이번 연말에 강철비 보고 와야 겠군요

네 분당엔 매진 사례더군요. ㅎㅎ

내일 보러가는데 rubymaker님의 리뷰는 나중에 봐야겠네요ㅎㅎ

하하.
스포일링 없으니 염려마세요.

정우성의 멋짐은 역시 어디로 안가는군요.

와 루비메이커님도 분당에 거주하시나보네요 ^-^

저도 시간되면 강철비 한번 봐야겠습니다 :-)

네. 강추합니다. ㅎㅎ

강철비랑 신과함께 둘중 뭐볼지 고민하고있었는데 강철비 봐야겠네요 ㅎㅎ 강력추천이라니..! 재밌게 보겠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요즘 가랑비에 옷이 젖듯, 여러곳에서 강철비가 괜찮다라는 말씀이 들리고 있습니다.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말씀 하신 부분이 저의 기대와 거의 같아서 편하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제가 @rubymaker님의 의견도 없이...'7일간의 흑백사진 Challenge'에 @rubymaker님을 지정하는 사고를 냈습니다. 시간이 허락 하시는 내에서 같이 하시면 기쁘겠습니다 :)
https://steemit.com/kr/@harryji/7-day-black-and-white-photo-challenge-harryji-day-4

정우성 실제로보면 어떤느낌일지 궁굼하네요 ㅠㅠ 너무 멋찔것같아요.

예고편에서는 정우성에 연기력에 이번작품은 안되겠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보고 오신분들이 평이 좋더라구요 ㅋ저도 꼭 보고싶네요

저도 정우성이라는 배우를 매우 좋아해요. 잘생겼는데 본인의 소신까지 매우 강한 분이라더 더 끌렸던 거 같아요. :)

영화는 오늘 심야로 보러 갈 생각입니다. 재미었더라도 볼 생각이었는데 루비님이 재밌다고 하시니 기대되네요. :D

해피 크리스마스입니다. 루비님. :)

저도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시나리오와 캐스팅 모두 완벽했습니다

오 아직 안봤는데 후기가 생각보다 좋으네요 ㅎ 기대하며 강철비 믿어 봅니다 ㅎ

안녕하세요! 스팀잇 초보 노다입니다 :)
강철비 내용 궁금했는데 후기 잘 보고가요~
역시 정우성이네요!

저도 오늘 강철비 봤는데 너무 재밋더라구요 ㅋㅋㅋㅋ
정우성도 직접 보셧다니... 정말 잘생기셧다는뎋ㅎㅎ

곧 볼 예정인데 기대가 많이 되네요.

아..
강철비가 좌우 대립도 아니고....
흑백논리도 아니군요...
기회가 되면 한번 봐야 되겠습니다^^*
저도 정우성 펜입니다 ㅎㅎ

ㅎㅎㅎ 그러게요. 왜 북한 공작원들은 다 미남인가.. 영화에서만은 남남북녀가 아닌가봐요. ^^;

정우성씨는 얼굴만큼이나 마음도 잘 생긴 사람인가봐요.
왜 그는 이렇게 다 가진건가요~ ^^;; 매력쟁이..

저도 강철비 많이 기대하고 있어요.
극장에 가서 봐야하는데.. 현실이 녹녹치 않군요. ㅜㅠ
나중에 IPTV로나 봐야할지도. ㅜㅠ

앗 강철비가 그런의미를 가지고 있던건지 영화를 본 저도 몰랐네요.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