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달의 전자화폐 트레이드에 대한 고충....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류달입니다~

요 며칠간 이더리움 때문에 전자화폐에 투자하고 계신 스티머 분들이라면
엄청난 혼동을 느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전자화폐 트레이드에 대해서는 매일 다른 스티머들의 글을 주로 참고하고만 있지만
(아직은 코인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라서 혼자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네요ㅜ.ㅜ)
매일 20~30분 단위로 몇 만원의 가치가 상승/하락 하는 것을 보면서 정말 코인판은 미쳤구나...라고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ㅎㅎ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전자화폐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요즘은 중국자본이 상위 코인들의 불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더욱 들쑥날쑥한거 같아요ㅠ

코인에 대해 분석하고 코인에 투자를 하는 행위는 궁극적으로 자기가 투자한 코인의 가치가 최종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바라는 마음에 시작하게 됩니다.
(순수한 마음에 코인을 연구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아요ㅠ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저 또한 코인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코인 분석을 시작하였구요, 가능성 있는 코인에 여윳돈을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지금의 비트코인처럼 어느 한 전문분야에서는 최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답니다ㅎㅎ

그래서 현재 두 종류의 코인에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묵혀둘 생각에 코인 트레이드에 대한 커뮤니티는 최대한 배제하며 순회중이지만.... 주위 친구들... 코인거래에서의 성공적인 승전보에 계속 눈이 돌아가고 있습니다ㅠ.ㅠ

지금의 코인시장은 주식시장과 그 성향이 거의 같습니다.
DQmWTKtxGKKpfwy2iuGcqeUdHPasDgEi1oDBu51ao3bLBjs_1680x8400.jpg
위와 같이 차트 분석을 통해 1~2주 사이의 코인가치를 예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는 차트를 전혀 볼 줄 모르기에.... 단기적인 투자 수익은 포기했습니다ㅠ.ㅠ

음... 제 주위에는 조금전에 언급했듯이 두 달새에 원금의 2~3배를 불린 사람도 있구요, 원금의 6~7할 정도를 손해보고 아예 코인판을 떠나버린 사람도 있습니다.

보통 6~7할 정도의 손해를 본 사람들은 하루 종일 차트를 보고 있으면서 하루 수십번을 팔았다 샀다를 반복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런식으로 해서 원금의 배 이상 늘린 분도 많으실 겁니다 ㅎㅎ

그런데 저는... 일확천금을 노리고 처음부터 자본금을 무리하게 끌어와 코인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강력하게 반대한답니다 ㅎㅎ

지금의 코인시장은 주식시장과 같고 그 주식시장에는 거대 자본 세력이 있기에 흔히 말하는 개미들은 그 세력에 휘둘려서 거의 다 손절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음.... 혹시 이렇게 코인시장에서 손해를 본 스티머들도 계신가요?
혹시 계시다면, 저는 조금 장기적인 시각으로 코인을 봐라봤으면 좋겠습니다.

반 년전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의 가치가 얼마였는지는 잘 아실겁니다.
저 또한 이더리움이 몇 만원 일 때 매수를 해서 아직 팔지않고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 이더리움의 시장가치는 당장은 파도를 치더라도 가까운 미래에는
훨씬 더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의 코인시장은 아직 초기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그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그렇기에 더 넓게 더 길게 내다보아 부자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이 글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ㅎㅎ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Itar7GmTp8vWgB9xtmq65T_8WQVA.jpg

Sort: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중장투 위주로 가려고 하는데 가끔씩 단타의 유혹에 빠지네요. 물론 할때마다 손해^^;;. 한달동안 90% 정도 수익률인데, 10배 20배 수익 낸 사람들처럼 되고 싶어 조바심이 납니다. ㅎㅎ 말씀처럼 넓고 길게 보아야겠지요. 성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장기투자가 맞다라고 생각합니다. 어찌되었든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