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조박집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밋은 저에게 엄청난 의미의 특별한 공간이되었습니다(난데없이?)
커다란 우주처럼 닿을수없는 가상의 SF 인줄알았는데 인생극장 이였어요.
여러분, 막 죄짓고 살고 그러면 안대요 어떤 스티미언님께서 여러분 가까이에 살고계실수도있는거니까요 찡긋

오늘은 금요일에 걸맞는 고깃집을 소개해야지.
제가 애정해서 참 오래 다녔던 조박집입니다.
한 십년은 된것같아요. 수요미식회도에도 나왔다고 하더군요. 처음에 다닐때만해도 본관밖에 없었는데 점차 별관을 공사하더니 별관을 오픈하고, 또 미니를 준비하더니 미니를 오픈했군요. 더 오래다니신분들도 물론 많으시겠지만, 저한테 좀 애착이 가는 식당이예요
IMG_20170811_185604.jpg
이렇게 본관이 있고 바로 건너편에 별관도 있어요. 웨이팅을 안한 적이 없는것같네요. 기본 3~40분은 예상하셔야 해요
IMG_20170811_185647.jpg
도착하시면,입구에 대기리스트를 작성할수있는 종이가 있으니 잊지말고 그것부터 꼭 써두세요
본관과 별관의 리스트가 각각 이므로 둘다 쓰셔야 합니다!

오랫만에 방문했더니, 가게이름을 걸고 양조한 초파주 라는게 생겼네요.
IMG_20170811_185812.jpg

여러분! 고기먹으러 가실때 이정도 착장정도는 해주셔야 아 고기좀 먹을 자세가 되어있구나 하는것 아니겠습니까?
식탁보 착장! 일행하고는 식탁보 개그로 깔깔대고웃엇는데 이거 좀 별로 안웃기구나..
IMG_20170811_201544.jpg
전에도 말씀드린것처럼 저는 체육계 팔척장신 녀성입니다

가격은 이정도,
엄청 서운한 변화는 전에는 공깃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를 무료로 주셨는데 이제 천원을 받더라구요
IMG_20170811_192334.jpg
가게 입장에서는 받아야할만하니까 변경한거겠지만 저는 뭔가 오랫만에 외할머니댁에 갔는데 할머니가 백반6천원이야 돈내 하는 기분이 들었단말이예요 ㅠㅠ 그리고 장사가 그렇게나 잘되는데, 어차피 인원수대로 찌개가 나가는것도아닌데 꼭 천원이라는 금액을 받아야했던건가. 몇십년째 그렇게 안했는데? 엄청 서운했다구요!! 그래서 빈정이 1번으로 상해있던차에,

두둥!
여기 국수 보이시죠. 이게 원래 동치미로 하얗게 나오던건데, 너무 맛있어서 ,추가 요금까지 내면서 몇번이고 먹던 국수인데(3덩이에 천원)사실 조박집에 이 국수먹으러먹으러 오는것도 15프로는 되는데!! 동치미국물이 엄청 맛있거든요
IMG_20170811_192544.jpg
어머 이게 웬일! 얘 너 누구니? 십년만에 처음 보는 비쥬얼입니다
충격과 공포에 젓가락질을 못하고있으니, 서버분께서 동치미가 이번에 맛이 안나서 열무를 넣었답니다. 왜죠..
십년동안 아무문제 없던 동치미가 왜 갑자기 맛이 안나죠?
열무가 이렇게 미워보긴 처음이네요 아이 맛도 별로야!! 한달전쯤에 먹스타님께서 조박집 포스팅해주셨던데 그때만해도 곱디고운 하얀자태였단말예요 빈정이 두번째로 상하는순간입니다

그럴때 필요한건 뭐?
IMG_20170811_192707.jpg
그러하다.. 그치만 저의 빈정상함은 이게 끝이 아니라구요~

우선 기본찬도 안보여드리고 격노를 하고있엇네요
IMG_20170811_192447.jpg
곁들여먹는 양배추소스는 달큰하니참 맛있어요!

제가 조박집에 오는 이유 중 이 김치도 당당히 10프로는 차지 하고있는데요,
IMG_20170811_193341.jpg
이건 기본찬으로 나오지않고, 밥을 주문하면 찌개와 같이 나오는 알타리김치!!
너무너무 맛있어서 몇번을 청해먹는 김치인데. 맛이없숴.. 구남친이 나랑 헤어진지 육개월만에 장가간다는 소식보다더 충격적이야..
아까 실컷 국수맛없다고 깟는데 좀 휑하니 비어보이는것은 제가 너무 맛이 믿기지가 않아서 재차 먹어보느라...

격노하는와중에, 고기집에 갔는데 고기사진은 그래도 좀 보여드리는게 예의인것같아서 한장
IMG_20170811_192915.jpg
애정에 배반당하니까 왜인지 고기도 별로 맛이없는 기분(그래도 잔뜩먹긴함)

이것때문에 간다 3편. 식혜
식사가 끝날때쯤이면 후식으로 식혜를 주시는데. 이식혜가 또 그렇게 완맛입니다. 페트병에 포장도 해주시는데 가격은 6천원! 식혜는 아까 헤어지고 6개월만에 장가간 구남친이 1년도 못살고 이혼했다는 소식을 들은것같은 시원하고 달콤한맛입니다. 저는 성격이 못돼서 막 축복을 빌어주고 그러지않아요 내가 무조건 더 잘살거예요

IMG_20170811_205939.jpg
차는 마포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조금 걸어내려오셔야 하는데, 전에는 그냥 현금으로 얼마정도 빼주시더니 이제는 이런 할인권을 주시는데 차량대수에 맞게 주시니 잊지말고 청해서 받아오세요~

그리고 이건 빈정상한건 아니지만 , 너무 나를보는것처럼 돈을 밝히는것이 아닌가 싶던 조박집 미니.
IMG_20170811_185622.jpg

보통 식사하고 나온 사람에 한해서 커피 제공을 해주는곳도 많고 좀 퀄리티있는걸 제공하고싶다하면 천원정도 받을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건 뭐 제생각이겠죠 아이스크림은 3천원인데 식사한분에 한해 500원을 할인해줍니다.. 그래서 2500원. 개별적인 가게였다면 당연히납득할 가격인데 같은 조박집 라인인데 약간 박하다 싶은 기분이들어요
제가 사장이면 뭐 5천원받고싶은 마음은 알겟지만.. 그게 성에 안차면 안먹을법도한데 저는먹습니다 ㅋㅋ

아이스크림은 당연히 콘에 먹어야지 왜 컵에 먹는거에요? 이해못할사람들
IMG_20170811_210007.jpg

저는 지식인답게 콘에!
IMG_20170811_210040.jpg
약간 샤벳같은 식감도 있으면서 연유맛도 풍부하게 나고 맛시쪙!

시간이 좀 지나면 고객의견이 반영되어서 원래대로 돌아올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저는 한동안 발걸음을 하지 않을것같네요 아 즐거웟던 내사랑 안녕!

주소는여기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3-1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23:00브레이크타임 :오후3시~오후5시 일요일 휴무

여러분 주말 씐나게 보내시고 월요일에 만나요 뿅!

Sort:  

아끼던 집 음식맛이 바뀌는건 너무나 슬픈일이에요 :(
저도 아이스크림은 콘에 담아먹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컵 그거 씹어 먹을수도 없잖아요 :0

그러게나 말예요 소금님께서 입을 삐죽 내밀어주셔서 그나마 위안이 되네요
껄껄 컵 씹어먹지 못한다는 말씀에 무릎을 탁 치게 되네요

아직 저녁 식전이어서 그런가... 이세상에서 젤 맛있어보이네요ㅋㅋㅋ
동치미국물에 아니구나 열무국물에 소면넣어서 먹는거 완전 굿 아이디어네염
아 배고파 짜증나요ㅋㅋㅋ

저는 안 굿 아이디어라구요!! 그렇게 바뀌어서 짱싫음 ㅠㅠ

그럼 십년 맛집에서 남은건 식혜뿐인건가요 또르르~ 싸장님 너무하시네요!!!!
저 근데 아이스크림은 컵에 먹어요(속닥속닥)
컵에 먹으면 더 많이 주는거 같아서요~혼자만의 착각일까요ㅋㅋㅋ

윽! 키키님 어째 컵에 드실수있슴니꽈? 바삭바삭한 과자를 공짜로 준다는데 마다하시다니.
컵이라고 더 많이 담아주는것 같지는 않은것같던데. 오히려 비쥬얼상으로는 더 적게주는것
같은기분인걸요! 암튼 그래도 키키님의 취향은 존중해드리겟숴요

고기....역시....고기는 사랑입니다.....
오늘같은 불금에 딱인데용???ㅎㅎㅎ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당

껄껄 전에 다른스티미언님 포스팅에서 본 고깃집문구중에 이런걸 봤어요
기분이 저기압일땐 고기앞으로 ㅋㅋ

조박집... 기린님의 마음이 다시 돌아서실때까지 저도 안갈래요 ㅋㅋ 그나저나 처음 이야기 궁금합니다! 누굴 만나신걸까욥?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영향력있는 사람이 된 기분이예요
처음느껴보는 권력이네요 꺄르르륵 권력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만난 이웃은 곧 협의하에 밝혀볼게요 :)

요즘 맛집들이 조금씩 자기들만의 색을 잃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배가 불러서 그러나ㅋㅋㅋ
늘 재밌는 포스팅 오늘도 잘 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이 저의 기쁨 :)
더 맛있어지면 색을 잃어도 괜찮은데 ㅠㅠ

고기고기 하네요 ^^
체육계 팔척장신이시군요 ㅋㅋㅋㅋ

윽! 이건 진짜 너무 고기고기네요.
센터링님은 선이고운 장난꾸러기시구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3-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s292153s/2qsudj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등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남친 비유 찰떡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나저나 애정하던 맛집이 그렇게 변해버리다니.... (저도 비유하고 싶어서 거짓말 안하고 5분 동안 고민하다가 포기.......) 기린님은 비유의 달인이신데 전 그렇지 못해 슬픈 밤이예요...

슬픈 밤이 지나고, 새아침이 밝았어요 :)
저도 모처럼 찰떡같은 비유로군 이라고 흐뭇해했어요.
앞으론 안나올걸요 아마 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기린님의 재미난 맛집 소개.
그러나.. 슬픈사연이네요. ㅋㅋㅋㅋㅋ
서울이라 어차피 못가지만.. 비쥬얼은 맛나 보여요. !!!!
다음 맛집 사연도 기다리겠습니다.
어쩜 그리 재미있게 표현 하시는지.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엄청 기쁘오나. 다음맛집 사연이 재미난게
없을까바 좀 초조하네요 :)

ㅋㅋㅋㅋㅋ 오랫만에 간 맛집에서 기대했던 게 안 나오면 정말 속상하고 많이 빈정상하지요ㅜㅜㅜ

그래도 맛난 식혜와 아이스크림 드셨으니ㅠㅠ 그나마 다행인가요;;;
(요식업계에 잠시 종사해본 입장에서) 원래 나오던 찬이 안 나오면 좀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보통 몇년, 몇십년 장사하던 곳에서는 더더욱이 원래 맛을 고수하려고 많이 노력하는데, 딱 기린님이 가셨을 때 마침 재료 상황이 여의치 않았다거나 하는 게 아니라면 타격이 엄청 날 것 같습니다..;ㅁ;

어쩐지 키위님의 요리가 예사롭지 않다했더니만, 요식업계에 잠시 몸담으셨던 전력이 있으시군요

저 위로해주시려고 이런저런 업계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앗!! 고기 맛있다는 말이 없네요 ㅋㅋㅋㅋㅋ
고기는 보통 맛인가봐요 ㅎㅎㅎㅎ

고기는 기분상으로 맛이 없었어요 ㅋㅋ
근데 식도는 맛있었대요

역시 기린님.... 고기로 배에 기름칠 한 후 먹는 아이스크림 맛은 장이 미끄러지는 개꿀맛! ㅋㅋㅋㅋㅋㅋ후에 화장실 갈 위험도 多X100 이지만,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는 얼린것들을 저 또한 놓칠수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햐 장이미끌어진다니! 재미나고도 공감가는 표현이네요!
제가 엄청 좋아하는 말인데, 또써먹어야지
배가 아무리불러도 위는 디저트먹자! 라는말에 영차영차 자리를 만들어준대요!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바뀌나 봅니다
아쉬움이 남는 잠깐의 이별이겠군요 ^^

언제 돌아오려나 오매불망 기다려봐야겠습니다 :)

즐거운 한 주의 시작 이웃 탐방으로 시작합니다 헤헤 :)

UPVOTED.
very good.
I would be happy if you like to follow me and give your opinion about my posts.
Thanks.

ㅎㅎ 여기 동치미와 식혜가 맛있죠 ^^ 저도 예전부터 자주 가던 곳인데.. 수요미식회나오고나서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아 줄서서 요즘엔 못가고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