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면,성실 에 관한 좋은 글

in #kr6 years ago


낮에는 너무 바빠서 걱정할 틈이 없고
밤에는 너무 졸려서 걱정할 틈이 없는 사람은 축복받은 사람이다.
-리오 에이크먼

때론 푹 쉬도록 하라.
한 해 놀린 밭에 풍성한 수확이 나오는 법.
-오비드

기적은 가끔 일어난다. 그러나
기적이 가끔 일어나게 하려면 피눈물나는 노력이 있어야한다.
-C.W.

근로뒤의 휴식과 기쁨은
근로가 격렬하고 쓰라릴수록 더욱 더 큰것이다.
-톨스토이

게으른 양은 양털도 무겁게 여긴다.
-중국속담

나태는 살아있는 사람의 무덤이다
-홀랜드

굴러가는 돌에는 이끼가 끼지 않는다.
-존 헤이우드

근로가 잠들면 빈곤은 창으로 들어온다.
-라이닉

나의 성공은 근면에 의해 얻어진 것이다.
나는 일생동안 한 조각의 빵도 앉아서 먹지 않았다.
-웹스터

너는 두 개의 손과 한 개의 입을 가지고 있다.
그 뜻을 잘 생각하여 보라.
두 개는 노동을 위하여, 한 개는 식사를 위하여 있는 것이다.
-류카트

노동은 생명이요, 사상이요, 광명이다.
-위고

늦게 일어남으로써 아침을 줄이지 말라.
아침은 생명의 본질이요,신성이다.
-쇼펜하우어

문명이란 근로의 산물이다.
-스마일스

부지런하고 힘차게 인생을 살아 나가라.
약자가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비참한 일이다.
-밀턴

부지런하면 재물이 생기고, 아끼면 궁핍하지 않다.
-이익

비록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을 할 필요가 없다 하더라도
하루라도 일하지 않는 것은 죄악이다.
-톨스토이

서두르지 않고, 그러나 쉬지 않고.
-괴테

손수 장작을 패라. 이중으로 따뜻해진다.
-H포드

쓰고 있는 열쇠는 항상 빛난다.
-프랭클린

쉬임없이 일을 하라.
일하는 것을 불행하다고 여기지 말며, 칭찬과 이익을 바라지 말라.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아침에 일어나기 싫을 때는 이런 생각을 하라.
나는 인간으로서 해야 할 임무를 다하기 위해 일어나야만 한다.
-아우렐리우스

움직이고 있는 문의 돌쩌귀는 녹슬지 않는다.
흐르는 물 또한 썩지 않는다.

인생의 묘미는 자고 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는데 있다.
무덤에 들어가면 얼마든지 자고 쉴 수 있다.
자고 쉬는 것은 그때 가서 실컷 하도록 하자.
살아 있는 동안은 생명체답게 열심히 활동하자.
-R.브라우닝

자식에게 육체를 써서 하는 기술을 가르쳐 주지 않으면
그것은 곧 그에게 도둑질을 가르치는 것이다.
-탈무드

이마에 땀을 흘리며 그날의 빵을 구하라.
-톨스토이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W.캠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부자로 만들고 현명하게 한다.
-프랭클린

잠들어 있는 거인보다 일하고 있는 난장이가 더 낫다.
-세익스피어

큰 부자는 하늘의 뜻에 달렸고,
작은 부자는 부지런하기에 달렸다.
-명심보감

하루를 일하지 않으면, 하루를 먹지 않는다.
-백장회해

곤충들과 동물들은 언제 봐도 분주하다.
행복하려면 우선 부지런해야 한다.
-앤드류 매튜스


요즘 나태해지고 게을러져서 정신 좀 번쩍들게하는
근면,성실 좋은 글들 올려봅니당^^

아래 세 명언들이 와닿고,
특히 리오 에이크먼의 명구는 요즘 현대인들의 마음을 꿰뚫어 본 듯하네요^^
무덤에서 푹쉬자.아 이건 너무 웃겨서 슬퍼요ㅋㅠ

낮에는 너무 바빠서 걱정할 틈이 없고
밤에는 너무 졸려서 걱정할 틈이 없는 사람은 축복받은 사람이다.
-리오 에이크먼

무덤에 들어가면 얼마든지 자고 쉴 수 있다.
자고 쉬는 것은 그때 가서 실컷 하도록 하자.
-R.브라우닝

쉬임없이 일을 하라.
일하는 것을 불행하다고 여기지 말며, 칭찬과 이익을 바라지 말라.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모든 분들 Have a nice day~^^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보팅 팔로우하구 가요~!

감사합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관련내용 잘봤네요.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

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좋은 얘기는 많은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님의 글이 저의 취향에 좀 맞는듯?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samojoon님 와 열심히 하시네요
열심히 한 만큼 결실이 있으실꺼에요
종종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돼세요~

감사합니당^^
전 플랑크톤 처럼 슬슬
헤엄치며 즐기면서 하려구용^^

같이 윈원 했음 좋겠네요^^

제 파워 좀 점차 올려서 대박님꺼
보팅 꼬박 잘해드릴께용^^

말씀만 들어도 힘이 나네요
서로 상부상조해야죠 좋은 정보두 나누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