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그랜토리노 영화 :: 인종과 나이를 뛰어넘은 우정

in #kr6 years ago (edited)

다시 돌아온 영화 리뷰입니다!

비교적 최근 영화만 리뷰했었는데
이번에는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영화
00년대 영화는 정말 오랜만에 봤습니다:D

2008년작 그랜토리노입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영화 리뷰가 있길래
보고 새로운 느낌의 영화다 싶어서 보게 되었다죠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감독 겸 주연배우 작입니다

영화평론가들이 8.52점이라니 말 다 했죠... 혹평을 많이 하는 분들인데

1.jpg

어느 날 옆집에 이사를 온 몽족 가족

윌트 코왈스키(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인종차별적인 시선으로 좋지 않게 생각합니다

2.jpg

자동차 공장에서 은퇴하고 아내를 죽고 난 뒤에
한국전쟁에 참여한 코왈스키는 아내에 유언에도 불구하고
신부인 자노비치 신부에게도 참회의 할 것이 없다고 하고
이제 막 신부가 된 신부가 아는 게 뭐가 있겠다고
편협한 시선으로 참회의 기회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영화 속에서 자식과의 사이도 좋지 않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보수주의와 인종차별적인 성향도
한국전쟁과 시대적인 경험에 여파로 얻게 된 것 같은데
그 예로 아들이 미국차도 많은데
일본 차를 타고 다니니까 좋지 않게 봅니다

10.jpg

영화의 제목이라 할 수 있는 차
'그랜토리노'입니다

이웃집 소년 타오가 갱단의 협박으로
차를 훔쳐 오라고 시켜서 훔치러 갔다가 절도에 실패합니다

3.jpg

몽족은 전통적으로 잘못을 저지르면
반드시 잘못에 대한 대가를 해야 하는데
코왈스키는 내 차를 훔친 놈을 어떻게 쓰겠냐고
받아주기 싫었으나 타오의 가족들은
반드시 타오를 받아달라고 해서 마지못해 받아줍니다

처음에는 못 미더웠으나
타오에게 본인이나 이웃들이 해야 할 잡일을 시키면서
열심히 하는 타오를 보면서 타오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9.jpg

그 과정에서 본인들을 무시한 갱단에게
다시 괴롭힘을 당하는 타오

코왈스키 형님께서는 화가 나서 찾아가서 복수까지 해줍니다

멋진 할아버지... ☆

존멋 ㅎㅎ

5.jpg

갱단의 계속되는 보복에도 코왈스키는 갱단을 막고
몽족 가족들은 그에게 신세를 지고
코왈스키는 몽족 가족과 친척들 사이에서 영웅 대접을 받습니다

특히 타오의 누나 수는 코왈스키에게 큰 감사를 표합니다

그래서 영웅이 된 코왈스키를 정식으로 초대하려고 하죠

6.jpg

그래서 정식으로 집에도 초대되고
처음에는 싫었던 동양인 인종차별적인 시선과
마음을 열지 않았던 그의 마음이 차츰 그들을 도와주고 싶어지게 합니다

7.jpg
8.jpg

쓸모가 없는 존재라고 여겨지고
가족들 사이에서도 무시를 살짝 받았던
타오에게 일하는 법과
남자로 거듭나는 법까지 가르칩니다 ㅎㅎ

여기까지는 전개가 좋았으나
영화의 결말은...

11.jpg

그랜 토리노 (Gran Torino, 2008)

진정으로 이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하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인종과 나이를 뛰어넘은 우정을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은 영화였다고 생각하고

무엇보다 잔잔하고 슬픈 감동이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

다소 많은 스포일러의 내용이 있지만
영화의 내용이 많이 생략돼서 보는데 지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왜 이 영화가 명작이라고 하는지 알 것만 같은 영화
마지막에 엔딩크레딧을 보면서 멍하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영화 평점은 10점 만점에 8.5점 주고 싶습니다
9점 주려다가 말았어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영화를 찾아봐야겠네요:D

Sort:  

이 영화 저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정말 명작!!!

명작이죠! ㅎㅎ

별로 기대안하고 봤는데 명작이라서 집중해서 봤던 기억이

이거 보고 생각나는 영화가 하나 더 있었는데
맨 인 더 다크네요. ㅋㅋ같은 참전할아버지

보고 싶어지는 리뷰네요..
시간 날 때 함 봐야겠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ㅎㅎ

1번이 아니라 2번보는 걸 추천할게요 ㅎㅎ 그정도로 명작입니다

ㅋㅋㅋ 관심이 가는 영화네요...
잘읽고 갑요.. ^^

방문 감사합니다~~:ㅇ

맞아요. 저도 마지막 장면에서 한참이나 멍하게 있었던 게 생각나요. 한국전쟁 참전용사가 외국에서 이렇게 살 수도 있겠구나 이런 생각도 했고요.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한국전쟁에 참여했다는 부분잌ㅋ 마음이 드네요 ㅋ
와이프와 집에서만 영화를 보고 있는데, 한번 도전 해보겟습니다 제목 킾!

이렇게 높은 평점을 주시다니 한번 봐야겠어요. 인종과 나이를 뛰어넘은 우정을 그렸다는 리뷰가 가장 맘에 와닿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소통하고 지내요 :)

좋은 영화 추천 감사드려요!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ngratulations @samuelle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