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바꾸고 먹을거 다 먹으면서 다이어트한 일반인 Q&A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어릴적 말랐던 것만 믿고
마구 먹었다가 살이 쪄버린 30대 여자입니다
저번에 식습관을 바꾸고 먹을거 먹어가며
다이어트를 한다고 글을 썼는데요

많은분들이 질문 주셔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

1.jpg

Q. 이거 먹어도 되나요? 저거 먹어도 되나요?

A:네 저는 다 먹었습니다 먹고 싶은거 피자
파스타 감자튀김 아이스크림 과자 등등
먹고 싶은거 다 먹었어조요
단, 정말 먹고 싶을때만 먹었어요

단지 눈앞에 있으니까 라던지 입이 심심해서
습관적으로 불필요하게 먹은게 아니라
정말 먹고 싶을 때 내 입과 내 몸이
정말 이건 먹어야해! 했을때 먹었어요

2.jpg

Q.먹고 싶어거 다 먹는데 어떻게
살이 빠지나요?

A:예를 들어볼게요 예전의 저는
오일 파스타를 엄청 많이 만들어서 접시에
다 담아 한꺼번에 다 먹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저는 오일파스타를 엄청
많이 만들어서 조그만 접시에 담아 포만감이
들때까지만 먹고 나머지는 하루종일 조금씩
출출할때마다 먹습니다

이것이 가장 크게 다른 점이에요
배고프다고 와구와구 먹으게 아니라 정말
음식을 맛있게 음미하며 천천히 조금만
포만감이 약간 들 정도만 먹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또 출출하잖아요?
그러면 그때 남은 음식을 조금씩 조금씩
먹습니다 그렇다고 파스타만 먹은건 아닙니다
이렇게 썼더니 파스타만 하루종일
조금씩 먹은줄 아시는거 같아서
과일 채소등 따로 챙겨먹어요

3.jpg

Q.운동은요?

A:안했고 안하고 있습니다
할 계획은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4.jpg

Q.왜 천천히 먹어야 하나요?

A:어디서 봤는데 먹고 나서 20분 정도가
지나야 포만감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막 빨리 먹으면 포만감이
제대로 느끼지기도 전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어 버려서
과식할 확률이 높답니다

5.jpg

Q.굶어서 빼면 건강 나빠져요!!

A:어디에 제가 굶었다고 했던가요
1편부터 보신 분들이라면 그렇게
생각 안하실텐데 이번에는 대충 썼더니
오해의 소지가 있었나 봅니다
굶었다구요? 절대요! 아니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배고픈 상태로
있어 본적이 없지요 오히려 예전에는
배고프다가 폭식하고 그랬었는데 요새는
아주 배고파지기 전에 무엇이라도
먹기 때문에 폭식도 없고 조절하기도
쉬워졌습니다

과자를 입에 달고 살고 시간 상관없이
습관적으로 폭식을 하며 일주일에
다섯번 이상 라면을 즐겨먹고 무슨
경주하는 것 처럼 음식을 흡입해버리던
예전의 저와 과자 대신 과일을 먹고

폭식없이 적당히 라면은 일주일에 한두번만
천천히 맛을 음미하며 음식을 즐기는
지금의 저 둘 중 어느쪽이 더 건강할까요?

저는 굶어서 뺀게 아닙니다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므로써 불필요한 살들이
빠져 나간거지요

6.jpg

Q.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셨나요?

A:음...그냥 평소에 먹던대로 먹었어요
따로 식단관리라고 해봐야 과자를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를 더 많이 먹는 정도?
가공식품을 줄이고 자연식품을 늘린 정도?

예를 들어 미트볼 대신 진짜 고기 먹기
고기 좋아해서 일주일에 두세번 먹어요
그렇다고 가공식품을 완전
끊은것도 아니구요

전에비해 1/3수준으로 줄인 정도입니다
저같은 경우 먹는 내용의 개선+ 잘못된
식습관 교정 이 두가지의 조화가 시너지를
낸 듯 합니다

7.jpg

Q.그렇게 빼다가 요요옵니다

A:잘못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지 않는 한 요요가 올것 같진 않아요
적당히 먹는다고 말씀드렸지만
요새도 종종 배부르게 배찢어지게는 아니고
먹고 하거든요 현재로써 건강의 이상이나
몸의 비정상적인 반응은 전혀 없어요

8.jpg

Q.가슴은 안빠졌나요?

A:왜 안빠졌겠어요 전체적으로 살이
다 빠졌는데 가슴만 그대로일리가 없지요
그렇다고 가슴만 쫙 빠진게 아니라
걍 예전으로 돌아간 정도랍니다 :)

얼굴살은 덜빠져서 오히려
잘됐다고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다이어트는
늘 힘들고 어려운 것이다 라는
생각에서 부터 자유로워 지세요

음식은 내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며 삶의 즐거움기도 하잖아요
우린 그것을 두려워하거나 회피하기 보다는
기꺼이 감사하며 즐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은 제 생각 일 뿐이라서
글을 읽는 분들이 동의할지 아닐지
받아들일지 아닐지는 오롯이
개인의 자유입니다^^

Sort:  

2018 새해소망 릴레이에 선정되셨습니다. ^^ https://steemit.com/kr/@sooldukhu/2018-3

좋은 경험담 감사합니다~전 회사생활하다보니 운동은 꿈도 못꿔요ㅠㅠ당장 먹는거라도 실천해봐야겟어용😂아아 팔로우 보팅하구 갑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