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없는 나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ansoc입니다.
image
요즘 미국에서 총기규제가 많이 문제가 되고있는거 같습니다.
최근에 학교에서 총기관련 강력 범죄가 많이 났기 때문이죠
이에 상대적으로 한국의 치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경기장 주변에 무장한 군인이나 경찰도 없는데 큰 사고가 안나고 치안이 안정되어 있다는거죠
왜그럴까요?
우리는 무장할 필요가 없죠.
무장한 사람이 없거든요.
시민중에 무장한 사람이 없으니 치안수준이 무장병력을 배치할 필요가 없죠.
총기 소지가 자유로운 나라 사람들 입장에서는 처음엔 불안감을
느꼈을 거에요. 평소에 본인들에게 안정감을 주던 무장한 경찰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무일도 안 일어나니 되려 놀라고 있는거죠.
미국같이 총기가 자유로운 나라에서는 보통 술도 새벽2시까지만 팔수있죠.... 범죄율 때문일 거에요ㅎㅎ
우리는 밤새 술 마시다 시비가 붙어도 기껏해봐야 주먹다짐 정도죠.
그래서 술자리서 서로 센척을 많이 하죠ㅎㅎㅎ
왜냐하면 우리는 서로 안전한걸 알기 때문이죠.

요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우리가 당연하다고 누리는 것들이 누군가에게는 간절한 소망일 수 있겠구나 생각합니다.
왜 서양사람들이 'EXECUSE ME, IM SORRY'를 하는 이유를 조금은 이해되는 일들이 발생하니까요.

image
하지만 일반시민들의 힘을 믿습니다. 한명 한명의 목소리가 모여 조금더 안전한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Sort:  

총기 소지를 허용하는 순간 바로 돌이킬 수 없는 헬게이트...
총기 없는 나라인게 참 감사합니다 ! ㅎㅎ

저랑 같은 생각이시너요
총기 없는게 정말 다행이에요

이제 봄날씨네요.
^^가볍게 스트레칭해봅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