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소식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오랜만에 친구한테 전화가 왔어요.
그동안 전화를 안했다고 얼마나 구박을 하던지...ㅋㅋ
항상 그 친구가 먼저 전화를 하게 만들어서 할 말이 없었지요.
제 친구는 지금 강원도에 살고 있어서 자주 못 만나거든요.

대학교때 친구인데요.
마음이 참 잘 맞아 여행도 늘 같이 다녔던 친구죠.
그런데 오랜만에 통화를 하다가 너무 슬픈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친구랑은 너무 친하다 보니 그 친구의 친구들과도
같이 어울려 놀았던 적도 많았어요.
제 친구들도 그 친구랑 친해지고..
친하다 보면 원래 친구들이 다 섞여버리잖아요.

그런데 그 친구 중 한명이 암에 걸려서 투병 중이라는 걸 알고 있었는데
끝내 며칠 전에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무려 5년간을 투병했던 친구였죠.
얼마전 갑자기 너무 안 좋아졌다는 말은 들었지만
마음이 정말 안 좋네요.

친한 친구와 통화할 때마다 늘 안부를 듣고 있었는데
투병 중에도 얼마나 성격이 밝은지
항암치료 때문에 쓰게 된 가발 이야기를 유머스럽게 얘기한다고 했었는데...

며칠전에 제 친구가 차를 새로 뽑아서
그 친구한데 "나 차 새로 뽑았으니 그 기념으로 너에게 달려갈께"했더니
"그래..빨랑 와서 보여줘"했답니다.
그리고는 며칠 후 급하게 안 좋아졌다는 얘기를 듣고
강원도에서부터 새 차를 타고 부리나케 병원으로 갔는데
얼굴을 보고는 바로 임종까지 보게 되었답니다.

그 이야기를 들으니 마음이 너무 아프더군요.
저랑 친하지는 않았지만.. 대학시절에 자주 봤었기 때문에
밝고 예쁘장하던 얼굴이 눈에 선합니다.
웃는 모습이 참 예뻤거든요.

마지막 1년 6개월 동안에는 물 한모금 못 마셨다고 하는데
그 와중에도 장례식부터 사후 절차에 관한 모든 걸 스스로 다 해놓고 갔다고 합니다.

이제는 좋은 데로 가서 아프지 말고 맘 편히 쉬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죽지 않을 수 있다면 좋겠다는 부질없는 생각도 드네요.

사실 아직 죽음을 생각할 나이는 아니었는데 말이죠.
막상 지인의 죽음을 접하니 인생이 참 허망한 것도 같고
좀 더 치열하게 하루하루를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역시 사는 게 뜻대로만 되지는 않는 거 같네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오치님!

친구분의 명복을 빌께요...
저도 2년전 고등 학교 친한 친구 혈액암으로 먼저 보냈는데
정말 한동안 힘들었습니다.
부디 마음 추스리시기 바랍니다.

친한 친구를 잃는 건 정말 힘들 것 같아요.
전 그나마 친구의 친구지만 제 친구는 지금도 많이 힘들어하더군요.
위로 감사합니다.

휴 친구고 친척이고 먼저 가면 슬퍼요
힘내세요

맞아요. 사람들이 다 오래 살았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인을 잃는 것은 참 힘든 일이죠.
인생이 허망하다 생각될 수도 있지만, 그분들이 다 못한 삶을 더 예쁘게 살아내야 겠다고 생각해봅니다.

네. 허망하기도 하지만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그 친구 가족들이 많이 힘들것 같습니다.ㅠㅠ

그러게요 아깝게도 어린 나이에 떠나버리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살아야겠죠 정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맞아요. 오늘 하루도 감사하게 열심히 살아야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건강이 최고에요..
친구분 5년동안 고생하셨으니 좋은 곳으로 가셨길 빕니다.
scv님도 넘 슬퍼하지 마시구 얼릉 기운차리시길 바랄게요~

네..감사합니다. 착한 친구니까 좋은 곳에 갔을 거라 믿어요.

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ㅜ.ㅜ... 젊은 나이에 참... 안타깝네요...

그러게요. 너무 일찍 갔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죽음은 언제나 가까이 있죠 ㅠㅠ 좋은 곳 가셨기를...!

그러게요. 먼 이야기인줄 알았는데...정말 가까이 있는 것 같더군요.
감사합니다.

아.. 가슴이 먹먹 하시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울곰님!
네. 친구의 친구지만 너무 안타깝더군요. 제 친구는 말할 것도 없구요.ㅠㅠ

친구분의 명목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신도자님!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아직 젊은 나이인데....
하루 하루 살아있다는 것에 늘 감사해야할 것 같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러게요. 아직 젊은데 너무 빨리 갔네요.
저도 새삼 이렇게 하루가 소중하다는 걸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테일콕님!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좋은 곳으로 가셨길 바래봅니다. 건강이 역시 최고입니다.

맞아요. 건강이 최고죠.
감사합니다. 주니님!

오랜만에 왔는데, 슬픈 소식을 접하게 되었네요~~ 저도 알고 지내던 지인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몇 번 접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허망하더라구요~~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아야 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에구구~그러게요. 좋은 소식을 전해드려야 하는데...
말씀처럼 정말 감사하게 살아도 부족하죠.
감사합니다.^^

너무 슬퍼요.. 저도 얼마전 장례식을 다녀와 아직도 가슴한켠에 그생각만하면 애리네요.. 친구분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옥자님!
장례식장 갔다오신지 얼마 안되셨는데 제가 또 좋지 않은 글을 올렸네요.ㅠㅠ

아이구... 안타까운 일이 있었네요.
재미있게 사세요. 부모님 계시면 잘 해 드리세요.
건강에 감사하면서...

네. 재밌게 살도록 노력해야죠.^^
부모님께는 당연히 잘해드려야죠.
감사합니다. 반구리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 곳 가셨기를 바라며...
애도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ukk님!
네. 좋은 곳에 갔을 거라 믿어요.

에고에고.. 괜히 제가 더 축축쳐지네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친구를 잃는 것을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생각만해도 슬프네요..

감사합니다. 킬루님!
저도 처음이네요. 아직 경험하기엔 이른 것 같습니다.

사후 절차까지도 해놓고 가다뇨. 안쓰럽네요.
좋은데 가셨을거라 믿습니다. 명복을 빌어봅니다.

그러게요. 저도 그 이야기 듣고 짠하다더군요.
감사합니다. musiciankiyu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곳에 가셨기를 ㅠㅠ

감사합니다. jinseoka님!
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