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부들부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예전에 외국인이 한국드라마를 보지 않는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요.
한국드라마에서는 사람들이 늘 싸우는 장면만 나와서 보기 싫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우리나라 드라마는 대부분 너무 자주 싸우고 소리치고 완전 막장인 경우가 많죠.
사실 살면서 실제로 언성을 높여가면서 싸울 일이 거의 없는데 말이죠.

그런데 언성을 높이고 막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면
바로 운전을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평소에 하지 않던 말들이 나오고 화가 치밀고 짜증도 나고...

운전 만큼은 모든 사람들이 다 평등하잖아요.
나이, 직업, 성별, 권력 등등과 관계 없이
생명과 직결되는 일이다 보니 그렇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 혼자 잘 한다고 안전할 수만도 없고...

며칠 전 밤에 있었던 일입니다.
큰 도로에서 오른쪽 깜박이를 켜고 집으로 가는 골목길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앞의 차가 너무 늦게 가는 거에요.
그것도 차선을 이리저리 왔다갔다해서
피해서 가려고 차선을 바꾸면 이상하게 다시 앞으로 들어오고
다시 방향을 틀면 또 앞을 막고....

참다참다 좀 비켜달라고 쌍라이트를 두 번 정도 깜박였죠.
그래도 끝내 비키지 않아 포기하고 뒤로 가면서 우회전을 했는데
이 차가 갑자기 급정차를 하는 겁니다.

덩달아 놀라서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았더니
앞차에서 50대 정도로 보이는 아저씨가 아예 차에서 내리는 거에요.
그리곤 우리 차로 와서는 창문을 두드리는 겁니다.
어이가 없었지만 무서워서 창을 아주 조금만 내렸죠.ㅋ
그랬더니 "왜 쌍라이트를 켜고 지랄이야. ㅇㅇ년아"하면서 차문을 열려고 하더군요.

차에서 나가면 한대 칠 것처럼 보였습니다.
안 가고 집요하게 문을 두드리는데
동생이랑 같이 있었는데도 무섭더군요.
아무래도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사람인 듯...ㄷㄷㄷ

그래서 우리가 경찰 부르자고 서로 이야기를 하고
정말로 경찰에 전화를 했죠.
그 아저씨는 우리가 경찰에 전화하는 동안에도 계속 옆에서 문을 두드리다
통화가 끝나자 마자 욕을 실컷 하고는 부리나케 출발하더군요.
속도도 빠르게 쌩 달려갔습니다.
아무래도 정말로 경찰에 신고를 하니 간 것 같았습니다.

바로 아파트가 코 앞이라 일단 주차를 하고
다시 경찰서에 전화를 해서 취소하려 했는데
도착하자 마자 경찰에서 먼저 전화가 오더군요.
집 근처에 왔는데 정확히 위치가 어디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 빠른 경찰의 대응에 솔직히 놀랐습니다.
괜히 헛수고를 시킨 거 같아 취소를 바로 하지 않은 게 후회스럽기도 하고...
그래서 이미 그 사람은 갔고 집에 들어왔다고 하니까
경찰이 신고해줘서 감사하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그래도 동네를 다시한번 돌아보겠다고 하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 정도면 우리나라 경찰 너무 잘 하는 거 아닌가요.
점수를 매길 수만 있다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아무 일 없이 끝나긴 했지만
생판 모르는 사람에게 이유 없이 욕을 들고 나니 정말 불쾌했습니다.

자기가 운전을 이상하게 해놓고 왜 오히려 화를 내는지 정말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도로를 혼자 전세 낸 것도 아니고 말이죠.
이거 지금 쓰면서 다시 생각해도 분하네요.
또다시 부들부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오치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경찰도 일 잘하시죠. 요즘은 문자로도 신고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서운 아저씨는 피해가는걸로~~^^

오! 문자로도 신고가 가능하군요. 몰랐네요.
좋은 정보입니다.ㅎㅎ
앞차에 타신 분이 그렇게까지 이상한 사람인지 알 수 없어서...ㅠㅠ

운전도 운전이지만 욕부터 하는 인간이라니...글 읽는 저도 화가나네요. 영상으로 찍어서 인터넷에 올려,얼굴도 못들고 다니게 하고 싶은 심정이네요. 으.
.. 빠른 현장출동을 해주신 경찰분들껜 박수를...^^

정말 참 희한하고 비상식적인 사람들 군데군데 있네요...에휴...무섭고 당황스러우셨을텐데 마음 잘 추스리셨으면 합니다...

화도 났지만 당시엔 일단 무서웠어요. ㄷㄷ
사실 이런 일을 처음 당해본 거라...
경찰분들은 정말 박수 쳐주고 싶었어요. 짝짝짝^^

다같이 사용하는 길이기에 적절히 센스있게 행동해야 하는것에 대해 아예 모르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면허자체도 너무 쉽게 발급되구요... 내 차로 내맘대로 하겠다는데 왠 상관이냐? 는 사람들이 넘쳐납니다. 매번 가르쳐서 해결될일이면 걱정이나 않죠... 이젠 그런 부류의 운전자를 만나면 걍 무시하고 가버립니다. 답이 없네요.. 걍 X 밟았다 생각하시고 잊으세요~~

그래야죠. 별별사람들이 다 있으니 그러려니 해야죠.ㅎㅎ
괜히 생각해봤자...열만 나니...ㅋㅋ

기분이 나빠도 그런 사람들은 피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초면에 욕을 한다는거자체가 이미 말이 안통하는 사람으로 보입니다..

그러게요. 저도 할 말이 없어서 대꾸도 안했습니다.
말 할 가치가 없더군요.

음주운전 차량이 아닐까요?
그래도 대처를 잘 하신 것 같네요.
경찰들 욕해도 그래도 믿을 건 경찰뿐이죠.

그러지 않아도 음주운전인가 생각했어요. 경황이 없어 술냄새까지는 신경 못썼어요.
글에는 쓰지 않았지만 경찰분이 술 먹은것 같지 않냐고 물어보시더군요.ㅋ

앞차 번호판 사진 찍어두셨어요? 정말 나쁜 인간이네요!

아니요. 그런 생각은 못해봤네요. 찍혔어도 이미 지난 일인걸요 뭐....ㅎㅎ

와 경찰분들 정말 빠르시네요 ! 그사람 정말 분노조절장애 있나봐요.. 놀래셨겠어요 ㅠㅠ

금방 취소하려고 했는데 정말 경찰의 대응이 빠르더군요. 저도 깜짝 놀랐어요.
더군다나 굉장히 친절하기까지...
그나마 그 분들 덕에 기분이 좀 나아졌습니다.ㅎㅎ

클락션을 누를걸 그랬네요. 빨리 비키라고.ㅇㅅㅇ+

아마 여성운전자 인거 보고 더 그랬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사람들이 약자에게 강한척하고 강자에게는 꼬리 내리는 사람이죠.ㅇㅅㅇ;;
경찰 신고하니까 냅다 도망가는 것만 봐도.

ㅋㅋ 제가 원래 급할 때 아니면 크락션을 잘 누르지 않아요. 그래서 가족들이 답답해하죠.ㅋㅋ
늦은 저녁인데도 뒷차 사람이 보였을까요. 저도 사실 그게 궁금했거든요.
왠지 여자라 만만하게 본 건 아닌지...

아저씨가 잘못했네!!

나쁜 아저씨...부들부들!

헛 저희동네는 동네도 쫍은데 늦게오던데..ㅎㅎ
어쨌든 경찰아저씨들에게 일거리 ㅎㅎ를 넘기고
빨리 퇴장했지요~~

동네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겠죠.
경찰분들때문에 든든한 것 같네요.ㅎㅎ

별별사람이 있으니 조심하며 살아야지요.
그래도 별일 없으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그러게요. 조심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블랙박스가 있으시다면 한번 번호찾아보심이!!!ㅠ,ㅠ
저렇게 함부로 하는 사람들...이해가 안됨...하...

ㅎㅎ 아마 경찰 부른 것 보고 본인도 뜨끔한 것 같아요.ㅎㅎ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좀 고생하시더라도 블랙박스 영상이랑 그 차 번호판 외우셔서 제대로 신고하시지... 그 사람 분명 또 그럴 거 같은데..ㅎㅎ
어째든 고생하셨어요..ㅠㅠ 아 진짜 도로에서 그러는 건 살인행위랑 같다는 걸 왜 모르는지.. 어깨아저씨들한테 함 걸려서 지도 당해봐야 알라나요..ㅎㅎ

ㅋㅋ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더라구요.
그 분도 반성하지 않았을까....요...ㅎㅎ

세상무섭네요 ㅎㄷㄷ 경찰분들 대응이 빨랐다니 다행입니다

맞아요. 놀랄 정도로 경찰분들 정말 빨리 오셨어요. ^^

@위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