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일정 및 진행상황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대문을 만들어주신 @inhigh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이더리움 홀더이기에 같은 홀더분들께 정보전달 입장에서 쓴 글이며, 투자를 권장하는 글이 아님을 먼저 밝힙니다. 저는 투자에는 초초초보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에서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메트로폴리스'입니다. 앞으로의 일정과 진행사항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어제 밤을 기점으로 해서 이더리움 시세가 엄청난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데, 곧 있을 '메트로폴리스'의 일정과 무관할 수는 없다고 판단해 정리해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것 봐라 내가 이때쯤 오를줄 알았다라며 뭔가를 예측하듯 쓰는 글은 전혀 아닙니다.

메트로폴리스란?

가장 잘 정리된 게시글을 찾아봤으니 참고 바랍니다. 어느 한쪽에 치우치기 보다 긍정적/부정적인면 모두를 다루고 있으니 나름 객관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듯 합니다.

이더리움관련 일정

약 3주후인 9월 1일에 메트로폴리스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METROPOLIS TBA(to be announced))

메트로폴리스 개발 진행상황


개발자로써 갖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구현이 거의 완료된 상황은 맞으나, 조그만 실수도 허용치 않는 민감한 서비스인 만큼 테스트에 만전을 기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역시 개발자 입장에서 일정을 완벽하게 맞추는건 크게 기대하지 않으니 9월 1일에 약속대로 발표를 못하고 연기해도 크게 놀라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문제없이 오픈하는게 훨씬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연기되면 보통 투자자들은 구체적인건 알바 아니니 가격은 폭풍처럼 다시 내려가겠지만 인생 뭐 있습니까 ㅋㅋ

그래도 나름 잘 진행되는 상황같은데 아무쪼록 큰 산을 무사히 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글 감사합니다.

다른 글 등 확인해 보면

2차에 걸쳐서 진행한다고 하는 것도 있던데

9월1일 한번에 메트로폴리스는 끝나는 건가요?

저야말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좀 알아봤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현재 '난이도 폭탄'이 문제가 되는 상황으로 일단은 이것부터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듯 합니다. 마무리인 2단계의 일정은 아직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알게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날 개발자회의에서는 "메트로폴리스가 2단계로 진행되는데 1단계 포크는 8월 또는 9월초가 바람직하지만 테스트 결과에 따라서 더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자주 거론된 내용이 '난이도 폭탄' 때문에 블록생성주기가 느려질수 있다는 것으로 1단계에선 이를 해결해야만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1단계는 이같은 난이도 폭탄을 지연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지는 걸로 알려졌다.

http://www.getnews.co.kr/view.php?ud=201707150058557008d0a8833aad_16&ssk=main_headlefttop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

이더리움 홀더 화이팅입니다^^

네 홧팅입니다 ^^

이더 화이팅^^ 물론 전 보유한 이더가 없습니다...ㅎㅎ

그래도 화이팅 감사합니다 ㅎㅎ

이더리움을 쥐꼬리만큼 홀드하고 있는데... 꼼짝않던 이더가 반등하기에 뭔 일인가 싶어 글을 서칭하다가 박세계님 글보고 이유를 알았네요.
말로만 듣던 메트로폴리스가 되긴 되나보군요... 8월말까지는 찍 소리 말고 홀드하고 있어봐야 겠습니다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가용~

물론 이게 이유의 전부는 아닐거고 앞으로도 오르락 내리락 하겠지만 일단 8월말까지는 전반적으로 상승세가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아니 기대해봅니다 ㅋㅋ 부디 무사히 잘 적용하길 바랍니다.

노아님 반갑습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좋은 정리입니다. 감사드립니다. ^^

저야말로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자주뵈요~

아.. 네 정보 확인을 좀 해 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성민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성민님과 저는 이더리움에 한배를 탄 입장에서 조심스레 기다려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네 ㅎㅎ 조심스럽게 기다려 보겠습니다. ㅋㅋ

네네 함께 기뻐할날을 기대하겠습니다 ^^

넵^^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실수없이 제 날짜에 완료하면 좋겠군요^^ 저역시 이더리움 홀더로서 기대가 큽니다.

저는 너무 고점에 물려있어서 아직 이정도로는 간에 기별도 안올 정도입니다 ㅋㅋ 그래도 간만에 확실한 상승세라 기대를 조금은 하고 있습니다. @sonsie님도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자주뵈요^^

넵~ 저도 팔로했습니다. 자주뵈요~~^^

You got my vote and a resteem :)

Thanks a million :)

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

박세계님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9월 1일날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ithyou님도 같이 좋은 결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와 메트로폴리스가 다가오네요...
3주 남았다니 이더리움 잘 관찰해야 겠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쓰는 시점에는 다소 내려가있긴 하지만 워낙 별다른 이슈 없이도 마구마구 움직이는터라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 기점으로는 정말 뭔일이 나도 날거 같습니다. 부디 잘 지나갔으면 합니다 ㅎㅎ

메트로 폴리스 잊고 있었네요.. 8월로 미뤄진다 그랬을땐 8월이 오지 않을 줄 알았는데 ㅎㅎ 알아봐야겠어요 !!

네 저도 대충은 이쯤인걸 알고는 있었는데 정리를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부디 메트로폴리스 잘 되길 기대해봅니다 ㅋㅋ

지금 상승하는추세에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메트로폴리스에 대한 기대감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아마 적지않은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의견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segyepark
최근 이더의 상승세가 비트 못지 않던데, 메트로폴리스가 완성되고 나면 더 치솟겠죠??
'으아... 이더리움 사야하나?' 하는 생각이 살짝 스쳐가네요 ㅋㅋㅋㅋ

부디 그런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ㅋㅋㅋ 정말 알수없는 코인판인거 같아요 :)

메폴 진행되고..타임밤 연기 하드포커 진행하면 불확실성 해소로 인해 엄청 튈거라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전 기본 3년을 보고 들고 갑니다. 트레이딩은 코인갯수 모을때만 합니다.

이더는 신앙입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ㅎㅎ

이번 비트사태때를 교훈으로 이더도 조금 사놓았죠
늦게 들어와서 30때 사긴했습니다만..-ㅅ- 그래도 조금은 오른듯

30때 사셨다면 앞으로를 가늠해볼때 그래도 상당히 빨리 진입하신거 같아요. 저는 그보다 훨씬 높을때 사서 아직도 마냥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이더를 보유하고 있진 않지만 9월 1일이후가 궁금해 지네요 +_+

근데 이게 다른 사이트인 https://news.codetract.io/ 를 보면 메트로폴리스가 한참 남은거 같고 정확히 어떤게 더 공식일정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글 수정기간이 끝나 첨언을 할 수도 없어 안타깝습니다. 부디 9월 1일에 보란듯이 메트로폴리스 1차 적용 되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