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심리학 스팀잇 뉴비 성우스타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사랑하는 성우스타입니다.~~!!!
앞으로 마케팅과 심리에 관한 정보를 스팀잇에 공유하게 될 뉴비성우스타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함께 공부한다는 취지로 여러가지
마케팅과 심리학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겠습니다.~! 스팀잇에 여러 고수
님들이 존재하니 가르침도 부탁드려요~~~~

첫번째 소개해드릴 테크닉은 YES SET입니다.!!

설득의심리학을 읽어보신 분들은 일관성의 법칙을 알고 계실겁니다.
일관성의 법칙이란 사람들은 일관적인 행동을 한다면, 쉽게 그와 반대되는
행동 또는 말을 하기 쉽지 않다는 일종의 심리학 테크닉입니다.

간단한 예로 제가 예전에 여자분한테 데이트 신청 할때 사용한 테크닉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친구의 이름은 영희라고 칩시다.ㅋ

성우스타 : 여~ 오랜만이다 영희야
영희 : 오랜만이야~!ㅋㅋ
성우스타 : 잘지냈지?
영희 : 그냥 그렇지 뭐 오빤 잘지내지?
성우스타 : 나도 그냥 그렇지 안본지 오래됐다.ㅋ
영희 : 응 그렇네. 그 때 이후로 안봤지 아마?
성우스타 : 응 서로 바뻐서 연락도 잘 못했지,
영희 : 맞아 바빳어,.ㅋㅋ
성우스타 : ㅋㅋ 아무리 바쁘더라도 소식은 전하면서 살자구!
영희 : 알았어 ㅋㅋ 오빠나 연락해
성우스타 :ㅋㅋ 알겠어~! 언제 한번 만나서 맛있는 밥먹자~
영희 : 그래~! 밥먹자,!ㅋㅋ
성우스타 : 난 이번주 목요일, 토요일 오후에 시간 괜찮은데? 넌 언제가 괜찮아?
영희 : 갑자기 훅 들어오네,,ㅋㅋ 난 토요일 괜찮을것 같아.
성우스타 : 오키 그때보자 빠잉^^

실제 저는 저런식으로 점심약속이나 저녁약속을 잡습니다.ㅋㅋ
대화내용을 분석 해 보자면 간단한 안부인사(편안함유도)이 후
YES(응 맞아)를 유도하는 질문을 던집니다.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의도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대화의 모든 의도는 만나서 데이트한다라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처음에 잘 지내냐고 물어봤으며, 그냥 그렇지란 그녀의 반응에 저도 역시
그냥그렇지...(동조) 해주었습니다.

바쁜 그녀임을 알고 있기에 바쁘다는(리딩)것을
통해 다시 yes를 받아냈습니다.이 후에 아무리 바쁘더라도 연락은 하고 살자(1차요구)
yes를 받아냈으며, 마무리는 밥한번먹자 (2차요구)로 저의 목적을 달성했죠...ㅋㅋ

원리는 실제 대화의 목적은 숨기고 상대방이 yes,yes,yes를 할 수 있는3,4.가지 질문들로 구성합니다.
이 후 자연스럽게 질문을 하여 상대방을 일관적인 상태로 만든 후 마지막에 진짜요구를 하는 것이지요.

이 방법을 통해 데이트 잡기는 물론이거니와 누군가에게 어려운 부탁을 할 경우 사용하시면 유용하실것입니다.ㅋㅋ

2편에는 YES SET를 완성시켜주는 기술~! 더블 바이딩 기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요!!

Sort:  

많이 배우신거 같지만 부족하신거 같아서 글을 씁니다.
태그는 jjangjjangman을 추가하시면 보팅이 더올거입니다.
그리고 kr-join은 가입시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뉴비를 위한 책 :이지 스팀잇을 참고하셔서 스팀잇을 공부하시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올리시면 클릭률이 증가할 수 있는데 https://pxhere.comhttps://pixabay.com에서 사진을 찾아 올리시면 저작권에 이상이 없을 겁니다.

아..감사합니다. 아직 초보라서요...사진이랑 책추천 감사드려요..꼭 참고하겠습니다. 조인은 이제 사용 하면 안되겠군요...좋은 조언 감사드려요^^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오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챗봇이 근데 뭐죠?ㅋㅋ아직 초보라서 잘 몰라서요...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환영해주시니 감사드려요!!!! 소통 많이 해요.!

네, 좋은글이네요. 참조하고 보팅함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팔로할게요

저도 팔로 하고 놀러 갈게요^^

Congratulations @seongwoosta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Loading...

스팀잇의 보상은 글을 쓰고 일주일이후에 들어옵니다. 스팀달러를 한번써보시라고 0.2스팀달라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신규가입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응원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