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꿀TIP] 내가 타는 비행기의 명당자리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여행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행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비행기인데요
왜냐하면 여행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기 때문이죠~
여행에 처음이 지옥같았다면 도착해서도 컨디션이 너무나도 안좋겠죠? 여행내내 돌아올때 걱정으로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여행팁 중 하나인 비행기 좌석 지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비행기좌석 선택은 무료이거나 유료 일수도 있는데요
보통 특가나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면 유료이고
그외에 항공사의 정가 또는 약간의 할인가격으로 구매했다면 무료입니다.

내가 산 항공권은 좌석선택이 유료인데ㅠㅠㅠ 생각하시면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유료일 경우에도 보통 24시간 또는 72시간 전에는 무료로 좌석선택이 가능하거든요!
이때는 얼리체크인이라고 해서 체크인하면서 좌석도 지정하는 방법이랍니다.
저도 애용하는 방법인데 공항가서 기다리거나 버리는 시간도 절약되고
늦게 도착해서 좌석이 없어서 일행이랑 떨어져 앉거나 맨끝 또는 안좋은 좌석을 받을 위험도 없어서 너무 좋은 방법이에요

혹시 기회가 되면 얼리체크인도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주제로 돌아와서
내가 타는 비행기의 명당자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저는 보통 네이버에게 물어봤는데 항공사마다 또 비행기 기종마다 차이도 있고 하나하나 찾아보자니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고민을 덜어주는 편리한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https://www.seatguru.com/

시트구루는 항공사/항공편/날짜 를 입력하면 내가 타는 비행기 기종의 좋은 좌석을 알려줘요~

예를 들어 저의 독일여행을 함께할 비행기를 소개할게요

제 항공편과 날짜를 입력하면

제가 이용할 항공기는 Boeing 747-8 이네요~ 여기서 VIEW MAP을 누르시면

이렇게 정보가 뜹니다.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자리가 명당자리!
초록색과노란색 반반으로 되어있는 자리는 좋은점+나쁨점이 혼재된 자리
노란색은 안좋은 자리
빨간색은 절대 앉지 말라는 자리
나머지 흰색은 보통 자리에요

이 비행기의 명당자리는 50A와 50K 네요 보시면 알겠지만 앞에 자리가 비워 있죠~

실제로도 Boeing 747-8 에서 이 두좌석이 가장 먼저 매진되는 좌석이래요!!

보통 화장실 바로 앞자리가 초록색+노란색 반반 자리인데
공간은 넓지만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고 냄새가 조금 날수있어서 반반인것 같아요~

또 이 비행기는 3-3-3이 기본이지만
중간에 49열과 뒤쪽은 2열이 조금 있네요
일행이 2명인 분은 이쪽으로 지정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자리가 남는다면 일부러 3명자리로 예약해서 한명은 누워서 갈수있게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요)

이상 오늘 제가 준비한 여행 꿀팁 1탄이었습니다:)

Sort:  

저도 여행갈때 자주이용하는 사이트네요~ 보통 녹색자리가 없을 경우 발을 뻗칠수 있는 앞쪽을 선호합니다 ㅎㅎ

맞아요 다리를 뻗는거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특히 장거리 비행은 다리 나중에 저려요ㅠㅠㅠ

최고의 명당은 퍼슷..ㅋㅋㅋ아직 못타봤지만ㅎㅎ

저도........못타봤....ㅋㅋㅋ
언젠간 타볼수있겠죠?(눈물...)

나중에 스팀 팔아서 타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ㅋㅋ

그런날이 곧 오겠죠!!!??!?

와 이런 사이트도 있었네요. 장거리 여행 때는 비행기 자리 참 중요하죠!ㅎ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

네 비지니스를 끊으면 이런 고민도 필요없겠지만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ey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여행 갈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인데 좌석 확인을 미리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네 저도 얼마전에 알게되었는데 편한것 같아요! ㅎㅎ

반갑습니다~ @seyan님 팔로우해주셔서 감사하구요^^ 자주 뵈어요~
좋은팁인데...제가 여행갈일이 거의 없다는게 문제네요...ㅎㅎ
좋은하루 되세요~ 미약하지만 풀봇하고 갈께요^^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갈게요!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한국의 비트코인 거래소는 사람이 몰렸을때 불안정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직 더 커야할 모양입니다.
1.00%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27 / 5개 / 합계 : 11.36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8.0 - 2017/08/29)

역시! 손님들은 참 똑똑하세요~~ 자리하나도 스마트하게 고르시는군요! 저도 배워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