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매일매일 지식쌓기 - 영어 단어 10개, 국어 고유어 5개

in #kr7 years ago

모두들 잘 지내셨나요?

날이 점점 더워져서 요새는 선풍기 없이는 잠들기도 벅차네요 -_-

fallacious - 잘못된, 틀린
deviation - 일탈, 탈선
travail - 고생
unerring - 틀림없는
deterrent - 방해물
defraud - 빼앗다
lethal - 치명적인
baffle - 당황하게 하다
windfall - 횡재
successor - 후임자


깐깐오월 - 해가 길어서 일하기 지루한 달이라는 뜻으로, 음력 5월을 이르는 말.

쏘개질 - 있는 일 없는 일을 얽어서 일러바치는 일.

짜장 - 과연 정말로.

질탕하다 - 신이 나서 정도가 지나치도록 흥겹다.

책상물림 - 책상 앞에 앉아 글공부만 하여 세상일을 잘 모르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Sort:  

팔로 보팅하고 갑니다. 우어엇 영어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는단어 하나밖에 없네요... 어려운 단어들.. ㅎㅎ

위에 게시한 영단어는 난도가 높은 단어입니다.ㅎㅎ

요새 너무 덥네요ㅠㅎㅎ 짜장에 저런 뜻이 있었다니....ㅎㅎ

더위사냥하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국어 독특하네요!!! 재밋게보고갑니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어떻게 하나도 아는단어가 없을 수 가 있을까요.. ? ㅋㅋㅋ 영어 공부좀 해야겠네요 팔로우 업봇팅 할게요 맞팔해요 ^^!

저도 아는 단어가 없네요 ㅠㅠ 저 또한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ㅎㅎ

앜 단어들이 어렵네요 ㅎㅎ 저만그런가요?

모두들 어려워 하십니다 ㅎㅎ

와 영어단어 하나밖에 모릅니다! 물론 써보라고 하면 못합니다 ㅠ.ㅠ

참고로 travail는 프랑스어 동사 travailler에서 유래했을 겁니다. travailler가 do a labor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영어가 프랑스어나 노르웨이어 등 다른 언어에서 그 형태와 뜻을 많이 빌려왔을 테니까요.

와우 ㅋㅋㅋㅋㅋㅋ 노이드님 아는 게 많으실 것 같아요 !!

Congratulations @showmethemone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