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냐? 드루와!(뉴비를 위한 실용적인 팁)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쇼루입니다.

박력있는 제목에 심쿵!하셨나요?

heartbeat_ani.gif

근래 들어 뉴비분들이 많아지는 것을 보고

비교적 뉴비에 가까운 제가 뉴비분들이 활용하기 좋을

실용적인 팁을 몇가지 드리려고 좀 세게 제목을 지어봤습니다 ㅎㅎ


1. busy.org 활용!

image.png

busy.org에 접속하신 후에, 스팀잇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image.png

그 후에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연필모양을 클릭하면

글을 쓰실 수 있는데, 그때 보이는 title 밑 topic란이 태그를 적어주는 곳입니다.

이 때, 위 캡쳐와 같이 busy를 적어주시면 busy.org 봇의 보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0.5정도 찍어줍니다.


2. muksteem 활용!

현재 먹스팀 지도 데이터 축적을 위해 태그에 muksteem을 달고,

포스팅에 해당 맛집 주소를 기재하면 lee2라는 보팅봇이 와서 보팅해줍니다.

image.png
(링크: https://steemit.com/kr/@showroo/4nzqat)

위의 링크를 참고하셔서 감을 잡아보시길!


3. jjangjjangman 태그 활용!

이건 많은 분들께서 아실테지만, 저 태그를 달고 글을 쓰시면
image.png

이렇게 @virus707 님께서 오셔서

정다운 댓글과 함께 보팅을 해주십니다.

앞으로 추가 짱짱맨이 활동을 계획 중이시라고 하니 뉴비 지원의 폭이

넓어지리라 생각됩니다.


4. 뉴비 지원 프로젝트 활용

이 외에도 많은 분들께서 뉴비 지원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계십니다.

@hyoree 님의 [데일리 이벤트] 풀보팅 10분 해드립니다 이벤트

@jungs 님의 스티미언 지원 프로젝트(자신의 포스팅을 스스로홍보하자)
(링크: https://steemit.com/kr/@tumble/2018-01-30)

@danbain 님의 왜 내가쓴글은 보상이 1달러도 안될까??


5. KR가이드독 활동!

뉴비는 보팅파워도 적어서 다른 분들께 보팅으로 어필하기도 힘들고

서로 돕기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kr-guidedog은 이런 분들께

kr-community의 건전한 문화 정착과 더불어

좋은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mage.png

다음은 혜택입니다.
image.png
image.png


6. 다양한 밋업에 참여!

요즘 다양한 밋업이 이곳 저곳에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러한 밋업에 두 번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스팀잇에서 함께 활동하시는 분들을 만나

정보도 얻고, 친목도 쌓고,

더불어 활동에 대한 모티브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7. 댓글은 나의 힘!

성경 구절 중에

구하라 그러면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려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라는 말이 있습니다.

문 앞에 서있기만 하면 안에서 모릅니다.

초인종을 눌러야죠.

저는 스팀잇에서 댓글이 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kr의 최신글을 쭈욱 들여다보면서 관심 가는 글,

흥미 있는 글, 매력 있는 글 등에 댓글도 달고 보팅도 해주십시오.

가는게 있어야 오는게 있는 것이 세상 이치입니다.

https://steemit.com/kr/@showroo/if-we-re-steemians-then-we-are-salesmen-right

스티미언으로서의 자세가 어떠해야하는지 정리해본 글입니다.

관심있으시면 읽어보시든가 하세요!!!!


이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겠지만,

되도록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 좋은 포스팅이라도

봐주는 사람이 없으면 공허한 외침으로 끝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스팀잇에서의 모든 글은 7일의 시한부 선고를 받으며 태어나죠)

https://steemit.com/kr/@showroo/vincent-van-gogh-persona

위의 제 생각과 관련된 글인데,

한번 보시든가 말든가 알아서 하세요!!

위의 7계명만 잘 지키신다면

성장해나가시는 데에 있어서 좋은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바람입니다.

그럼 우리 모두 화이팅!

happyrun_ani.gif

댓글, 보팅, 리스팀 = 사랑♥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 hopendream님의 첫 글로 제 글이 리스팀되다니.. ㅋㅋ 영광입니다 ^^

꿀팁입니다 !!
인정!!

인정?! ㅋㅋ 감사합니다!!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하고 보팅하고 리스팀해야겠어요 =사랑~

심지어 아이디까지 love인 부분? 감사합니다!
가입인사 ㄷㄷ 잘 봤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ㅎㅎㅎ 이렇게 정리를 잘하시면 인정을 안할수 없잖아요! ㅎㅎ

오.. rosaria 님께 인정받은거면 정리 잘한걸로 인정!!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갈래 이모티콘이 멋있네요..ㅎㅎ
뉴비로서 많은 정보 얻고 가요!!

ㅋㅋㅋ 멋있죠 ㅋㅋ

이런 정성이 담긴 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 가이드독은 .. 해야지 하면서도 안하고 있네요 ㅠㅠ

가이드독 뭔가 재밌어요 형사같은 기분 ㅋㅋ

헉 세상에 저는 먹스팀 말고 알고 있는게 하나도 없었네요...ㅠㅠ
좋은 팁 얻고 갑니다 감사해요! :D

ㅎㅎ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하네요

꿀팁 인정합니다!

오 감사합니다!

우왕 잘 보고 갑니다 ^^ 좋은 팁 또 얻어갑니다 ... ㅠㅠ 감사해요!

사실 finalpsd 님 보고 필요하겠다고 생각해서 써본건데
보셨으니 다행이네요 ㅋㅋ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를 오늘 처음 알게 되었어요.
오늘부터 jjangjjangman 태그 잘 이용해 보겠습니다~

오 넵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알찬 정보에 알찬..움짤.... 제취향입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왕 물파스님 만화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busy 태그 보며 저건 뭘까했는데 그러구나~많이 배우고 갑니다!!정독하였지만 다시 보아야할듯하여 리스팀해용~♡

우왕 감사합니다! 제가 주저리주저리 써놔서 ㅠ 순서대로 찬찬히 보시면 나름 도움이 될겁니다 헤헤

오늘 왠지 상남자 컨셉이신데요?! ㅋㅋㅋ
꿀정보 감사합니다^^

문을 두드려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정말 맞는 것 같아요- 받고 주는 게 아니라 주는 게 먼저라는 거 정말 스티밋 하면서 다시 한 번 느끼고 있어요 ;)

맞아요! 호기심을 가지고 이곳 저곳 기웃거리며 댓글도 달고 하면 어느새 이곳도 친근한 관계가 만들어지는 곳 같아요 ㅋㅋ

늅늅인 제가 활용하고 있는 아주 좋은 프로젝트들이 많네요 +_+ 꿀팁 잘 줏어갑니당

쥽쥽해가십시옹 ㅎㅎ

뉴비들 다 드루와야 겠네요~ ^^

뉴비 집결~!! 이것들아 얼렁 모여!! ㅎㅎ

캬 멋집니다 역시 쇼루짱!!!!!

크... 부평의 대모.. 쩌는인생님의 칭찬을 들으니 기분이 쩝니다!

캬 역시 쇼루님!!! 미래의 짱짱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잘 쓰십시오 감사합니다~!

오오 몰랏던 꿀팁 많이 알아가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작가님~! ㅎㅎ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감사합니다~!

이벤트당첨되셔서 풀보팅하고 갑니다 ^^

오 감사합니다 ㅎㅎ

크 꿀팁 인정!

다 하면 초보도 2$는 뚝딱!

핵뉴비님들 홧팅 하즈아!!

뉴비인지라 태그가 항상 고민이었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

좋은 팁 정말 감사합니다 ^^ 팔로우 및 보팅 하였습니다.

전부 안전하게 보팅받고 힘을 얻는 고마운 태그들이죠^^ 저도 사용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