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이해가안돼!(한국은 썩었다)

in #kr6 years ago

image.png

성추행과 성폭행을 일삼던 이윤택이
한국연극연출가협회의 결정으로
영구 제명되었습니다.

곳곳에서 이윤택에게 피해를 받았다는
증언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오늘 그가 공개적인 사과를 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한 여성분의 외침이 속 시원합니다.

세계적으로 미투운동이 이어지면서
권력자들의 더러운 욕망에 의한
피해사례가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지만,

한국은 이 일을 계기로
더욱 본격적으로 폭로가 이곳 저곳에서
터져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mage.png

이 문제는 일차적으로는 힘을 가진 사람들의
더러운 욕망으로 인한 것이지만,
그 이면에는 권력을 가진 자에게
관대한 못된 문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전에 혐오스러운 한국 회식문화에
관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링크: https://steemit.com/busy/@showroo/6kgvfi)

저는 어릴 적 사고로 한 쪽 신장을 떼어냈습니다.
image.png
그런 이유로 술은 멀리 해야하는 대상이 되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직장에서
술에 관한 부당한 강요를 받은 사례가 많습니다.

제가 신장에 관한 이야기를 하니 한 상사가
"일단 마시고, 나중에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그때 마시지말라"
고 한 적도 있었고,
술로 인해 힘들어서 먼저 들어가겠다고 말씀드리니
쌍자음이 섞인 욕설을 퍼부었던 상사도 있었죠.

그들은 저보다 상사라는 이유로
술이라는 수단을 통해 저에게 폭행을 가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수단이 술이 아닌 그들의 존슨이었다면
그들이 또 다른 이윤택이 되지 말란 법이 있을까요?


사실 오늘 여자친구와 저녁을 함께 먹기로 했었습니다.
퇴근 직전까지 아무런 말이 없던 여친의 팀장이
급 회식을 갖자고 하였고, 여친은 아무 말 못하고
저와의 약속을 깰 수 밖에 없었죠.

저는 이 또한 본인의 업무적 권력을 남용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image.png

이런 행위들이 어쩔 수 없는 일들이라고 치부되고,
용인되는 문화가 사라지지 않는 한

그러한 관용을 먹고 자라는
이윤택과 같은 돌연변이는 계속해서 나타날 것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정말로 한국 사회에서 사라져야할 문화입니다 @showroo님의 날카로운 생각이 돋보이네요

맞습니다. 쓸데없는 위아래문화는 없어져야 합니다.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는 깨뜨려야 하고,
지금이 가장 빠른 순간인 것 같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각계각층에서 용기있는 폭로가 이어져야하고
그런 용기를 지지해줄 사회적 합의도 필요합니다

미국 최고 엘리트들고 아동성추행에 연루된
사건들이 계속 터지나 보더라고요
완전 썩었죠
상상이상으로

팔로우하고 갑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우리나라는 거기에 수직적인 문화까지 섞이니
더 피해를 알리기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미투 쭉 가즈아!!!!

가즈아

지금도 안드러나서 그렇지 다수는 불이익때문에 침묵하고 있겠죠 ㅠㅠ

맞아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서는 오히려 소문이 잘못 나서 이차 피해를 겪는 사례도 많고..

공감합니다 고인물이 신선한물을 당연히 흐리고있는 이사회가...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고인물이 어서 고인이 되셔야할텐데...
인류가 선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헐;;;
신장 안 좋아지면 그때 마시지 말라니;;;
자기 신장 떼줄거 아니면서 막말하네요.
우리나라 감독뿐만 아니라 최근 헐리우드에서도 말이 많죠.
인간의 본능인가 싶어요. 그 위치에 있게 되면 불특정 다수들이 그렇게 되는것인지..씁쓸하네요.

저도 들으면서 제가 제대로 들은게 맞나 싶었어요...ㅋㅋㅋ
상식적인 사람들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ㅎㅎ

파괴적인 남용이고, 결코 행해져선 안될 일들이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꼴을 보자니 가슴이 답답하고 먹먹해지네요. 부당함을 당연히 용인해야하는 더러운 문화가 빨리 없어졌으면 합니다.

맞아요 암적인 존재들.. 함께 고쳐나갑시당~!

이런 문화가 정말 싫어요. 마찬가지로 이번에 병원 태움문화때문에 자살한 간호사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높은 직급이라면 아랫사람에게 강요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수직적 사고방식이 우리나라엔 너무 만연해요..

병원 내에서 저런 문제들이 정말 심각하다던데, 피기피그님께서 잘 알고 계시겠군요..
직급과 경력의 차이로 인해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은 업무적인 내용에 한정해야하는데,
자꾸 그 외의 부분을 건드리려고 하니 문제입니다.
공론화가 되어 사회적으로 명확한 기준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우리나라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빠르게 개선되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맞아요. 상식적이고 건강한 문화가 자리잡혀서 저런 더러운 일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강자에 의한 괴롭힘은..이 사회에서.. 인간세상에서 없어져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약자의 많은 노력이 합쳐져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감합니다.
힘의 논리는 현실에서 어쩔 수 없이 작용하겠지만,
최대한 그런 일로 피해보는 이들이 없도록 노력을 이어가야 합니다.

진짜 공감합니다... 제발 지위를 이용한 성추행이나 성폭행은 없었으면 합니다 제발요 ㅠㅠ

그 외의 다수는 양심을 지키며 살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주변에서 보는 크고 작은 월권행위들을 보면 꼭 그런 것 같지만은 않습니다

제가 그래서 한국 사람이지만 이 한국 사회를 싫어합니다....쳇

ㅋㅋㅋ 치부를 드러내고 썩은 곳을 도려내야할 때입니다

옳습니다. 옳소옳소 ㅋㅋㅋㅋ 아오 갑자기 한국생각하니 빡칩니다. 정말로 이상한 사람들 많아요.

상식이 통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한국 참 좋은 나란데, 미꾸라지 몇 마리가 흐려놓네요

맞아여 미꾸라지들 전부 추어탕으로 들이마셔야 하는데

조금씩 바뀌고 있는 중이라고 믿고 싶어요. 좀 더 빨리 바뀔 수 있길 바래 봅니다. 사실 바라기만 해서 되는 게 아니라 행동해야겠죠-

맞아요, 행동.
이런 이야기를 계속 하는 것도 행동 중 하나라고 봅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조직적인 움직임을 위한 불씨겠죠.

입에다 똥물을 부어버려야... 으휴!!!

똥같은 놈들이죠... 에효..

하ㅜ 어떻게 신장을 떼어낸 사람에게 그런 말들을 할 수가 있죠ㅠㅠㅜ 정말 폭력이에요ㅠㅠ 공감능력도 없고 개념도 없네요ㅠㅜ

사회생활을 잘해야 한다는 명목 하에 개인에게 희생을 요구하는 언행이 비일비재하게 이루어지는 곳이 한국사회입니다. 바로잡아야한다고 봅니다.

이윤택 감독은 정말 너무 한 것 같습니다.
임신과 중절, 그리고 또 성폭행 당한 배우 김지현씨의 폭로가 너무 안타깝습니다.

네.. 이제서라도 밝혀져서 다행이기도 하구요..

아.. 정말 직장내 예고없는 급 회식.. 진짜 너무 싫을것 같아요.. 저는 거의 최근까지 8여년은 프리랜서처럼 일을 해서 직장상사가 (해외에 있는 동생이 제 보스였죠) 강요하는 회식은 참석해 본적이 없긴 하지만, 이런 어거지로 술을 권하는 문화는 정말 없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참고로 저는 술자리를 즐기기도 하고 술 마시는것도 즐기지만, 강요하면 안마시거나, 들입다 마셔라 부어라 하고 진상짓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쇼루님의 그 개념없는 상사는 뭐죠? 어이가 없네요. 쌍욕이 나옵니다!

점점 변해가고는 있지만, 개인보다 조직을 우선시하는 문화는 고쳐져야합니다.

한국의 회식으로 인한 업무연장은 단절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직장인이었을때 많은 추태를 보았기에~ 술은 사람을 꼭 이상하게 만드나 봅니다~ 외국사람들은 퇴근하면 무조건 집으로 간다는데. 왜 꼭 한국사람은 안그럴까요~~

그러게요.. 유독 술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면 좀 미친 것 같아요.

한국의 이상한 문화적 관습들에 폐해들이 좀 있는 듯 해~ 쇼루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는 몰랐다~ 담엔 술 권하지 않을께; ㅠㅜ 나는 저런 아저씨로 늙어가고 싶지 않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의도로 적은건 아니었습니다 ㅋㅋㅋㅋ
빛블루님은 정말 깨어있으시죠(아부나 빈말아님)

이런일이 한두건이 아닐텐데.. 더 많지만 은폐된게 한두개가 아닐거에요 ㅜ

맞아요. 어디에 말도 못하고 속으로 삼킨 분들 많으실겁니다.
이 일을 계기로 많은 곳에서 변화가 일어나길 바랍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감사합니다 오치님!

미투 쇼루를 고발합니다

저를 왜 고발합니까 ㅋㅋㅋ
루돌프님 백수된 기념으로 한 턱 쏘세요!

지난 밋업때 저를 만졌습니다.불쾌합니다
쇼루님 50000스파만 충전해서 하루 한번 이 못난 형 커피값이나하게 풀보팅 해주세요

못난 형... ㅠ.ㅠ

불합리한 것들을 입 닥치고 받아들여야 사회생활 잘한다, 눈치 빠르다 소리 듣는 대한민국인데, 인식이 바뀌기가 아직은 힘들것 같아요..ㅠㅠ
군대 문화 때문인 걸까요..ㅎㅎ

아름다움을 보여줘야 하는 예술인부터 저리 더러운 악습이 있으니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잘못된 것일지 ㅠㅠ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 잘부탁드려요~~ -뉴비 올림 ㅎㅎ

이런 걸 보면 악폐습을 없애야하는 건 당연한데
악폐습없이 회사를 운영하니 권리를 혼동하는 사례들이 많네요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