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말이 안되는 이야기지만, 말이 되기도 하는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지만, 만약 결혼을 하게 된다면
아내는 305호 나는 아래층 205호 이렇게 따로 떨어져
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일 끝나서 집에 가면 전화해서 “지금 놀러가도 돼?”
라고 묻거나, “오늘 같이 밥 먹을까?” 또는 “오늘 가구를
옮기려고 하는데 좀 도와줄래?”
라는 것처럼 모든 일이 당연시 되지 않는
사이로 지내고 싶다는 생각?

왜 결혼을 하면 모든 것을 공유해야 하고,
희생을 당연시 하게 생각하게 되는지.
어쩌면 가까이 있을 때 싸우는 일들은,
떨어져 있을 때 가까워지지 못해 싸우는 일들보다,
더 심각한 것 같다.

떨어져 있을 때 싸우는 일들은 대부분
“왜 연락을 하지 않아?” “보고 싶은데 너는 너무 바빠”
이런 일들로 싸우잖아.
헌데 가까이 있을 때 싸우는 일들은,
떨어져 있을 때 다투는 일보다 더 위험할 것 같기 때문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당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를 위해서 요리를 해주는 것을,
또는 나를 보러 와주는 것을,
내 옆에 있어주는 것을,

우리는 남이였고, 서로를 어려워하고 어색하며
존댓말이며 존중하던 때가 있었던 것을.
원래부터 하나가 아니었던 것을,
또는 언제나 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위층 아래층
손씨의 지방시
(좋은글봇에서 발췌)

20180528_114031.jpg

한번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누면 어떨까요...

Sort:  

이렇게 살면
권태기가 오지 않을 것 같은데요
맞아요
결혼을 하면 꼭 간섭하고 소유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문제가 되고 싸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찬성입니다
저는 이미 결혼 생활 오래 했지만 말이에요ㅎㅎㅎ

저도 찬성요~아시겠지만 결혼했구요ㅎㅎ
결혼해서 주말부부로 지내는데 권태기도 안오고 좋은듯해요

잘 읽었습니다. ^_^

새벽마실 오셨네요~감사합니다^^
팔로우 꾸욱~

205>> 305 호^^
아래층 위층
아이가 태어나고 건너방 안방..
자연히 그렇게 되더군요.ㅋㅋ
오늘도 행복하세요.

오늘도

건너방 안방...현실은 그러죠ㅎ
님도 행복한 주말 되세요~

아이가 있어서 생각도 안해봤지만 못하기도 하죠 ㅎ ㅎ 외로워요

서로를 좀더 존중하고 소중하게 여기자는 취지가 아닐까싶어요ㅎ

^~))^ 잼난 생각입니다

잼난 생각~생각 비틀기ㅎㅎ

오..괜찬은 생각인거 같아요-!
서로가 당연해지지않는 관계

당연한 그리움~ 당연한 외로움~박강수의 당연한 슬픔이 생각나네요^^

이런 생각을 한번도 해보진 못했네요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너무 붙어있으면 소중함을
잊고 살게 되거든요~

소중한인연이 만나 어느순간 그냥 그렇게 살아가니까
이런것도 괜찮겠다 싶어요ㅎ

너무 공감 가는 글 입니다.
항상 옆에 있을때는 그사람의 희생에 대한 고마움이나 소중함을 모르고 살죠...막상 옆에서 없어 지면 허전 하고 그때의 소중함과 희생을 알죠...살다 보면 결국 사람 맘이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silkroadgo님의 제안이 하나의 방법일수 있겠네요...^^

저의 제안은 아니고 글을읽다 작가 손씨의 생각이 공감가서... 당신의당신의당신에게 언제나 소중한사람으로 남고싶으니까....요^^

생각 해 볼 수 있는 생각이네요 실제로 이런 과정이 필요한 부부도 있어 보이고요. 음... 저한테는 맞지 않지만요 ㅎㅎ

생각비틀기~상상해봄직
저희부부도 사이 좋아요ㅎㅎ

ㅎㅎㅎ 그렇게 살면 재미있을거 같긴하네요^^
즐거운 금요일 오후 되세요

그쵸~ㅎㅎ
즐거운주말 되세요^^

각방쓰는 부부가 이혼율이 높다고 들은적있어요 실크로드님ㅎㅎ
제와이프님은 이글보여주면 당연히 안된다고 이야기 하실거 같아요!

실제로 이렇게 살아가는부부는 거의 없을거에요
ㅎㅎ 소중한사람 더 소중하게 그리고 더 행복하자는 취지아닐까 싶어요 즐건주말 되세요 우부님^^

좋은 생각입니다.
예전에 우리 조상들은 그렇게 살았지요.
여자는 안채
남자는 사랑채에
물론 그 안에서도 구속은 있었겠지만
모든 것을 같이 해야한다는 생각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보니 그랬네요ㅎㅎ
독립된 공간이 가끔 필요하긴 하죠
집에서 대화는 단조로운데 밖에서 만나 대화를 하면 더 다양한얘기를 나누게 되더라구요

재미있는 생각이네요.^^

있음직한 생각이죠 ㅎ
즐건주말 되세요~

Congratulations @silkroadg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좋은 아이디어인 듯 합니다.^^
이제 동거, 결혼, 사위, 며느리 등등 이 제도들에 대해서 완전히 다르게 생각하고 설계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근데 집이 2채 필요하니... 음 좀 돈은 들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