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난다] 스팀파워 위임 4일차, 신난다의 스팀잇 생활의 변화와 포포포포포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신난다입니다 ;->!!!

KakaoTalk_Photo_2017-06-25-20-02-20_75.jpeg

아무 사진이나 올리려고 뒤적거리다가, 기분도 좋으니 제가 좋아하는 아름다운 캠퍼스의 겹벚꽃+저의 귀 사진으로 시작을 해봅니다 (╭☞• _•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을 차리고.

저는 4일 전에 @clayop님께 스팀파워를 위임받게 되었어요.
부러 공지 띄우시지 않고 조용히 주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제가 이렇게 글을 올려도 되는 것인지 조심스럽지만, 이해해주시리라 믿고 조심스러운채로 이렇게 글을 작성하여 봅니다.

위임해주신지 며칠이나 지났나 하고 보았을때 4 days ago라고 떠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체감상 40일은 지난 것 같았거든요 ㅎㅎㅎㅎ 4일간 스팀잇에 엄청나게 몰두하였나봅니다. 몰두한만큼 제가 느낀 저 스스로의 소소할수도, 중대할 수도 있는 몇 가지 변화가 생겼는데요. 그 중 가장 크게 느끼는 한 가지만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특별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보팅에 대한 책임감이 엄청나졌다는 사실이 가장 크게 와닿습니다.

단순히 '나에게 이만큼의 스팀파워를 위임해주셨으니 그만큼 열심히 해야해!'라는 생각 때문만이 아니라, 제가 하나의 글을 더 읽고 한 번의 보팅을 더 할 때마다 누군가가 쓴 글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고, 그게 다시 우리 전체의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가만히 앉아있을 수가 없게 되었어요.

"이 소즁한 시간에 보팅이나 한 번 더해!!!" 라는 생각ㅎㅅㅎ

그런데 또 그것이 스트레스로서의 동기로 작용하는 게 아니라, 누군가를 기쁘게 할 수 있고 스팀잇의 세상이 조금이나마 더 공정한 배분을 갖게 되는데 도움이 된다는 걸 알기 때문에 신나는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머리 쥐어 뜯으며 공부하다가도, 잠깐 잠깐 보팅 한번씩 하고 휴대폰을 내려놓으면 마음이 그렇게 평화로워질 수가 없습니다. 성선설을 뒷받침하는 경험적 현상으로 보고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였어요. 지난 글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전 인간의 악이 연약함에서부터 온다고 믿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애니웨이!

모든게 빨라지고 간편해진 현대사회에서, 타인에게 보탬이 되어주는 일조차 이렇게나 간명해지고 말았습니다.
얼마나 편리하고 환영할만한 일인가요.

또 애니웨이!

어제 밋업에서도 자신이 보팅을 누르는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저는 정말 마음이 가는 글에 보팅을 하게 되더라고요!

마음이 간다는 게 정말 주관적이지만, 객관적인 시선으로 제 패턴을 살핀다면

  1. 누가 보아도 진심을 담아 열심히 작성해주셨는데 관심을 받지 못한 글
  2. 정보가가 높은 글
  3. 새로 오셔서 낯설어 보이시는 분들의 글
  4. 축하할만한 사건이 있었던 분들의 글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잇 세상에서만큼은 소외되는 분들의 수가 적었으면 해요.
소외에 더 예민한 사람이 되고 싶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군분투 하지 않을 수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이제는 그런 글들이 눈에 더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인간은 정말 생존이 최우선의 목적이기 때문에, 내가 생존 가능하다 싶을때가 되어서야 타인의 생존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끄러운 일이자 연약한 동물로서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고 싶어요.

위임받으신 분들 대부분이 저보다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많은 분들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시고 있고, 존경스러운 마음이 들지만 8ㅅ8 저는 제 페이스를 맞추어가며 나름의 노력을 하려 합니다.

제가 특히나 노력하고 싶은 부분은 이미 자기어필을 잘 하는 자들만이 살아남는 세상이기 때문에, 스팀잇에서는 조금이나마 다른 현상이 있었으면 해요. 세상에는 자기어필을 공격적으로 해나가는 것이 너무나 벅찬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마 절반은 그렇지 않을까요?

공격적인 자기어필의 방식이 가장 좋은 방법이자 유일한 방법이 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구마구 말을 많이 하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에 아주아주 적극적으로 앞에 나서서 글을 많이많이 써나가지 않더라도 조용조용히 자신만의 세상을 꾸려나가며 조근조근, 천천히 이야기를 엮어나가는 사람들까지 응원해드리고 싶어요. 세상은 내향적인 사람들에 의해 돌아간다고 하는 말도 있지요. 제가 그런 분들을 잘 찾아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8ㅅ8

다양한 사람들이 공존할 수 있는 스팀잇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교수님은 학부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학생이 아니라, 타 전공생들을 많이 뽑기로 유명하세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고 발전해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팀잇에서도 다양성을 갖추어야만 우리가 이 체계를 견고하게 유지해나갈 수 있을 거라 믿어요.

물론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자기어필의 방식도 폭풍 응원합니다! 저도 따지자면 그런 편의 사람이거든요 ;->

..... 급 마무리를 해야할 것 같아요. 제가 쓴 글 중 가장 횡설수설 두서없는 글이지만 마음이 닿기를 바랍니다 8ㅅ8
위임해주신 @clayop 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8ㅅ8

한 줄 요약 하자면, 평온하고 행복한 스팀잇 세상에 이바지 하고 싶은 신난다입니다 8ㅅ8 내일 아침 이 글을 대폭 수정할 것 같은 이 예감 8ㅅ8

일주일의 마지막 밤 편안하게 마무리하세요!
신난다였습니다.

Sort:  

글 재밌게 잘 읽었어요~

일등으로 딱 읽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이분들의 전공한 과목때문에 따뜻한건지 ... 정말 글마다 따뜻함이 느껴져서 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ㅋㅋ

전..... 전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

신난다님이나 클레이옵님이나 스팀잇 커뮤니티를 위해 고생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의욕 넘치는 신규유저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할수 있게 지금처럼꾸준히 노력해주세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지 않고 있어요 ㅜㅜ 제가 더 감사합니다 ;->!!!!

철학이 드러나는 글이네요 ^^ 커뮤니티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의아니게 자기공개를 조금씩 ^_^....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조곤조곤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 사명감의 무게가 느껴지는 글이네요~ 화이팅하세요 ^^
팔로하고 업봇하고 갑니다요~

지금 당장 팔로했어요! 응원갈게요 감사합니다 :->!!

먼 발치에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ㅎ

응원 감사합니다 :->!!!!

응원합니다!! 화이팅이에요! 좋은 스팀잇 세상 만들어주세요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볼게요 XD 응원 감사합니다!

글을 하나하나 읽고 판단하고 보팅파워를 결정하는게 보통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스팀잇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ㅠㅠ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글 읽을게요 :-)

소소함 웃음을 머금으며 읽고 가네요^^

웃음 드릴 수 있어서 기뻐요 :-)!!!

위풍당당한 포부 잘 보고 갑니다 !!
좋은 주말 보내세요 !!

ㅋㅋㅋㅋㅋㅋ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좋은 활동은 좋은 활동으로 보상 받는 법이죠 :)

응원합니다!

짧고 명쾌한 문장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귀여운 포부네요 :)

저의 포부를 귀여워하시다니 부들부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신난다님으로 인해 스팀잇이 더 활성화되겠군요! 응원드립니다. ㅎㅎ 화이팅!!

미미한 수준이겠지만 8ㅅ8... 응원 감사합니다 ^_^

응원할게요~!!^^ 글을 잘읽히게 잘쓰시네요 ㅎㅎㅎ 팔로하고 갑니다~

흑흑 처음으로 들어보는 종류의 칭찬이에요 감사합니다 ^_^

파워를 위임해 주신 분이나
위임 받으신 분이나
생각할수록 대단합니다.
믿음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니까요.
잘 해내시리라 믿습니다.
휴일밤..평안하세요~

neojew님!!! 언제나 따뜻한 말씀 감사드려요. 늘 위안받고 갑니다. 좋은 한 주 되세요 ^.^

따뜻한 분이십니다 ㅎㅎ
저도 응원할게요 !! :D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8ㅅ8

모든 일은 신나게 할 때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요 ^^
지원해주신 clayop 님도, 그걸 올바르게 사용하고 계시는 신난다님도
모두 박수받아 마땅합니다. ^^ 추천보팅 누르고 갑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이 눈에 박히네요 아름답습니다 ㅠ.ㅠ 응원하겠습니다 ;->!!!

따듯한 글에 응원하고 갑니다^^

그렇게 느껴주시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_^

정독했네요..ㅎㅎ
글만 읽어봐도 @sinnanda2627 님이 얼마나 멋진 분인지 느껴져요
큐레이팅 활동 많이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 주세요:)

흑흑 주황아재님 다정하세요 (ㅠㅠ) 전 힘들 것도 없습니다 ㅠ.ㅠ 주황아재님 응원할게요!

오호라~ 큰 믿음에서 부여된 권능?으로 스팀잇 소외분들도 신난다!라고 되길..바래봅니다~^^

감히 그렇게 귀한 단어들로 표현될 수는 없는 일 같습니다 ㅠㅠ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큽 대단하세요🙊 필력 장난아니시네용 앞으로도 많은 글 기대할게요 ~~

꾸앙 버섯돌이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ㅋㅋ 후추님! 후추님이시구나!!! 후추님 글 기억나요!!!! 반갑습니다 감사해요 :->>!!

이름 정말 잘 지으신거 같아요. 볼때마다 저도 신나네요. ^^ 신난다님 하시는 일 (스티밋에서도, 일상에서도) 응원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름 덕을 자주 봅니다 . ㅎㅎㅎㅎㅎㅎ 감사해요 저도 브리님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_^

이제 빔바님처럼 폭풍 같은 활동 가시는건가요?ㅋㅋㅋ
임대받은 스팀파워로 좋은 활동 부탁드릴게요!!!!

제가 감히 빔바님의 폭풍 에너지를 어떻게 따라갈까요 8ㅅ8... 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짜베님 글도 기다릴게용 ㅎㅎㅎㅎ!

1일 1포 목표로 열심히 개미는 뚠뚠

기대 됩니다 👍👍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b 벤티님 응원 먹고 삽니다 b.b!!!

이제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조금씩 알아갈 수록 새로운 것도 보이지만. 고민을 하게 만드는 것들도 보이더군요..^^

갸악 응원가겠습니다! 맞아요 갈수록 더 많은 부분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 좋은 한 주 보내세요!

ㅋㅋㅋㅋㅋㅋ제가 벌써 다녀갔었군요 어쩐지 기시감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주 뵐게요 ^_^

Congratulations @sinnanda262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사람 한분 한분을 소중히 여기는 분이신거같아요~ 팔로우하고가요 ㅎ
제가 가입한지 얼마 안되서 궁금한게 있는데 스팀파워위임은뭔가요?

그렇게 말씀해주셔 감사합니다 ;-) 스팀파워 위임은 말 그대로 스팀파워를 다른 사람에게 임대해주는 거예요! 그럼 임대받은 사람이 더 많은 사람에게 더 큰 보상을 줄 수 있는 보팅파워가 올라가게 됩니다. 전체적인 스팀 풀을 키우기 위한 목적이 있는 것 같아요 ;-)

아하 ~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임대기간이 끝나면 다시 돌려줘야하나요?

네 맞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큰 power = 큰 책임 이군요!
다른 분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ㅎㅎㅎ
좋은 활동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허허허허ㅎㅎㅎ

어허허허허허헣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XD

신난다님 좋은 일 하시는군요
훈훈합니다.......훈훈.. 멋져요
팔로우하고 가요~_~

~(˘▾˘~)(~˘▾˘)~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