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animation] 짧은 VR애니메이션 클립 연습

in #kr6 years ago

제가 그린 오큘러스리프트로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짧긴하네요.

오큘러스 리프트를 쓰고 그리는 애니메이션입니다
Quill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기존에 손으로 그리던 애니메이터와 3D 모델러분들에겐
굉장히 접하기 쉬울 프로그램일겁니다.

VR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HTC VIVE나 Oculus Rift를 사야합니다.
터치컨트롤러까지 함께요.

아무래도 좀더 업데이트와 기능보강이 된다면, 앞으로 개인용 애니메이션 유투브 채널이나
영화/애니메이션 산업에서 복잡한 움직임이 요구되는 CG가 들어가는 씬에서 유용하게 사전 작업을 할때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제가 본업이 스토리보드작가에다가 전직 게임원화가,애니메이터라서, 굉장히 재밌게 만들수 있었습니다. 다만, 2d에서 3d로 넘어가는 것만큼 다각도로 물체를 보면서 모양이 이상한 점이 없는지, 잘 살펴봐야 했다는 것은 진입장벽이 좀 있다는 걸 의미하겠네요.

아무튼 계속해서 VR애니메이션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Sort:  

흥미롭네요! 캐릭터도 너무 귀엽습니다 ㅎㅎㅎ

네 ㅎ 뭔가 아기자기한거를 만들어보고 싶었네요 ㅎ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네 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