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기

in #kr7 years ago (edited)


소나기 : [명사] 갑자기 세차게 쏟아지다가 곧 그치는 비


비.jpg

Photo by Mario Calvo on Unsplash


카페에 앉아 친구를 기다리고있으니 추적추적 창문을 두드리는 빗소리가 들린다. 비는 참 양면적이다. 어느날은 보는것조차 전혀 달갑지않은 날이 있는가하면 또 어떤날은 어서 나에게로와 내가 짊어진 모든것을 씻겨내주길 바란다. 그렇게 차갑게 씻어내고나면 그다음은 내 마음을 어루어 만져주기를. 커피를 한모금 마시고 바깥을보니 여전히 세차게 비가 내리고있다.

너도 비와같았다. 사람이 너무 다르면 오히려 끌린다고 하던가? 조금 무뚝뚝하고 표현을 잘못하는 나, 에너지 넘치고 표현도 잘하는 너. 나와 반대편 끝에있는 사람과 만난다는 건 정말 특별했다. 먹고싶은것도 하고싶은것도 정말 달랐던 우리. 끝과끝은 서로 통한다는게 사실인걸까? 매일이 다툼일것같던 우리사이는 신기하게도 항상 맑았다. 너로인해 참 새로운 경험을 많이했다. 움직이는걸 별로 안좋아하는 내가 국내 곳곳을 여행하고, 입에도 댄적없던 음식들을 먹어보고, 평소의 나였으면 하지않았을 수 많은 것들을 너로인해 하게됐다. 너역시 마찬가지로 평소의 너였으면 하지않을 경험들을 하게됐지. 불처럼 타오르는 뜨거운 사랑은 아니었더라도 천천히 너로 물들어가던 나와 그리고 나로 물들어가던 너의 모습이 참 좋았다.

그런 우리에게도 결국 끝은 찾아왔고, 우린 담담히 악수를하며 서로의 밝은 미래를 위해주었다. '그래 이건 좋은 이별이야.' 스스로 되뇌었다. 서로의 밝은미래를 기도해주며 돌아가는길, 갑자기 비가 내렸다. 나는 우산을 챙겨왔지만 준비성없는 넌 역시 우산을 가져오지 않은것 같았다. 하지만 난 비를 맞으며 뛰어가는 너를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첫사랑의 헤어짐이 겉잡을수 없는 뜨거움과 아픔이었다면 너와의 이별은 잔잔히 일어나는 해일같았고, 깊고 구멍난 부분이 메워지지 않는것처럼 시렸다. 집으로 돌아와 너와 찍은 사진을 정리했다. 어디선가 가랑비가 내렸다. 니가 그동안 써준 편지들을 정리했다. 빗살이 거세졌다. 너와 함께한 모든것들을 정리했다. 바깥을 보니 여전히 세차게 비가 내리고 있었다.

우산.jpg

Photo by freddie marriage on Unsplash

"뭐하고 있어?"
"어..?"
"무슨 생각을 골똘히 하고있길래."
"아 비.. 생각하고 있었어."
"비생각? 이상한놈. 가자 비오는날엔 삽겹살에 막걸리다"
비오는날에는 삼겹살에 막걸리라는 친구의 우김에 갑자기 피식하고 웃음이 났다. 바깥을 보니 세차게내리던 비가 그치고 갑자기 날씨가 화창해졌다. 한때 내리는 소나기였나보다. 맑은날이 있으면 비가오는 날이있고, 비가오는 날이있으면 다시 또 맑은날이 오겠지. 너도 나도 비가오는날 서로가 같은우산을 쓸순없어도, 서로가 비에 젖지 않기를 기도한다.

시우.jpg

Sort:  

필력이 대단하십니다... 부럽습니다.... 감탄의 연속입니다...
(조용히 보팅을...)

아이고... 좋게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아직도 너무 부족하지만 열심히하려고 노력중이에요 ㅎㅎ!

가슴이 잔잔하게 아려옵니다ㅠㅜ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 그런감정을 들게했다면 다행입니다 ㅠㅠ

감성이 풍부하시네요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읽어주시는분이 계셔서 기분이좋습니다 ^^! 감사합니다

읽는 내내 눈앞에 글이 아닌 영상이 지나갑니다.
올려주신 사진 때문만은 아닌데
아릿한 마음도 비에 씻기겠지요.
편안한 밤 되세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란 그래서 좋은건가봅니다 ㅎㅎ. jjy님도 편안한 밤되셔요~

필력 좋으십니다^^ 비가 와서 센치하셨던 것 같군요.
아련한 추억 이야기 잘 읽고 갑니다~

그러게요 비가 오니까 살짝 센치해졌던거같기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굿입니다요

가... 감사합니다요!

Congratulations @siwo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고마워 스티밋보드야 근데 너 이글 읽어본것은 아니지? ㅠㅠㅋㅋㅋㅋ

✈ 와.. 이렇게 감수성이 넘치는 글은 오랜만이네요. 글에서 감정이 뚝뚝 묻어나와요 ㅎㅎ 사진과 글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열심히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저도 스노우님 글 잘보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이렇게 좋은 글을 이제서야 보다뇨 ㅠㅠ 다른 분들이 해주신 말씀처럼 보고 있는데 영화 한편이 머리 속에서 펼쳐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시우님 글을 기다리게 될 것 같습니다!

헉....너무나 좋은 말씀감사합니다ㅠㅠ.... 앞으로 더더 열심히하겠습니다. 저도 달이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포스팅 정말 잘봤습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Congratulations @siwo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